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블랙아이드필승 첫 자체 제작 걸그룹 스테이씨(STAYC)의 첫 싱글 'Star To A Young Culture' 전곡 음원이 공개됐다. 스테이씨는 음원 발매 이후 타이틀곡 'SO BAD'로 지니뮤직, 벅스뮤직 등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특급 신인다운 저력을 입증했다.
▲ [DEBUT STAGE] 스테이씨(STAYC) - So Bad @ DEBUT 'Star To A Young Culture' SHOWCASE Full cam
'SO BAD'는 블랙아이드필승과 전군이 작사, 작곡, 프로듀싱한 곡으로, 서툰 사랑의 시작이지만 자신의 마음을 숨김없이 말하는 10대의 당당함을 표현했다. 드럼, 베이스, 신스웨이브가 혼합된 새로운 DBS 장르로, 감각적인 사운드에 파트가 바뀔 때마다 들리는 멤버들 저마다의 개성 있는 보이스가 리스너들의 귓가를 사로잡는다.
스테이씨는 블랙아이드필승이 수장으로 있는 하이업엔터테인먼트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6인조 그룹으로, 데뷔 전 연습 과정에서부터 바른 인성과 건강한 마인드를 바탕으로 하여 대중이 믿고 사랑할 수 있도록 '헬시(Healthy)'를 키워드로 인큐베이팅 되었다. 스테이씨의 팀명이기도 한 'Star To A Young Culture'(STACY)에는 '젊은 문화를 이끄는 스타가 되겠다'라는 여섯 멤버의 당찬 포부가 담겨 있다.
한편 스테이씨는 오늘(13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뮤직뱅크'에 출연하며 본격적인 데뷔 활동에 돌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