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가족 구성원별로 떠나기 좋은 여행지와 추천 숙소

기사입력 2022.04.22 11:21
  • 5월은 어린이날, 어버이날, 부부의날 등 가족과 함께 보낼 수 있는 연휴가 많아 여행을 가기 좋은 달이다. 특히, 지난 15일 정부가 발표한 ‘포스트 오미크론 대응계획’에 따라 방역체계가 완화되고 일상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여행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트립닷컴이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전국 여행지와 숙소를 추천했다.

    물놀이에 안성맞춤 ‘인천’


    내륙과 해안 지역 관광이 골고루 발달한 인천은 바다를 느낄 수 있는 을왕리 해수욕장과 월미도를 비롯해 차이나타운, 송도 센트럴 파크 등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있어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 인천국제공항과 인접한 지리적 특성상 호텔 및 펜션 등 다양한 숙소가 밀집해 있는데, 그중에서도 영종도에 위치한 ‘네스트 호텔’은 1년 365일 계절에 따라 물 온도가 조절되는 온수 야외 수영장이 마련돼 있어 사계절 내내 물놀이를 즐기기에 적합하다. 투숙객들은 25m에 달하는 인피니티 풀에서 서해안 오션뷰를 감상하며 몸과 마음이 안정되는 완벽한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다채로운 전통 놀이를 즐길 수 있는 ‘전주’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아시아 10대 명소 전주는 도심 속에 한옥마을이 자리하고 있어 국내외 여행객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여행지다.

  • 풍성한 전통문화 공연과 함께 맛집으로 가득한 전주로 여행을 떠난다면 3년 연속 한국관광공사 ‘코리아 유니크베뉴’에 선정된 고품격 한옥 호텔 ‘왕의 지밀’을 추천한다. 전주 한옥마을에서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위치한 왕의 지밀은 어린이와 함께하는 가족 여행객들을 위해 가마타기, 널뛰기, 제기차기 등 다양한 전통 놀이 기회를 제공한다.

    도심 한복판 고층 빌딩 숲과 고궁의 조화가 매력적인 ‘서울’


    600년 역사를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고궁과 고층 빌딩 숲이 매력적인 서울은 빠질 수 없는 국내 여행지 중 한 곳이다. 숙소로는 ‘웨스틴 조선 서울’에서 하룻밤을 보내며 환구단 뷰를 눈에 담아 보는 것을 제안한다.

    키캉스, 호캉스에 제격인 ‘경기도’


    굳이 멀리 떠나지 않더라도 호텔에서 편안한 시설과 예쁜 뷰를 즐기는 것도 가족과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방법이다. 현대백화점 판교점 바로 옆에 위치한 ‘그래비티 판교 호텔’에서 주말 쇼핑을 마치고 하루를 마무리해보는 것은 어떨까. 풀캉스는 물론 무료로 제공되는 시그니처 와인과 함께 시티뷰를 감상하며 일주일간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다.

  • 아이들과 함께 ‘키(Kids)캉스’를 보내고 싶다면 스타즈 호텔 프리미어 동탄을 추천한다. 호텔의 최고층인 13층은 슈퍼잭, 비키, 버니, 디보, 엘르 등 5가지 컨셉의 키즈 패밀리룸 전용층으로 운영되고 있어 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이 머물다 가기에 좋다.

    볼거리·놀거리 풍성한 ‘제주’


    지난 3월 한 달 동안 트립닷컴에서 가장 많이 검색될 만큼 인기가 가장 뜨거웠던 국내 여행지는 단연 제주다.

  • 아이들과 함께 봄꽃이 만개한 제주로 여행을 떠난다면 용머리해안, 산방산 등 서귀포 관광지와 인접해 있고, 워터파크 및 신화월드 등 다양한 레크리에이션 시설이 마련돼 있는 ‘랜딩관 제주신화월드 호텔앤리조트’를 추천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