-
버추얼 아바타 큰오산이가 부르구 오디션 탈락에 대한 아쉬움과 래퍼로서의 열정을 전했다.
갤럭시코퍼레이션과 페르소나스페이스는 TV CHOSUN ‘부캐전성시대’에서 재치 있는 랩핑을 선보였던 큰오산이의 버추얼 아바타의 인터뷰를 공개했다.
저승사자 캐릭터인 큰오산이는 지난 2월 종영한 ‘부캐전성시대’의 버추얼 아바타 오디션에 참가해 산이의 '맛 좋은 사(死)'를 불렀다. 저승사자 캐릭터를 활용한 가사와 자신의 모습을 꼭 빼닮은 영혼들을 백댄서로 소환해 흥겨운 무대를 만들었다.
큰오산이는 인터뷰를 통해 지구에 오게 된 계기부터 부르구 분파에 들어간 이유, 앞으로의 활동 계획에 대해 이야기했다.
-
이하. 큰오산이 인터뷰
Q. 지구 사람들을 위한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AVA(버추얼 아바타)큰오산이입니다. 저는 직업이 저승사자이고, 보통 저승사자들과 달리 근육이 많아서 이승과 저승 사람 모두 다 저를 무서워하는 편입니다. 저승사자 일을 할 땐 편하긴 하지만 그래도 겉모습과 달리 SO CUTE한 면도 있으니까 너무 무서워하지 말아주시고 제 갭 차이에서 오는 매력도 봐주세요.Q. 지구를 구하고 싶다고 생각하게 된 이유는?
A. 제가 저승사자니까 저승명부록을 항상 기록하는데, 블루 바이러스 때문에 원래 수명보다 더 짧게 살고 오는 사람들도 너무 많아졌습니다. 저승 업무에 마비가 올 정도입니다. 그래서 가본 적은 없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서 지구에 가서 좋은 일도 하고 수명관리도 좀 하고 와야겠다 싶었습니다.Q. 앞으로의 활동 계획은?
A. 저승사자가 본업이긴 하지만 래퍼로서 공연을 계속해서 하고 싶어요. 부캐전성시대 7화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제가 등장했을 때 다들 처음엔 무서워하고, ‘쟤가 왜 여기에 있는 거지..?’ 하는 반응이거든요. 대체로 다들 그러세요. 그래도 제 맛 좋은 사(死) 무대를 보고서는 엄청 좋아하세요. 심사위원과 부캐 패널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거 같아서 저도 뿌듯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도 이런 무대를 계속해서 해나가고 싶습니다.Q. 저승사자 일로 바쁠 텐데, 부르구에 들어간 게 굉장히 의외였습니다. AVA부르구에 들어가게 된 계기가 무엇인지?
A. 랩에 대한 갈망이 항상 있었어요. 그래서 일을 하다가 쉬는 시간에 틈을 내서 가사도 쓰고 랩 연습도 했었는데요. 어느 날 공터에서 연습을 하고 있는 중이었는데, 지나가던 AVA마미손이 저의 연습하는 모습을 본 거예요. 저에게서 재능을 봤던 건지, 분파원 테스트도 하지 않고 멋있게 부르구 금목걸이를 탁 건네주었습니다. 저도 이미 익히 AVA마미손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바로 승낙했죠. 아무리 마미손이 저에게 잘못을 해도 디스 노트에 절대 쓰지 않을 겁니다.Q. 지구에 가는 최종 분파원으로 뽑히지 못했는데 아쉽지 않았나요?
A. 아쉬웠지만, 최종 분파원으로 AVA앗따거(더원)와 AVA리태리(이지훈)가 잘 뽑힌 거 같아요. 저는 사실 바빠서 지구에 가본 적이 없고 정보도 많지 않았거든요. 그래서 블루 바이러스가 퍼진 지구에 행복을 줄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들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그 두 명이 가는 게 맞는 거 같아요. 하지만 그동안 열심히 지구에 대해 공부해서 다음에는 꼭 제가 갈 겁니다.Q. 무대 준비 과정에서 특별한 에피소드가 있었는지?
A. 재밌는 에피소드는 아니지만, 비하인드를 말해보자면! 원래 맛 좋은 사(死) 곡에 안무가 없어요. 그런데 제가 퍼포먼스 연습을 해보는 과정에서 조금 심심하더라고요. 메타버스 공연장은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이잖아요? 그래서 한번 안무도 도전해 보자! 싶었죠. 지금은 부르구가 아니지만, 마미손한테 소개받은 핑신한테 가서 브이-V 포즈 같은 거 배워왔습니다. 독학으로 안무도 급하게 만들었는데, 생각보다 잘 먹힌 거 같습니다.Q. 본인이 본캐 산이보다 더 낫다고 생각하는 점은?
A. 아 너무 많아서 대답을 어디서부터 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근육도 그렇고 딱 봐도 제가 제일 포스가 있지 않나요? 같은 저승사자여도 급이 다르죠.Q. 지금 디스 노트에는 총 몇 명의 이름이 적혀 있는가?
A. 쉿! 이건 비밀로 해두겠습니다.
- 메타리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