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웹툰의 전성시대라 할만큼 웹툰을 즐기는 이용자들의 상승세가 꾸준하다. 소문난 웹툰 작품은 드라마, 영화로 제작되어 관객동원에도 성공하는 대작이 되기도 한다. 최근 웹툰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 중 하나가 바로 ‘노블코믹스’다.
노블코믹스는 웹소설(노블)을 웹툰(코믹스)로 제작한 미디어믹스 콘텐츠로 온라인에서 인기를 모았던 웹소설을 다시 한 번 웹툰으로 제작하여 선보이는 작품을 일컫는다. 웹소설의 인기뿐만 아니라 웹툰의 인기까지 가세하여 탄탄한 구독자 층을 형성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작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노블코믹스의 가장 대표작으로 웹소설에서 웹툰뿐만 아니라 드라마까지 제작돼 인기를 모았던 ‘김비서가 왜그럴까’가 대표작이라 할 수 있다.
노블코믹스의 대표주자 엠스토리허브가 2021년에도 대세 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엠스토리허브는 이미 '재혼황후', ' 흑막여주가 날 새엄마로 만들려고 해', '속보입니다', 진홍의 카르마', ‘부서진 소년', ‘하렘의 남자들’ 등 웹툰 대표작들을 선보이며, 폭넓은 장르에서 다양한 노블코믹스 콘텐츠를 선보여 왔다.
웹소설 ‘사랑은 없는 것처럼’은 2020년 5월 네이버에 연재되어 독자들의 사랑을 받은 엠스토리허브의 대표작이다. 다운로드 수 300만을 기록한 작품으로 기존의 로맨스 장르의 웹소설을 뛰어넘어 주말드라마 같은 스토리 전개와 감정이입을 느끼게 하는 주인공이 이 작품의 인기 요인이라 할 수 있다. 웹소설 ‘사랑은 없는 것처럼’은 2021년 하반기 노블코믹스로 다시 한 번 만나 볼 수 있다.
그 외에도 엠스토리허브의 2021년 다양한 작품들을 준비하고 있다. ‘망나니 1왕자가 되었다’, ‘그 남주와 안전이별하는 방법’, ‘먹을수록 강해짐’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이 오픈될 예정이다. 네이버 웹소설로 470만 이상의 다운로드 수를 자랑하는 ‘망나니 1왕자가 되었다’는 완결 이후에 노블코믹스를 기대하는 독자가 많았던 작품 중 하나이다. 기존 웹소설의 인기에 힘입어 노블코믹스의 흥행까지 기대되고 있다.
엠스토리허브는 적극적인 노블코믹스 콘텐츠 개발을 위해 다양한 장르에 대한 도전과 작가발굴에 힘쓰고 있다. 뿐만 아니라 꾸준한 모니터링을 통해 구독자들의 관심과 흥미를 충족시킬 수 있는 콘텐츠 연구에 앞장서고 있다. 엠스토리허브의 2021년 기대작은 네이버 웹툰과 카카오 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서미영 기자 pepero99@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