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올해도 '프리미엄 여행 트렌드' 지속…여행업계, 다채로운 프로모션 진행

기사입력 2022.03.04 15:07
  • 코로나 시대에 급부상한 '프리미엄 여행' 트렌드가 올해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야놀자 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특급호텔(4·5성급) 예약건수는 호캉스 등 프리미엄 여가 트렌드 영향으로 20년 대비 54% 상승했다. 풀빌라 예약률 역시 46% 증가했는데, 이는 전체 펜션 카테고리 신장률과 비교해도 18%p 높은 수치다. 해외 여행이 제한적인 상황에서 비용 대비 최상의 여가를 경험할 수 있는 프리미엄 숙소에 대한 인기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여행 트렌드에 맞춰 여행업계가 ‘호캉스’, ‘고급숙소’ 등으로 여행 수요를 촉진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인천관광공사, 라이브 방송 통해 '고급숙박상품 기획전' 진행


    인천관광공사는 오는 7일 라이브 방송을 통해 '고급숙박상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 이번 라이브 방송은 SSG 전용 앱을 다운받아 시청할 수 있으며, 방송 중 파라다이스호텔 숙박상품과 씨메르, 원더박스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숙박은 일반 디럭스부터 디럭스 스위트까지 객실별·요일별 1박·2박 상품으로 다양하게 구성되며, 스파 씨메르와 원더박스 할인권까지 선택의 폭이 매우 넓다.

    노랑풍선, 롯데홈쇼핑 라이브방송 통해 호텔 여행 상품 출시


    노랑풍선은 롯데홈쇼핑 라이브방송을 통해 ‘제주도 신화월드 에어카텔 여행 상품’을 선보인다. 오는 6일 새벽 1시에 방송되는 본 상품은 3일간의 여행 일정으로 신화월드 신화관에서의 숙박(2박)과 렌터카를 이용해 자유로운 투어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뿐만 아니라 대한항공을 탑승하여 여행의 안전과 편안함을 더했다.

  • 본 방송은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 많은 '신화관' 단독상품으로 예약시 워터파크, 스카이풀 무료이용에 테마파크 빅3 쿠폰까지 제공한다. 또한, 2박 3일 내내 항공 시간에 맞춰 이용할 수 있는 렌터카 및 다양한 액티비티 관광지 입장권을 제공한다.

    인터파크투어, 2022 숙소 트렌드 키워드별 국내여행 제안


    인터파크투어는 ‘2022 숙소 트렌드’ 기획전을 오는 13일까지 진행한다. 인터파크투어가 제안하는 숙소 트렌드 키워드는 키즈, 반려동물, 프라이빗, 호캉스, 캠핑&카라반, 즉흥여행, 가심비, 치유 등이다. 이제 단체로 여행을 떠나기 보다는 가족, 친구, 연인 등과 함께하는 소규모 여행을 선호할 것으로 예측된다. 이에 자녀동반 가족여행객을 위한 ‘키즈’ 전용 숙소, ‘반려동물’ 동반 가능한 숙소가 꾸준한 인기를 얻을 전망이다.

  • 아울러 ‘프라이빗’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만큼 안전하게 ‘호캉스’를 즐기거나 자연 속 언택트 여행을 즐기기 좋은 ‘캠핑&카라반’ 등 다양한 형태의 거리두기 여행을 제안한다. 재택근무 활성화로 퇴근 후 바로 여행을 떠나거나 여행지에서도 일할 수 있는 디지털 노마드가 늘어나며 언제든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즉흥여행’도 급부상할 전망이다. 이 외에도 심리적 만족을 위해 큰 소비를 아끼지 않는 트렌드로 여행에서도 ‘가심비’를 추구하고, 지친 일상에서 ‘치유’를 할 수 있는 힐링 여행도 인기다.
     
    이에 인터파크투어는 기획전 페이지를 통해 각 키워드별 카테고리를 만들어 해당 키워드에 맞는 전국 숙소를 추천해준다. 5성급 호텔인 ‘롯데호텔 제주’, ‘포시즌스 호텔 서울’, 애견동반 리조트로 유명한 ‘소노펫 비발디파크’, 치유와 힐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보유한 ‘정선 파크로쉬 리조트 앤 웰니스’, 전 객실 강 전망을 자랑하는 ‘가평 캠프통아일랜드 펜션글램핑’, 조용한 자연 속 ‘영월 휴가든 카라반’ 등이 대표적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