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스카이테크놀러지, 코리아교육그룹과 MOU 체결

기사입력 2022.04.21 10:16
NFT를 교육 분야에 접목, 지속가능성을 더한 새로운 에듀테크의 시대를 연다
  • 장상옥 스카이테크놀러지 대표(왼쪽)와 김양곤 코리아교육그룹 전무가 업무협약 체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장상옥 스카이테크놀러지 대표(왼쪽)와 김양곤 코리아교육그룹 전무가 업무협약 체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스카이테크놀러지(대표 장상옥)는 취업 교육 전문기업 코리아교육그룹(대표 채묵호)과 협약을 체결하고 지속가능성을 더한 새로운 에듀테크의 시대를 열어간다.

    전국 58개점에서 교육 사업을 운영하는 코리아교육그룹은 교육 서비스업계 최초로 NFT를 도입해 회원 관리 및 동기 부여 측면의 중장기적 설계안을 만들어 갈 예정이다.

    스카이테크놀러지는 컴퓨터 및 디자인 교육생들의 작품을 NFT화하여 아티스트 등단의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 과정 수료 이후 취업 관리에 힘을 보탠다.

    스카이테크놀러지는 싱가포르 법인 주재 하에 NFT 비지니즈 플랫폼 'SKY Play' 오픈을 앞두고, 자체 토큰 상장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업계를 넘나드는 파트너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기반의 플랫폼으로서의 초석을 착실히 다져가고 있다.

    스카이테크놀러지의 장상옥 대표는 “새로운 기술의 이론적 개념을 넘어 생활의 일부가 되는 분기점에서 쉬운 NFT 비즈니스 플랫폼을 지향하는 스카이 플레이와 교육 서비스업의 협업은 한국에서는 다소 생소하지만 잠재된 시너지 효과를 불러올 것이다”라고 말했다.

    코리아교육그룹 관계자는 “블록체인 산업을 선도, 대중화를 이끌어가는 스카이테크놀러지와의 탄탄한 협업 관계를 바탕으로 교육생들의 디지털 아트 콘텐츠 제작 경험을 한층 더 확대하고 커리큘럼의 내실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