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식품업계, 설 명절 맞아 다채로운 선물세트 출시

기사입력 2022.01.25 15:01
  • 설날을 앞두고 식품업계가 명절 선물세트를 잇따라 출시하며 고객 잡기에 나서고 있다. 간편식 선물세트, 인기 명절 선물인 디저트·커피세트, MZ세대 홈술족을 겨냥한 새해 에디션 주류 등 종류도 다양하다.

    간편식 선물세트

  • 종합식품기업 이연에프엔씨는 설날을 맞아 다양한 선물세트 제품을 선보인 가운데 국탕류 간편식 세트도 함께 출시했다. 이연에프엔씨의 대표 간편식 선물세트 제품으로는 다양한 국물 요리에 사용 가능한 ‘한우사골곰탕세트’와 ‘육수 3종 세트’를 비롯 설렁탕, 육개장, 소고기무국으로 구성된 ‘설렁탕집 3종 세트’, 황태해장국, 소고기장터해장국, 햄듬뿍부대찌개로 구성한 ‘해장국 3종 세트’ 등이다. 이외에 육수와 해장국으로 구성된 ‘육수&장터국밥 5종 세트’, 다양한 국물 간편식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설렁탕집 5종 세트’에 냉동 제품까지 포함 총 8종의 국탕류 간편식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레스토랑 간편식(RMR)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대표 선물 세트는 숙성 한우 전문점 '우미학'과 떡볶이 분식집 '홍미단' 등 전국 유명 맛집 대표 메뉴를 RMR로 구성한 '원테이블 유명 맛집 간편식 세트'와 갈비탕 맛집 '정성담'의 전통 노하우와 최상급 소갈비만을 엄선해 끓여낸 '원테이블 정성담 갈비탕 세트' 등이다. 이 외에도 20년 전통의 유명 갈비 맛집 '성산명가'의 시그니처 소스 '벚꽃 꿀 소스'로 갈비를 재운 '성상명가 벚꽃 꿀 소스 갈비 세트', 짚불구이 전문점 '몽탄'의 '몽탄 우대갈비 세트'도 선보였다.

  • 신송식품의 설 선물세트 ‘명작1호’는 신송식품만의 식품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연 발효 숙성 공법을 사용한 양조간장, 맛간장, 진간장 총 3종의 프리미엄 간장과 짠맛을 줄인 고추장, 된장, 쌈장3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짠맛을 줄인 장류 3종과 간장류 3종은 신송식품의 독자적인 저염발효기술을 적용해 염도를 낮추고, 동시에 감칠맛은 높여 기존 사용량과 동일하게 사용하여도 같은 장맛을 느낄 수 있다. 장류 및 참기름 세트, 80년 전통의 이탈리아 삐에트로사(社)의 삐에트로 코리첼리 프리미엄 세트 등도 함께 구성되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디저트 선물세트

  • 설빙은 공식 온라인 스토어인 설빙몰에 ‘설 선물세트 3종’을 출시했다. 총 3가지로 구성된 설빙 설 선물세트는 ‘밥알쑥인절미’, ‘앙꼬절편’, ‘찰보리마들렌’, 가래떡 2종, ‘추억의 붕어빵’, ‘미니 붕어빵’ 등 호수 별 다양한 제품으로 준비됐다. 전자레인지나 에어프라이어, 프라이팬, 와플팬 등 취향에 맞는 조리법으로 더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 배스킨라빈스는 신제품 ‘아이스 모찌롤’ 2종을 출시하고, 2022 설 선물세트 3종을 선보인다. 신제품 ‘아이스 모찌롤’은 부드러운 롤 시트 속에 달콤한 아이스크림과 쫀득한 찹쌀떡이 어우러진 아이스크림 디저트로 ‘밀크’와 ‘스트로베리’ 2가지 맛으로 출시됐다.

    촉촉한 시트 속에 아이스크림과 찹쌀떡이 만나 완벽한 맛과 식감의 조화를 이뤄 온 가족이 함께 나눠 먹는 이색 디저트로 제격이다. 기존 인기 제품인 ‘아이스 모찌’를 함께 구성한 ‘2022 설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아이스 모찌롤 세트(모찌롤 3개), ▲아이스 모찌롤&모찌 세트(모찌롤 2개, 모찌 2개), ▲아이스 모찌&모찌롤 세트(모찌롤 1개, 모찌 4개) 등 3종이다. 신제품인 아이스 모찌롤 2종과 스트로베리, 그린티, 초코바닐라, 콩고물, 제주감귤, 콘푸로스트 등 6종의 아이스 모찌를 취향에 맞게 구성할 수 있다.

    커피 선물세트

  • 네스카페 아메리카노 선물세트는 커피와 환경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향하는 ‘컵오브리스팩트(Cup of Respect)’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된 제품이다. 네스카페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스틱 원두커피 네스카페 크레마 2종과 재사용이 가능한 네스카페 머그컵 2개가 함께 구성돼 실용성을 높이고 환경을 생각했다. 또한 패키지는 심플한 디자인에 컵오브리스팩트 캠페인 로고를 새겨 의미를 더했다.

    네스카페 크레마는 미세하게 갈린 원두 커피로 부드러운 크레마와 신선한 맛과 풍부한 향이 강점이다. 네스카페만의 까다로운 품질 기준과 높은 퀄리티로 설 명절 품격 있는 홈카페를 즐기기 제격이다. 세트로 구성된 '네스카페 크레마 아메리카노’는 마일드 로스팅 커피로 깔끔한 아메리카 본연의 맛이, '네스카페 크레마 인텐소 아메리카노’는 다크 로스팅 원두의 강렬하고 풍부한 바디감이 특징이다. 각 제품당 10개입 3세트로 넉넉하게 구성돼 기호에 맞춰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등 다양한 방식으로 커피를 즐길 수 있다.

    던킨은 설 명절을 맞아 도넛과 커피를 활용한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던킨은 ▲‘페이머스 글레이즈드 세트’ ▲한입에 먹기 좋은 ‘먼치킨세트’ 등 인기 도넛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할인 혜택이 적용된 가격에 판매한다. 캡슐 커피와 드립백으로 구성한 던킨 커피 선물세트도 마련했다. 부드럽고 산뜻한 산미와 기분 좋은 단맛을 선사하는 ‘센트럴파크 캡슐세트’, 달콤하고 쌉쌀한 다크 초콜렛과 카카오의 풍미가 일품인 ‘에스프레소 캡슐세트’,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드립백 커피세트’ 등 총 3종이다.

    이디야커피는 개인의 취향에 맞춰 선물할 수 있도록 ▲이디야 비니스트 올인원 선물세트 ▲이디야 커피믹스 선물세트 ▲이디야 티 컬렉션 선물세트 ▲이디야 드립커피 선물세트 ▲이디야 과일청 선물세트 등 5종의 다채롭게 구성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이디야 과일청 선물세트’도 마련되어 있다. ‘배도라지’, ‘패션후르츠&한라봉’, ‘생강&레몬’ 등 달콤 쌉싸름한 과일청 3종과 전용 유리머그 1개가 함께 제공된다.

    희소성 높인 주류 선물

  • 푸드몰 쿠캣은 막걸리 전통주 기업 독브루어리와 컬래버레이션한 ‘DOK막걸리 미니 신년 에디션’을 출시했다. 도정한 지 3일 이내의 신선한 국내산 ‘김포 금쌀’만을 사용해 막걸리를 빚은 후 저온 발효시켜, 우리 쌀 고유의 맛과 향, 풍미가 그대로 살아있다. 특히 매콤하고 짭짤한 음식에 곁들이면, 음식의 강렬함을 막걸리의 시원하면서도 새콤달콤한 맛이 적절히 잡아주는 환상의 조화를 자랑한다. 또한, 기름진 ‘명절 음식’과도 잘 어울려 설 선물용 술로도 제격이다. 신년 에디션인 만큼, 패키지도 특별하다. ‘2022 새해 OOO 많이 받으세요’라는 문구과 함께 ‘OOO’ 부분을 빈칸으로 삽입해, 소비자가 올해의 소망을 직접 적어 자신만의 특별한 ‘DOK막걸리 미니 신년 에디션’을 만들 수 있도록 했다.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는 5년째 이어오는 대표 ‘새해인사’ 패키지로 2022년 임인년 흑호 해를 기념한 ‘칭따오 복맥 에디션’을 출시했다. ‘복맥 에디션’은 복(福)을 부르는 맥주’란 의미를 담은 것으로, 해당년도의 띠 동물과 연계한 독창적 일러스트에 평소 만나기 힘든 한정 생산 알루미늄 보틀 473ml 2입, 미니 잔 2개로 구성돼 있다. ‘복맥 에디션’은 패키지 자체가 새해 메시지를 듬뿍 담고 있어 별도 포장이 필요 없고, 매년 화제 인물과 일러스트 협업을 진행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올해는 폭발적 에너지와 긍정적 기운의 대명사, 방송인 황광희가 참여해 귀엽고 익살스러운 호랑이 일러스트가 탄생했다. 이에 남다른 독특함과 재미를 추구하는 MZ(밀레니얼+Z)세대 친구끼리의 선물로 적합하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