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년보다 때 이른 무더위에 시원한 음료를 즐기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 음료업계는 맛과 성분, 패키지 등으로 초여름 수분과 생기를 한 번에 충전할 수 있는 신제품을 선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지친 몸에 생기 더할 ‘수분 보충 음료’따뜻한 날씨가 계속되며 골프, 등산 등 야외에서 즐기는 액티브한 활동을 계획하는 이들이 많다. 이온이 함유된 수분보충음료를 섭취한다면 야외 활동 후 지친 몸에 생기를 빠르게 충전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
코카콜라사의 ‘토레타!’는 언제나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저칼로리 수분 보충 음료다. 자몽, 백포도, 사과, 당근 등 10가지 과채 수분과 이온이 함유돼 깔끔한 맛이 특징으로 골프, 등산 등 야외활동에 지친 우리 몸의 갈증을 달래기에 제격이다. 최근에는 상큼한 요구르트맛을 더한 ‘토레타! THE 락토’를 출시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파워에이드’는 열정적인 스포츠를 즐기는 소비자들이 칼로리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스포츠음료다. 전해질 밸런스 시스템 ‘ION4’를 통해 수분 보충과 더불어 초여름철 야외활동 중 땀 배출로 손실되기 쉬운 전해질을 충전할 수 있도록 도운 것이 특징이다. 또한 나트륨(Na+), 칼륨 (K+), 칼슘(Ca++), 마그네슘(Mg+++) 및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 B3(나이아신) 및 비타민 B6 등 비타민 B를 보충할 수 있다.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맞춘 ‘성분 강화 음료’ 출시 봇물코로나19 이후 건강에 대한 관심이 지속되고 있다.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에 맞춰 맛있게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는 제품도 출시되고 있다.
-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마이밀 마시는 뉴프로틴 요구르트맛’은 배변 활동에 도움이 되는 원료와 다양한 영양소를 균형 있게 함유한 고단백 음료다. 하루 2팩으로 단백질 20g과 필수아미노산 BCAA 2,000mg을 함께 섭취할 수 있다.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포스트바이오틱스, 프락토올리고당(FOS), 식이섬유 등 4종 원료를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매일유업의 ‘매일 바이오 알로에 드링킹 요거트’는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증진과 피부 건강 두 가지 기능성이 입증된 알로에겔을 함유한 음료다. 뿐만 아니라, 200억 프로바이오틱스 LGG 유산균까지 함유해 추가적으로 장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특허받은 기술로 알로에 과육의 아삭한 식감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열대과일로 상큼함 더한 음료로 생기 충전갑자기 찾아온 후덥지근한 날씨로 불쾌지수가 높아지면서 입맛이 없어 고생하는 이들이 많다. 음료업계는 여름철 소비자들의 집 나간 입맛에 생기를 더해줄 상큼한 맛의 열대과일 음료를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
던킨이 출시한 ‘구아바 펀치’ 음료 2종은 열대과일의 일종인 구아바를 원료로 한 제품으로 꽃피는 봄을 연상케하는 분홍 색감이 인상적인 제품이다. 시원한 아이스티에 구아바 과즙을 넣은 상큼한 펀치 음료 ‘구아바 펀치’와 구아바 펀치에 코코젤리를 넣어 쫀득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코코젤리 구아바 펀치’ 2조으로 출시됐다.
돌 코리아의 ‘VF37 생기발랄’은 레드비트, 펜넬, 적포도, 석류 등 평소 쉽게 접하기 어려운 37가지 프리미엄 레드채소와 과일을 돌(Dole)사만의 주스 블렌딩 노하우로 담아내 과일 본연의 맛과 영양을 균형 있게 담아냈다. 합성향료나 색소를 일절 넣지 않고 100% 농축액만을 담았다. 제품 1팩(120ml)에는 복숭아 약 1개 분량인 1400mg의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평소 바쁜 일상생활로 놓치기 쉬운 식이섬유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일화 ‘부르르 제로 스파클링 패션후르츠’는 봄, 여름 인기 과일인 열대과일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저칼로리 탄산음료다. 색소와 설탕을 배제해 0kcal이지만 천연 대체 감미료인 에리스리톨로 건강한 단 맛을 구현해 다이어트 중에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홈족’ 위한 커피 음료도 눈길서서히 엔데믹 체제로 전환되며 일상 회복이 본격화되고 있지만 여전히 집에서 시간을 보내고 생활하는 것이 편한 ‘홈족’이 많다. 여름을 맞아 더위를 감수하고 예쁜 카페에 가는 대신 집에서 내 입맛대로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커피 음료도 다양하다.
-
코카콜라사의 ‘조지아 라떼니스타’는 집에서도 가볍게 기분 전환할 수 있는 라떼 커피다. 조지아 커피의 풍부하고 깔끔한 맛에 우유의 함량을 높여 우유의 부드러운 맛과 크리미한 풍미를 살린 스위트 라떼다. 부드럽고 달콤한 ‘크리미 라떼’와 진한 카라멜향이 어우러지는 ‘카라멜 라떼’ 2종으로 출시됐다.
이디야커피의 ‘컵커피’는 언제 어디서든 매장 인기 메뉴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컵커피다. 천연 바닐라 추출물을 사용해 향과 맛을 조화롭게 살린 ‘바닐라 라떼’와 듀얼 로스팅 원두 추출액에 초콜릿을 더해 묵직한 바디감과 달콤한 맛이 특징인 ‘쇼콜라 모카’ 2종이 추가로 출시됐다.
- 김경희 기자 lululala@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