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뷰티 이슈] 마리엔메이 브랜드K 선정, 투쿨포스쿨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원오세븐 네이버 쇼핑라이브 진행 등

기사입력 2021.06.29 12:19
  • 뷰티 브랜드의 어워드 수상 소식부터 해외 시장 확대 및 프로모션 진행 등  뷰티업계의 다양한 이슈를 만나보자.
  • 마리엔메이 ‘센서티브 수딩 젤 블레미쉬 크림’ 브랜드K 선정
  • 사진 제공=마리엔메이
    ▲ 사진 제공=마리엔메이

    클린뷰티 스킨케어 브랜드 마리엔메이(MAY&MAY)의 센서티브 수딩 젤 블레미쉬 크림이 국가대표 공동브랜드인 ‘브랜드K’에 선정됐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브랜드K는 국내 우수 혁신 제품을 선정해 국가가 홍보와 판촉을 지원하고 해외 진출과 판로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브랜드는 국가대표 공동브랜드인 브랜드K를 부여받고, 2년 동안 국가 행사와 방송 콘텐츠 등 해외 마케팅 사업과 연계할 기회를 제공받는다.

    이번에 선정된 마리엔메이 센서티브 수딩 젤 블레미쉬 크림은 민감성 피부사용 적합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으로, 피부에 즉각적인 쿨링 효과를 선사하고 외부 자극으로부터 진정시켜주는 수분크림이다. 2주 동안 사용했을 경우 피부 붉은기를 개선해주고 모공 수렴효과도 입증돼 우수한 제품력을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된다.

    마리엔메이는 인공적이고 자극적인 성분을 배제하고 효능이 확실한 착한 성분만을 정직하게 담아낸 클린뷰티 스킨케어 브랜드다. 성분과 함량을 정확하고 투명하게 공개하고, 제품의 모든 패키지는 재활용 가능한 지류와 친환경 콩기름 잉크를 사용하는 등 환경을 생각하는 더 나은 가치를 지향한다.

  • 투쿨포스쿨,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1’ 패키징 부문 본상
  • 사진 제공=투쿨포스쿨
    ▲ 사진 제공=투쿨포스쿨

    투쿨포스쿨의 ‘아트클래스 립 벨루어’와 ‘아트클래스 아티스트 비건 브러쉬’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1’에서 패키징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레드닷, 미국 IDEA와 함께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3대 디자인 시상식으로, 패키징을 비롯한 커뮤니케이션, 제품 디자인 등 총 9개 부문에서 우수 제품을 선정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이번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한 ‘아트클래스 립 벨루어’는 조각가 로댕의 예술적인 정신을 이어받아 점토로 빚은 듯한 비대칭 컷팅 패키지가 돋보이는 립스틱이다. 비대칭 면으로 빛과 그림자를 만들어내어 보는 시선에 따라 다양한 모습을 선사하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손에 착 감기는 뛰어난 그립감까지 갖춰 사용이 편리하다.

    또한, ‘아트클래스 아티스트 비건 브러쉬’는 친환경 인조모와 재사용이 가능한 알루미늄 구관, 생분해 가능한 물푸레나무 핸들까지 한국비건인증원에서 100% 비건 인증을 획득한 제품이다. 일반적인 메이크업 툴을 뛰어넘어 시간이 흐를수록 더욱 가치 있는 지속가능한 환경친화적 디자인으로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 잇츠스킨, 싱가포르부터 필리핀,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뷰티 시장 진출
  • 사진 제공=잇츠스킨
    ▲ 사진 제공=잇츠스킨

    잇츠한불의 잇츠스킨이 필리핀, 베트남, 싱가포르, 말레이시아까지 동남아시아 뷰티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 판매 활로를 넓혀 온·오프라인 시장에 진입하고, 현지 소비자 취향에 맞춘 차별화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싱가포르에서는 온라인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해 잇츠스킨 외 다양한 신규 브랜드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호응도가 높은 ‘데스까르고’ 라인의 경우 프리미엄 제품군을 별도로 운영해 창이공항 면세점을 시작으로 프레스티지 유통 전략을 펼친다는 방침이다.

    필리핀에서는 현지 유통 채널을 다각화하는 한편 셀프 스킨케어에 관심이 많은 현지 소비자 취향을 고려해 피부 컨디션에 따라 선택하는 에센스 ‘파워 10 포뮬라 이펙터’를 필두로 스킨케어 라인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어 베트남 시장에서도 현지 뷰티 브랜드 판매 채널에 단독 브랜드 숍을 론칭하고, 왓슨스, 가디언 같은 멀티 브랜드 숍 입점도 준비 중이다.

  • 원오세븐, 배우 김정민과 ‘얼루어 그린왕’ 네이버 쇼핑라이브 진행
  • 사진 제공=원오세븐
    ▲ 사진 제공=원오세븐

    뷰티 브랜드 ‘원오세븐’이 얼루어 코리아와 함께 오는 6월 30일 오후 8시 ‘얼루어 그린왕’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원오세븐의 스킨케어 제품들을 파격적인 혜택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앞서 지난 28일 얼루어 코리아는 유튜브를 통해 배우 김정민과 함께 본사 내 연구소인 ‘107LAB’을 직접 방문해 7년산 천연발효식초를 자체 원료화 하는 과정을 보고, 얼루어 에디터 제품 테스트를 거쳐 클린뷰티 브랜드로 원오세븐을 최종 선정하고, 선정 기념 파격적인 혜택의 프로모션을 이끌어낸 ‘그린네고’ 영상을 공개했다. ‘그린네고’를 통해 진행된 프로모션은 6월 30일 오후 8시부터 한시간 가량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원오세븐 스킨케어 비법과 함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얼루어 그린왕’ 네이버 쇼핑라이브는 배우 김정민과 유명 쇼호스트 정지수가 출연해 원오세븐의 107 스킨케어 7종을 최대 55%의 파격적인 혜택가로 선보이며, 다양한 구매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