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 여파로 장기화되었던 사회적 거리두기가 18일 해제됨에 따라 색조 화장품 시장이 분주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CJ올리브영이 지난달 진행한 봄맞이 정기 세일 행사에서 립스틱 등 색조 화장품 판매량은 전년 행사 대비 51% 넘게 증가했다. 최근 2주 간 색조 화장품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했다. 특히 그동안 마스크에 묻어나지 않는 립 제품 선호도가 높았지만, 최근 뷰티업계도 글로우 립부터 매트, 틴트 등 다양한 스타일의 색조 제품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
샬롯 틸버리의 신제품 ‘필로우 토크 컬렉션’은 립 뿐만 아니라 베이스부터 아이, 치크, 쉐이딩에 이르기까지 자연스러우면서도 본연의 아름다움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말린 장미(MLBB) 메이크업 라인이다. ‘필로우 토크 드림즈 럭셔리 팔레트-필로우 토크 드림즈’ 1종를 비롯한, ‘필로우 토크 멀티 글로우’ 2종 등 5가지 품목 총 8종의 제품으로 선보인다.
울트라 매트 피니쉬 타입의 ‘리밋리스 럭키 립’ 신규 컬러 4종도 출시됐다. 봄에 어울리는 다채로운 색감과 밀착력으로 깊고 풍부한 컬러를 담아 봄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 웜 피치 누드 컬러인 ‘스파이스 블룸’, 말린 장미 컬러의 ‘로즈 호프’, 핑크 레드 컬러의 ‘라즈베리 참’, 캐러멜 누드 컬러인 ‘벨벳 누드’로 구성했다.
-
베네피트는 태연을 새로운 뮤즈로 선정하고 신제품 ‘플로라틴트’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전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론칭하는 제품으로 말린 장미 꽃이 내려앉은 듯 빈티지한 무드를 선사하는 MLBB 데저트 로즈 컬러이다.
특히, 투명하게 발색되는 리퀴드 타입으로, 본연의 입술 컬러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웨어러블한 립을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하킷은 신규 컬렉션 프레스 더 셔터를 새롭게 선보이면서 웜톤, 쿨톤 모두를 공략한 다양한 색상을 가진 ‘플래시 매트 립’ 10종을 출시했다.
‘플래시 매트 립’은 부드러운 발림성과 높은 밀착력, 지속력이 특징이다. 차분한 뉴트럴 컬러부터 포인트 메이크업에 탁월한 브라이트 컬러까지 10종의 컬러 베리에이션으로 라인업을 갖췄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뷰티 크리에이터 소윤과 오랜 기간 개발했다.
더샘은 ‘블러 립스틱’과 ‘워터 틴트’를 출시했다. 부드럽게 스머징되는 벨벳 피니쉬로 분위기의 ‘키스홀릭 립스틱 블러’와 꽃잎처럼 보드랍고 생기 있는 입술을 연출해줄 ‘플로우 립 워터 블러 틴트’까지 두 가지 종류의 제품을 함께 출시하며 2022 SS컬렉션 립 제품 라인업을 다양화했다.
-
네이처리퍼블릭은 ‘바이플라워 글라스 듀 틴트’ 8종을 선보였다. ‘바이플라워 글라스 듀 틴트’는 유리알 틴트로 탱글한 시럽 물막이 특징이다. 마누카꿀 추출물과 샤인 에센스 오일 콤플렉스가 함유되어 촉촉함을 유지해준다. 체리 레드빛 ‘러브레드’와 자몽즙 한방울 넣은 코랄빛 ‘메리코랄’, 수줍은 청량 핑크빛 ‘로맨스 핑크’ 등 총 8가지 컬러로 구성되어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바닐라코는 ‘블루밍 페탈 에디션’을 새롭게 선보인다. ‘벨벳 블러드 베일 립스틱’과 ‘프라이밍 베일 치크’ 등 2종으로 구성됐다. ‘벨벳 블러드 베일 립스틱’은 맑게 발색 되는 시스루 발색이 특징이다. 러스틱, 위스퍼링핑크, 로지페탈, 클로짓, 플릿츠 등 바닐라코의 뮤즈 신세경이 직접 고른 5가지 MLBB 컬러로 출시되어 다양한 립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
색조 브랜드 투페이스드의 ‘투 팜므 컬렉션’은 섬세하고 몽환적인 나비 날개처럼 로맨틱하고 페미닌한 무드를 가득 담았다. 특히 립스틱 중앙의 하트 모양이 시선을 사로잡는 ‘투 팜므 하트 코어 립스틱’은 입술 케어와 수채화로 글로시한 립이 특징이다. 영양이 풍부한 시어버터와 항산화 효과가 있는 아세로라 추출물이 함유되어 보습 효과에 도움을 준다.
- 김경희 기자 lululala@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