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결혼정보회사 퍼플스가 2021 TV조선 경영대상에서 지속가능경영대상(결혼정보서비스 부문)을 수상했다.
퍼플스는 2001년 국내 최초의 상류층 결혼정보회사로 출범해 20년간 수많은 재벌가, 명문가, 전문직, 유학파 회원들의 결혼을 성사시켜왔다. 학력, 직업, 종교, 성격, 경제력 등을 고려한 개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공식 서류를 통한 철저한 신원인증을 원칙으로 현재 서울 청담동 본사를 비롯해 수원, 부산, 대구, 대전, 광주지사를 통해 전국 미혼남녀와 재혼대상자들의 성혼을 이뤄내고 있다.
퍼플스는 2013부터 매년 12월 200명의 미혼남녀가 참석하는 결혼정보업계 최대 규모의 럭셔리 크리스마스 호텔 파티를 개최해 독보적인 회원 수준과 회원 규모를 증명해왔다. 현재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으로 대규모 미팅파티는 잠정 중단됐으나, 서울과 광역시에서 소규모 프라이빗 파티를 열어 초혼, 재혼 회원들에게 자연스러운 만남의 기회를 마련하고 많은 성혼 커플을 탄생시키고 있다.
퍼플스는 자사를 통해 중매 결혼한 부부들의 사교모임인 'R&D CLUB(알앤디클럽)'을 운영해 사회적 지위와 소득이 상위 수준인 상류층들의 인맥 형성을 위한 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R&D CLUB에 가입된 회원들은 인맥 형성과 더불어 취미 공유, 정보 교류, 봉사활동 등을 통해 상류층 생활 범위를 넓히고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자발적으로 실천해나가는 중이다.
퍼플스를 이끌고 있는 김현중 대표는 혼테크 강연을 통해 결혼적령기 미혼남녀들을 위한 결혼 노하우를 전하고 있으며, 미스 그랜드 코리아, 미스 로얄 코리아, 미스 글로벌 코리아, 선덕여왕 선발대회, 세종대왕 소헌왕후 선발대회 등 총 10개의 미인대회를 주최하는 최고의 여성 단체인 '한국 미인 협회' 회장직을 맡아 한류 문화와 K-뷰티 패션 산업을 세계화하는데 힘쓰고 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주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지속적인 봉사활동과 후원도 펼치고 있다. 매년 한부모가정 및 소년소녀가장, 장애인 등 소외계층을 위한 기부활동을 실천한 바 2020년 대한적십자사로부터 '씀씀이가 바른기업' 선정과 2021년 '적십자회원 유공장 은장'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공식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통해 연애, 결혼, 소개팅, 데이트에 관한 팁들과 상류층들의 결혼 문화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며 고객들과의 소통에 앞장서고 있다.
- 성열휘 기자 sung12@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