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넘게 이어지는 코로나19에 그동안 여행이나 나들이가 쉽지 않았던 만큼, 봄을 맞아 안전한 국내 호텔로 떠나려는 가족 호캉스 수요가 늘고 있다. 실제로 인천 영종국제도시에 위치한 파라다이스시티의 경우, 올봄 시즌 기준 아이 동반 가족 고객 비중이 약 65%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파라다이스시티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호텔을 찾는 목적이 단순한 휴식을 넘어 취미 활동이나 문화생활 등으로 다변화되고 있다”며 “이러한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부합하기 위해 차별화된 키즈 콘텐츠와 이색 패키지, 이벤트, 아트 콘텐츠 등을 지속 선보인 것이 가족 고객들의 예약율을 견인한 주요인으로 파악된다”고 말했다.
이에 호텔업계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고객들을 위한 색다른 상품 및 혜택 마련에 한창이다.파라다이스시티, '도심 리조트족’을 겨냥해 ‘EAT·PLAY·LOVE 페스티벌’ 진행
파라다이스시티는 다양한 부대시설에서 휴식, 미식, 액티비티까지 한번에 즐기기를 원하는 ‘도심 리조트족’을 겨냥해 ‘EAT·PLAY·LOVE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국내 최대 규모의 RC카 축제 ‘파라다이스 RC카 페스티벌’부터 체험형 인터랙티브 미디어 아트, 미디어파사드쇼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
먼저, 5월 23일(일)까지 파라다이스시티 플라자 광장에서 열리는 RC카 페스티벌은 RC카 레이싱, RC카 점프대 등 체험 이벤트는 물론 유로 토이 팝업스토어, 유튜버 ‘재관둥이’ 소장 RC 차량 전시, 아케이드 게임 등으로 풍성하게 마련했다. 특히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및 QR 코드 등록을 의무화고 고객 접점 공간과 물품 및 대여품을 수시로 소독하는 등 안전에도 만전을 기해 더욱 안심할 수 있다.
‘파라다이스 워크’에서는 체험형 인터랙티브 미디어 아트를 선보인다. 5월 한 달간 글로벌 미디어 아티스트로 주목받고 있는 강이연 작가가 파라다이스 워크 공간을 위해 특별 구성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크로마’에서는 외벽 전면에 미디어파사드쇼가 펼쳐지고, ‘파라다이스 아트 스페이스’에서는 세계적인 작가 14인의 작품을 감상하며 힐링하는 '인터-미션’ 전시도 진행한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비치 힐링족’을 위해 '할아버지가 쏜다(ft. 3代 호캉스)' 패키지 출시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은 온 가족과 함께하는 바다 여행을 계획 중인 ‘비치 힐링족’을 위해 3대 가족이 행복한 호캉스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할아버지가 쏜다 (ft. 3代 호캉스)' 패키지를 내놨다. -
여유로운 공간에서 휴식할 수 있도록 1박 당 2개의 디럭스 객실로 구성했으며, 보랏빛 향기를 품은 ‘라벤더 힐링 봄 꽃 스파’ 및 ‘야외 오션스파 풀’ 올데이 이용 혜택으로 해운대 오션뷰를 감상하며 힐링 할 수 있다. 패키지 타입에 따라 프리미엄 뷔페 '온더플레이트' 조식이나 디너(각각 객실 당 성인 2인)도 제공한다. 이 외, 프리미엄 덴탈케어 브랜드 루치펠로의 덴탈키트 선물과 ▲BMW 키즈 드라이빙 ▲하바 키즈 라운지 ▲웅진 북클럽 등 키즈 시설 이용 혜택도 담았다.
롯데호텔, ‘홈게임족’을 겨냥해 ‘리얼 VR 패키지’ 전국 출시
롯데호텔은 늘어나는 ‘홈게임족’을 겨냥해 호텔 객실에서 가상현실(VR) 콘텐츠를 만끽할 수 있는 ‘리얼 VR 패키지’를 국내 15개 호텔에서 판매한다. -
상기 패키지는 국내 15개 호텔(롯데호텔∙L7 호텔∙롯데시티호텔)에서 판매되며 공통 특전으로 VR 기기를 대여할 수 있다. VR기기에는 100여가지 게임, 300여편의 영상 등 다양한 VR콘텐츠 뿐만 아니라, 넷플릭스와 유튜브를 볼 수 있는 OTT시청 서비스까지 탑재되어 더욱 눈길을 끈다. 롯데호텔 ‘리얼 VR 패키지’는 올해 12월 31일까지 운영된다.
'물놀이족' 위해 수영장 입장 혜택 포함한 객실 패키지 선보인 호텔
서울신라호텔은 호텔 수영장에서 여유를 즐기는 ‘물놀이족’을 위해 어번 아일랜드 올데이 입장 혜택을 포함한 '프리미엄 어번 아일랜드' 패키지를 운영한다. -
온수풀에서 마음껏 휴식할 수 있으며 원적외선 히팅 시스템이 설치된 선베드도 선착순 이용 가능하다. 어번 아일랜드의 시그니처 메뉴 세트도 제공돼 물놀이 중 출출함도 달랠 수 있다. 2인 기준 상품으로 인원 추가는 객실 예약과에 유선으로 요청하면 된다.
-
제주신화월드에 위치한 신화워터파크는 지난 4월 2일 실내 워터파크 개장에 이어, 오는 5월 1일 실외 워터파크도 개장한다. 신화워터파크는 18개의 풀과 슬라이드, 식음 매장, 찜질방까지 갖춘 제주 최대 규모의 워터파크다. 아시아 최초로 도입된 2개의 워터슬라이드로 짜릿한 스릴을 느낄 수 있음은 물론, 어린이 전용 풀장과 편안한 튜빙을 즐길 수 있는 유수풀 등 날씨에 구애 받지 않고 이용 가능한 실내 워터파크까지 갖추고 있다.
물놀이와 호캉스를 동시에 즐기고 싶다면 ‘워터 펀 파크’ 패키지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랜딩리조트와 서머셋 제주신화월드 중 선택해서 이용할 수 있으며, 2박 단위로 예약이 가능하다. 랜딩리조트에서 투숙 시, 신화워터파크 입장권 2매와 스포츠 펍 카페 베트로 스페셜 메뉴 이용권 1매 그리고 록시땅 베이비 어메니티 세트가 한정수량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서머셋 제주신화월드 투숙 시 신화워터파크 입장권 4매, 카페 베트로 스페셜 메뉴 이용권 2매가 제공되며 그 외 구성은 동일하다. 베트로 스페셜 메뉴는 2인이 즐길 수 있는 카츄버거, 디아볼라피자 그리고 맥파이 생맥주 2잔이 제공된다.
-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이국적인 분위기의 휴식 공간 ‘오아시스 야외 수영장’을 5월 1일 개장한다. 반얀트리 서울은 호텔을 벗어나지 않고 오롯이 휴식과 즐거움에 집중하여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객실 패키지와 카바나 및 다이닝이 포함된 구성의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최고 32°C까지의 온수 시설이 전면에 설비되어 있는 오아시스 야외 수영장은 초여름 및 선선한 날씨에도 따뜻하게 물놀이를 즐기기에 좋을 뿐만 아니라 성인풀과 유아풀이 분리되어 있고, 자쿠지, 어린이를 위한 모래 놀이터, 23개의 프라이빗 카바나 등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객실 패키지로 ▲오아시스 얼리서머 패키지와 ▲카바나 패키지도 운영한다.
'캠핑족'에제 제격인 호캉스 상품
아웃도어 ‘캠핑족’에게 제격인 호캉스 상품들도 있다. -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렛츠고 피크닉’ 패키지는 호텔에서 직접 제작한 피크닉 매트와 와인 칠링백, 화이트 와인 1병, 와인 마리아주 투고 메뉴로 구성된 피크닉 세트를 제공해 호캉스 후 봄소풍을 떠날 수 있다. 글래드 호텔앤리조트는 글래드 양갈비 3종과 시즈닝, 100% 천연 친환경 숯을 같이 제공하는 ‘글래드 셰프’s 딜리셔스 캠핑팩’을 선보였다.
-
메이필드호텔 서울은 호텔에서 차박과 글램핑을 동시에 즐기는 '차박 in the garden' 패키지를 출시했다. 메이필드호텔은 3만 4000평의 넓은 정원과 숲속 산책로를 갖춰 서울 도심 속에서도 캠핑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이번 차박 패키지는 유러피안 스타일의 호텔 본관이 보이는 소나무 정원에서 진행된다. 차박 패키지는 슈페리어룸 1박, 조식 뷔페, 라이브 바비큐 석식, 캐딜락 굿즈 등으로 구성했다. 투숙 기간 동안 피트니스클럽과 수영장은 무료, 사우나는 50% 할인된 가격에 이용 가능하다. 매주 색다른 감성도 느낄 수 있다. 패밀리존과 커플존으로 구분해 격주로 운영한다. 취향에 따라 가족들과 화기애애한 분위기 또는 연인과 로맨틱한 분위기 속에 차박을 즐길 수 있다.
- 서미영 기자 pepero99@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