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 여파로 각종 기념일을 홈파티로 즐기는 수요가 늘고 있다. 이에 호텔들이 호텔 셰프의 음식을 간편하게 픽업해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투 고' 메뉴를 선보인다. 연말 홈파티를 계획하고 있다면 참고하면 좋을 호텔 투 고 메뉴를 소개한다.
콘래드 서울
콘래드 서울은 오붓한 홈 파티를 위해 이탈리안 레스토랑에서 다양한 ‘투 고’ 서비스를 운영한다. -
아트리오는 이탈리아 가정식을 캐주얼한 분위기에서 즐길 수 있는 트라토리아(trattoria) 컨셉의 이탈리안 레스토랑으로 이탈리안 패밀리 레시피에서 영감을 받아 정성 가득한 이탈리안 가정식을 선보인다. 리코타 치즈, 바질 등 신선한 재료가 듬뿍 올라간 모차렐라 피자, 진한 치즈의 풍미가 넘치는 포르마지 피자 등 아트리오의 모든 피자 종류를 테이크 아웃해 즐길 수 있다.
다가오는 추수감사절(11월 26일)부터 연말 파티를 계획하고 있다면 ‘페스티브 메뉴 투-고 (Festive Menu To-Go)’를 추천한다. 호텔 셰프의 세심한 정성이 담긴 터키 & 베이징 덕 & 로스트 포크 밸리를 집에서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웨지 감자와 계절 야채 등이 포함된 사이드 메뉴를 더해 풍성한 구성을 선보인다. 요리 특성상 최소 3일 전 예약이 필수이다. 모든 투고 메뉴는 콘래드 서울 2층에 위치한 아트리오에서 픽업이 가능하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의 프리미엄 고메 스토어 ‘르 파사쥬(Le Passage)’에서는 테이크아웃이 가능한 ‘피자힐’의 피자를 비롯해 홈 파티 메뉴로 적합한 연어, 소시지, 케이크와 베이커리 류 등 다양한 고메 제품을 선보인다. -
그랜드 워커힐 1층에 위치한 프리미엄 고메 스토어 ‘르 파사쥬(Le Passage)’ 오픈 키친에서는 피자힐의 대표 인기 메뉴의 ‘투 고(To-go)’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콤비네이션 피자, 갈릭 새우 피자, 마르게리타 피자를 간편하게 테이크아웃 할 수 있어, 집에서 특급호텔의 메뉴를 즐기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적합한 서비스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완벽한 한상 테이블로 연말 홈파티를 완성할 수 있는 홀리데이 투고(Holiday To-go) 상품을 오는 12월 31일까지 1층 그랜드 델리에서 예약 판매한다. 이번에는 터키, 바비큐 폭립, 버지니아 햄까지 총 3종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홀리데이 투고 상품과 함께 와인 2병, 케이크, 샐러드, 초콜릿, 샹들리에 초 등을 더해 구성한 홈파티팩 상품도 새롭게 출시했다. -
터키는 호텔이 단독 특허 받은 초정리 천연 탄산수 염지 기법으로 조리해 고기의 육질이 더 쫄깃하며, 고소한 프리미엄 허브 버터를 발라 오븐에 저온 조리한다. 너도밤나무 훈연칩으로 24 시간 이상 훈연해 맛이 깊은 바비큐 폭립과 토종꿀을 발라 버지니아주 방식으로 훈연한 버지니아 햄은 전라남도 해남에서 방목해 키운 듀록돼지를 사용해 부드러운 육질을 자랑한다.
홀리데이 투고 상품 3종 모두 단호박 치즈 퐁듀, 특허받은 건강식 소시지 2종, 포트와인에 졸인 무화과, 구운 밤과 옥수수, 표고버섯, 고구마, 사과, 아스파라거스 등 총 11종의 풍성한 사이드 메뉴와 소스를 함께 제공한다. 약 1시간 가량 보온이 가능한 튼튼한 테이크아웃용 박스에 포장되어 제공하기 때문에 선물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여의도에서는 호텔 셰프의 음식을 집으로 배달해 먹을 수 있도록 ‘그리츠 투고 박스’ 메뉴를 배달 서비스 플랫폼 ‘쿠팡이츠’와 ‘배달의 민족’을 통해 선보인다. -
글래드 여의도의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그리츠(Greets)’의 투고 박스는 신선한 새우와 토마토, 바질 퓨레를 곁들인 ‘바질 파스타 샐러드’, 광어와 연어, 고등어 등 다양한 초밥으로 구성된 ‘스시 플레이트’, 사천식으로 조리하여 매콤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는 ‘닭&새우 강정’, 새콤달콤한 소스와 튀김의 조화를 느낄 수 있는 ‘유린기’, 바삭한 새우와 크림이 어우러진 ‘크림새우’,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오리지널 치킨 맛을 느낄 수 있는 ‘크리스피 치킨’ 등 양식, 일식, 중식 등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메뉴들로 구성됐다.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의 2층에 위치한 타볼로 24에서는 추수감사절을 맞아 손쉽고 간편하게 풍성한 만찬을 준비할 수 있는 ‘JW 터키 투 고(JW Turkey To-Go)’ 테이크아웃 서비스를 오는 12월 31일까지 선보인다. -
‘JW 터키 투 고’는 맛과 영양은 물론 타볼로 24만의 개성과 셰프의 세심한 손길이 더해져 완성된 셰프의 다이닝 세트로 보다 손쉽고 간편하게 지인들과의 특별한 자리를 마련할 수 있다.
‘JW 터키 투고’ 메뉴로는 풍미 가득한 ▲칠면조 구이(4~5kg)를 비롯해 오렌지, 자몽, 호두 캔디, 블루 치즈를 랜치 드레싱에 버무린 ▲엔다이브 샐러드, ▲콥 샐러드, ▲브로콜리 샐러드, 그리고 브레이징한 ▲적 양배추와 사과, 땅콩 호박으로 불리는 달콤한 ▲땅콩 호박 오르조또, ▲플라멩고 에그, 해산물 수프인 ▲클램 차우더, 다진 쇠고기에 으깬 감자를 올려 구운 영국식 ▲코티지 파이, ▲구운 자색 고구마 및 겨울 제철 과일인 ▲딸기 타르트가 준비되어 한 층 업그레이드된 홈 파티 무드를 완성한다. 단, 딸기 타르트는 별도 주문 시 제공된다. 또한, 얼리 버드 이벤트로 오는 11월 30일까지 사전 예약 시, 1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은 호텔 셰프 요리로 홈 파티를 즐길 수 있는 2종류의 케이터링 고메박스를 선보였다. 고메박스(Gourmet Box)는 호텔 셰프가 직접 엄선해 선보이는 품격 있는 요리를 취향에 따라 집 또는 외부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고메박스(Gourmet Box)’는 총 30여 가지의 콜드·핫 디시, 디저트 메뉴 중에 원하는 메뉴 3가지 혹은 5가지를 자유롭게 선택하여 즐길 수 있는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의 대표 케이터링 박스다. 소규모 인원으로도 즐길 수 있게 인원에 따라 2가지 구성으로 준비되었다. 고메박스 A는 3-4인 용으로 3가지 메뉴를 선택할 수 있으며, 고메박스 B는 6-8인용으로 총 5개의 메뉴로 구성된다.
사전 예약 후 호텔 픽업 또는 서울 일부 지역에 한해 유료 배송 서비스도 가능하며, 고객이 요청할 경우 비대면 형태의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차 안에서 받을 수 있도록 제공된다.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의 ‘터키 투 고’는 여러명이 즐길 수 있는 양의 칠면조 고기와 사이드 디쉬로 구성되어 있다. -
성인 4-5명이 거뜬히 즐길 수 있는 칠면조 고기는 미리 조리되어 제공되기 때문에 홈파티 장소에서 간단히 데워 바로 즐길 수 있으며, 이 외에도 푸질리 샐러드, 구운 야채 모둠과 디저트로 즐길 수 있는 애플 파이가 포함되어 있다. ‘터키 투 고’는 피스트 전화 예약은 물론, 네이버 예약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네이버 예약 시 선착순으로 와인 1병을 선물로 증정한다. 호텔에서 픽업도 가능하지만, 만원 추가 시 서울 내 배달도 가능하다.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강남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강남에서는 퀄리티와 가성비를 모두 잡은 홈 파티용 파티 투고 세트를 선보인다. 외부에서의 모임이 꺼려지는 요즘, 홈 파티가 전보다 더 주목을 받고 있는 추세를 반영해 오븐에 구운 로스트 치킨을 메인으로 5가지의 사이드 디쉬와 수제 피칸 타르트가 디저트로 포함된 파티 투고 세트이다. -
성인 4인이 부족하지 않게 즐길 수 있는 양으로 부드럽고 풍미가 가득한 ▲트러플 메쉬 포테이토를 곁들인 오븐에 구운 로스트 치킨 ▲구운 야채들 (아스파라거스, 미니 양배추, 파프리카, 새송이 버섯, 옥수수, 고구마 등) ▲4가지 소스들 (그레이비 소스, 크랜베리 소스, 홀그레인 머스타드, 몰든 소금) ▲빵 3종과 버터, 발사믹,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샐러드 2종 (아보카도&새우 샐러드, 훈제연어 샐러드) ▲치즈와 샤퀴테리 (까망베르, 만체고, 레드 체다 치즈, 살라미, 코파햄, 프로슈토 등) ▲수제 피칸 타르트 1판 으로 구성된 7가지의 메뉴들이 준비되어 한 층 업그레이드된 홈 파티 무드를 완성시켜준다.
머큐어 서울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
머큐어 서울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 호텔은 연말 모임 시즌을 앞두고 집에서도 특급 호텔 요리로 홈파티를 즐길 수 있도록 ‘머큐어 투고 박스’를 출시했다. -
머큐어 강남 쏘도베 호텔의 시그니쳐 메뉴들로 2인 세트부터 4인 세트까지 구성되 인원 수에 맞게 다양한 홈파티를 계획할 수 있다. 메뉴는 연어샐러드, 왕새우해산물볶음밥, 감바스, 콜컷, 모듬치즈, 클럽샌드위치, 깐풍기치킨, 티라미슈, 페리에로 구성됐다.
파라다이스시티
파라다이스시티는 집에서도 취향에 따라 특급 호텔 요리로 홈파티를 즐길 수 있는 ‘시그니처 투고 박스’를 출시했다. 프리미엄 뷔페, 정통 이탈리안, 브런치, 디저트까지 파라다이스시티 대표 레스토랑의 셰프들이 직접 조리한 메뉴가 1인 세트부터 4인 세트까지 구성돼 취향에 맞게 다양한 홈파티를 계획할 수 있다. -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온 더 플레이트’는 파라다이스시티 호텔 셰프의 시그니처 메뉴를 집에서 가족, 친구들과 함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투고 박스를 선보였다. 메뉴는 양 갈비와 LA갈비 구이, 왕새우와 구운 야채 가니쉬, 안창살, 메로구이, 계란 볶음밥, 시저 샐러드, 토마토 리가토니 파스타, 계절 과일, 피칸 파이, 주스 2종으로 구성됐다. 다양한 입맛을 충족시키는 풍성한 요리에 디저트까지 포함돼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하는 홈파티에 제격이다. 2인 세트와 4인 세트 중 선택 가능하다.
이탈리안 레스토랑 ‘라스칼라’는 정통 이탈리안 음식을 맛볼 수 있는 투고 박스를 출시했다. 이탈리아 현지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을 거친 체카토 마우리지오 셰프의 대표 요리들로 구성돼 수준 높은 미식을 경험할 수 있다. 메뉴는 쫄깃한 식감의 시트러스 마리네이드 문어샐러드, 홈메이드 볼로네제 라자냐, 푸짐한 꽃등심 찹스테이크, 달콤한 바닐라 판나코타 등 애피타이저부터 디저트까지 세심하게 준비했다. 1인 세트부터 주문 가능하며 주중 한정으로 진행된다.
이 외에도 ‘라운지 파라다이스’와 ‘가든 카페’에서도 대표 메뉴로 구성된 투고 박스를 만나 볼 수 있다. ‘라운지 파라다이스’는 브런치 스타일의 ‘샌드위치 & 누들 박스’를, ‘가든 카페’는 ‘가든 카페 샌드위치 박스’와 ‘시그니처 베이커리 박스’ 두 가지 중 선택할 수 있다.
호텔 서울드래곤시티
서울드래곤시티는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푸드 익스체인지(Food Exchange)’의 인기 메뉴를 자신의 입맛대로 골라 담아 포장해 즐길 수 있는 ‘푸드 익스체인지 투 고 박스(Food Exchange ToGo Box)’를 출시했다. -
푸드 익스체인지 투 고 박스는 ▲콜드 메뉴 1종 ▲핫 메뉴 2종 ▲디저트 1종으로 취향에 맞춰 구성할 수 있다. 콜드 메뉴는 케이준 샐러드, 새우 쿠스쿠스 샐러드, 훈제 연어 샐러드, 모듬 초밥 등 10종, 핫 메뉴는 탕수육, 중식 스타일 돼지갈비, 전복구이, 갈비찜 등 10종, 디저트 메뉴는 브라우니, 치즈 케이크 등 5종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돼 선택의 폭을 넓혔다.
2인분 기준으로 구성되며 푸드 익스체인지 투 고 박스 구매를 위해서 15일까지는 1일 전, 16일 이후부터는 최소 3일 전부터 예약해야 한다. 예약 후 상품은 직접 픽업 혹은 드라이브 스루를 이용해 구매할 수 있다. 픽업 및 배송을 원할 경우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 가능하며, 배송비는 거리별로 상이하다.
- 서미영 기자 pepero99@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