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현대바이오-동국제약, ‘코로나19 경구치료제’ 위수탁 생산 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2.02.09 14:30
  • 현대바이오와 동국제약이 ‘코로나19 경구치료제’의 위수탁 생산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 이미지 제공=현대바이오
    ▲ 이미지 제공=현대바이오

    현대바이오사이언스(이하 현대바이오)는 코로나19 경구용 항바이러스제인 CP-COV03를 동국제약이 생산, 공급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현재 개발 중인 코로나19 경구용 항바이러스제인 CP-COV03가 긴급사용승인을 받을 경우 글로벌 수요에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대응하기 위함이다.

    이에 동국제약은 CP-COV03가 코로나19 치료제 사용 승인을 받으면, 이 치료제의 1차 위탁생산업체인 유영제약과 함께 완제품 생산과 원료 공급을 담당할 수 있다.

    현대바이오 관계자는 "CP-COV03가 긴급사용승인을 받아 본격 출시되면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수요에도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생산망이 필요하다"라며 "CP-COV03가 안정적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생산라인 확충 차원에서 동국제약과 협약을 맺었다"고 말했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그동안 다양한 제제 기술을 적용하여 제품을 생산하고 대내외적으로 주요 임상시료 및 상업용 제조의 제제화와 생산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바 있다. 이런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CP-COV03이 출시되면 국내 및 글로벌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강력한 생산망으로서 역할이 가능하다"며, “향후 ‘CP-COV03’의 성공적인 국내 및 글로벌 개발을 위해 양사 간 업무적 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