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명화로 보는 심뇌혈관질환! 인하대병원, 명화 패러디 전시회 개최

기사입력 2022.05.01 07:00
  • 모나리자, 미인도 등 명화 속에 심뇌혈관질환 정보를 담은 이색 전시가 펼쳐진다.

    인하대병원 인천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가 5월 2일부터 인천 지역주민들의 심뇌혈관질환 인식 개선을 위해 ‘2022년 명화로 보는 심뇌혈관질환 온·오프라인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미지 제공=인하대병원
    ▲ 이미지 제공=인하대병원

    ‘심뇌혈관질환 예방 수칙과 심근경색·뇌졸중 조기 증상’을 주제로 한 이번 전시에서는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모나리자’, 신윤복의 ‘미인도’ 등의 명화에 심뇌혈관질환 조기 증상과 예방관리 수칙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 패러디 작품 20여 점이 선보인다.

    전시회는 부평구청역 작은갤러리(5월 2~31일)를 시작으로 인천터미널역(6월 8~21일), 인천시청역(6월 22일~7월 5일), 동춘역(7월 6~19일), 작전역(7월 20일~8월 2일) 등 5곳에서 3개월 동안 순환방식으로 열린다.

    또한, 전시 작품은 인천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유튜브 채널에는 5월 9일부터 작품별 숏폼(short-form) 영상이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아울러 오는 8월 11일부터 9월 7일까지는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통해서도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하대병원 인천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홈페이지와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나정호 센터장(인하대병원 신경과 교수)은 “이번 전시회는 더 많은 인천 시민들이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오프라인 장소와 온라인 플랫폼 선정에 특별히 신경을 썼다”며, “많은 분이 명화 패러디 작품을 보면서 자연스럽고 재미있게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정보를 얻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갖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