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올 여름, 레트로 무드의 화려한 타이다이·유니크한 티셔츠 등 인기

기사입력 2021.06.16 14:06
  • 올해 여름에도 레트로 트렌드가 이어지며 90년대 유행했던 컬러부터 유니크한 그래픽 디자인의 티셔츠로 연출한 패션이 인기를 얻고 있다.

    ABC마트는 이번 여름 시즌에는 티셔츠 하나만으로도 포인트가 되는 패션이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했다. 특히 지속적인 레트로 열풍으로 다채로운 컬러가 믹스된 불규칙한 패턴의 ‘타이다이(Tie-dye)’ 아이템이 대세를 이룰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강렬한 디자인의 프린팅 티셔츠, 짧은 크롭 티셔츠 등도 꾸준한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하며 다양한 브랜드의 아이템들을 선보이고 있다.

    레트로 감성의 타이다이 패턴

    60년대 자유분방한 히피족의 상징인 타이다이 패턴은 일명 ‘홀치기염색’ 기법으로 다양한 컬러가 믹스된 불규칙한 프린트가 특징이다. 자유롭고 개성적인 포인트 여름 패션 연출에 제격이다.

  • 푸마 ‘모노 타이다이 티’
    ▲ 푸마 ‘모노 타이다이 티’

    푸마의 ‘모노 타이다이 티’는 하늘색과 흰색 2가지 컬러를 혼합해 시원한 색감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티셔츠 앞면과 뒷면에 화이트 로고로 포인트를 주어 뉴트로 무드를 자아내기에 제격이다.

  • ‘반스 X 스폰지밥 점프 아웃 크루 티’
    ▲ ‘반스 X 스폰지밥 점프 아웃 크루 티’

    ‘반스 X 스폰지밥 점프 아웃 크루 티’는 유명 캐릭터 스폰지밥과 협업한 타이다이 티셔츠로 채도 높은 하늘색 계열로 염색돼 청량한 느낌을 주며 무더운 여름철에 잘 어울리는 제품이다. 반스의 시그니처 체커보드 패턴과 함께 익살스러운 표정의 스폰지밥 캐릭터도 그려져 있어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캘리포니아 시리즈’ 티셔츠
    ▲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캘리포니아 시리즈’ 티셔츠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의 ‘캘리포니아 시리즈’ 티셔츠는 캘리포니아를 모티브로 한 다양한 아트웍이 특징이다. 캘리포니아 지도와 네온사인, 해변을 연상하는 서핑, 태양의 일몰 등 캘리포니아의 강렬함과 자유로움을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완성했다. 컬러도 톤 다운된 베이비 컬러 계열과 타이다이 기법의 그라데이션을 적용해 뛰어난 시각적 청량감을 선사한다.

    그래픽 프린팅과 과감한 크롭 디자인

    독특한 그래픽이 프린팅된 티셔츠는 다양한 하의에 매치할 수 있어 올 여름에도 사랑받을 것으로 기대되는 아이템이다.

  • ‘아디다스 텅 스탠 티’
    ▲ ‘아디다스 텅 스탠 티’

    ‘아디다스 텅 스탠 티’는 빈티지한 분위기의 캐릭터와 로고가 프린팅되어 감각적인 캐주얼룩을 완성할 수 있다. ‘나이키 보이 인스타캣’은 전체적인 룩의 포인트가 될 수 있도록 독특한 고양이 그래픽이 삽입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 ‘휠라 우먼스 헤리티지 레인보우 크롭’
    ▲ ‘휠라 우먼스 헤리티지 레인보우 크롭’

    옷 밑단을 가위로 자른 듯 길이가 짧은 크롭 티셔츠의 인기가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 숏한 기장감으로 하이웨이스트 하의와 매치하면 체형 보완까지 가능하다.

    ‘휠라 우먼스 헤리티지 레인보우 크롭’은 앞면의 미니멀한 로고와 뒷면의 레인보우 컬러 넘버링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아디다스 크롭 폴로’는 단정하고 베이직한 아이템인 피케이 티셔츠를 크롭 형태로 선보여 발랄한 이미지를 함께 연출할 수 있어 활용도를 높였다.

  • 송지오 인터내셔널 곰돌이 푸 콜라보레이션 라인 ‘블랙 벌룬’
    ▲ 송지오 인터내셔널 곰돌이 푸 콜라보레이션 라인 ‘블랙 벌룬’

    송지오 인터내셔널은 곰돌이 푸 콜라보레이션 라인 ‘블랙 벌룬’을 선보이고, 출시 4일만에 완판을 기록했다.

    티셔츠 6종으로 구성된 이번 곰돌이 푸 콜라보레이션은 송지오의 아트워크 기법의 정점을 보여준다. 기존 송지오가 선보였던 시그니처 자수 기법들, 부클로 제작된 푸 아트워크, 그리고 처음 시도한 퍼 아플리케 기법을 통해 ‘곰돌이푸’가 갖는 따듯함, 입체감, 컬러감 등을 높은 수준으로 의상에 표현해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