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오늘노래] 2년 만에 출격하는 방용국→첫 정규로 돌아오는 가호

기사입력 2021.11.23.10:46
  • 오늘노래- 방용국, 가호 등 새 앨범 발매 / 사진: 콘센트, 인넥스트트렌드, 몬스터유니온 제공
    ▲ 오늘노래- 방용국, 가호 등 새 앨범 발매 / 사진: 콘센트, 인넥스트트렌드, 몬스터유니온 제공
    저마다의 '새로운 매력'으로 무장한 여러 아티스트들이 출격한다. 방용국은 2년 만의 싱글 'RACE'를 발매하며, 가호는 첫 정규 앨범으로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일 계획이다. 여기에 비아이지 역시 2년 만의 출격에 나서며, 보이밴드 원위도 데모 앨범의 타이틀곡을 선공개하며 활약을 예고했다.
  • 사진: 콘센트 제공
    ▲ 사진: 콘센트 제공
    오늘(2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는 방용국의 새 싱글 'RACE'가 발매된다. 지난 2019년 7월에 발매한 'Orange Drive' 이후 2년 만의 컴백으로, 이번 싱글 'RACE'를 통해 방용국은 독보적인 음악적 색깔을 보여줄 예정이다.

    새 싱글  'RACE'는 강렬한 힙합 장르의 트랙이자 새로운 레이스를 시작한다는 포부를 담은 곡으로 방용국이 작사, 작곡부터 편곡, 앨범 아트워크와 뮤직비디오 등 모든 부분에 직접 참여하며 음악적 완성도를 높였다. 소속사 측은 "아티스트로서 방용국의 새로운 시작과 포부를 담기 위해 열심히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방용국은 2012년부터 2018년까지 그룹 B.A.P 활동을 통해 음악 프로듀서이자 리더로서 뛰어난 음악적 역량을 입증했으며 이후 자신의 이름을 내건 정규앨범 'BANGYONGGUK' 발매, 유럽 투어 및 일본 팬미팅을 성공리에 마쳤다. 지난 5월 소집해제 후 방용국은 1인 기획사 콘센트를 설립하며 본격적인 홀로서기를 알렸으며 워너뮤직그룹 산하의 유통사인 ADA 한국지사, 워너뮤직코리아와 유통 계약을 체결, 글로벌 시장 공략을 예고했다. 이에 이번 신곡을 통해 보여줄 매력에 많은 관심이 쏠린다.

  • 사진: 인넥스트트렌드 제공
    ▲ 사진: 인넥스트트렌드 제공
    가호는 자신을 비롯한 20대 청춘의 솔직한 생각을 담아낸 첫 정규앨범 'Fireworks'를 발매한다. 이번 정규 앨범에는 앞서 리드 싱글로 발표한 'Rush Hour', 'RIDE'를 비롯해 타이틀곡 'Right Now', 'OOO', 'Lost my way', '마음대로', '겁이나', 'Part time lover', 'High', '똑같애', 'Friend', 'Like the moon'까지 다양성이 담긴 총 12개 트랙이 수록됐다.

    타이틀로 선정된 'Right Now'는 청춘들이 살면서 느끼는 벅찬 감정에 대해 표현한 팝 장르로 격정적인 현악 사운드, 드라마틱한 전개가 돋보이는 곡이다. 가호는 타이틀곡에 대해 "듣는 사람들이 본인의 인생에서 힘든 시기를 이겨낼 수 있는 시작점이 됐으면 좋겠다"라는 바람을 담아 청춘들에게 다시 한번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가호는 오는 25일(목) 오후 7시 바이브(Vibe) '파티룸'을 통해 정규 앨범에 대한 특별한 음감회를 열고,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 사진: GH엔터테인먼트 제공
    ▲ 사진: GH엔터테인먼트 제공
    비아이지 역시 2년 만의 출격을 앞두고 있다. 이날 오후 6시 베일을 벗는 새 싱글 'MR. BIG : FLASHBACK'은 더 크게 성장하겠다는 멤버들의 바람과 '누군가에게 넌 큰 영향력을 가진 사람이야'라고 이야기해주는 용기와 희망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타이틀로 선정된 'FLASHBACK'은 어려운 상황 속에 움츠려 있는 이들에게 전하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아냈다. EDM 기반의 House 장르로 탄탄한 드럼 리듬과 베이스 라인이 인상적이며, 보이스로 만들어낸 드랍 구성의 리드 라인은 에너지가 넘치는 사운드를 연출한다. 특히 멤버 희도가 직접 작사에 참여해 멤버들이 느끼고 있는 감정을 솔직하게 곡에 담아내 진정성을 더했다.

    2014년 데뷔한 B.I.G는 SNS를 통해 'La Bezzaf', 'LM3ALLEM', 'Boshret Kheir', '3DAQAT' 등 다양한 아랍 노래 커버 영상을 게재하며 '글로벌 커버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다. 지난 2019년 12월에는 아랍 지역에 K-POP을 알린 공헌을 인정받아 '대한민국을 빛낸 한국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 사진: RBW 제공
    ▲ 사진: RBW 제공
    보이밴드 원위는 내달 발매 예정인 데모 앨범 'STUDIO WE : Recording #2'의 타이틀곡 '별 (STAR)'의 음원을 선공개한다. 'STUDIO WE : Recording'은 곡에 대한 원위의 첫 아이디어를 스케치한 최초 가이드 버전 음원이 수록된 앨범으로, 곡의 시작을 담아낸 만큼 원위의 자연스럽고 진솔한 모습을 만날 수 있다.

    타이틀로 선정된 '별'은 멤버 용훈과 키아가 작사, 작곡한 곡으로, 하늘이 정해준 너와 나의 운명적인 만남을 별에 비유한 노래이다. 드라마틱한 구성을 돋보이게 하는 기타 라인과 세밀하게 짜여진 리듬 악기들의 합이 원위만의 독보적인 기승전결을 만들어낸다.

    특히 '별'은 원위의 '우주 시리즈'를 이어가는 곡으로, 한국 락이 전성기를 이루던 시절의 진한 향기를 담은 탑 라인과 기타 솔로가 감정을 폭발시키는 기폭제가 돼 강렬하면서도 웅장한 매력을 선사한다.

  • 사진: FNC 제공
    ▲ 사진: FNC 제공
    한편 오늘(23일) 낮 12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는 KBS 2TV '연모'의 주역으로 활약 중인 로운이 가창한 OST '안녕'이 발매된다. '안녕'은 좋은 기억, 슬픈 기억을 모두 뒤로하고 이휘에게 안녕을 말할 수밖에 없는 슬픈 운명에 대한 곡이다. 극 중 정지운의 마음을 읊조리듯 표현한 로운의 덤덤한 목소리가 곡의 쓸쓸한 분위기와 어우러진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