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러쉬가 'with HER'이라는 제목처럼 국내 최정상 여성 뮤지션들과 협업을 이끌어낸 앨범으로 돌아온다. '믿고 듣는' 크러쉬가 '믿고 듣는' 이소라, 비비, 이하이, 윤미래, 태연과 어떤 '믿고 들을 수밖에 없는' 음악을 만들어 냈을지 궁금증이 더해진다.
-
오늘(2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크러쉬 새 EP앨범(미니앨범) 'with HER'가 발매된다. 이번 앨범은 지난 7월 발매된 'OHIO' 이후 3개월 만에 발매되는 것으로, 크러쉬는 지난해 12월 발매한 'From Midnight To Sunrise'를 시작으로 싱글 '자나깨나', 'OHIO'를 연달아 공개하며 쉴 틈 없는 행보를 이어왔다.
이처럼 꾸준한 행보를 이어가면서도 크러쉬는 또 다른 새로운 형식으로 자신의 음악을 녹여내 눈길을 사로잡는다. 'with HER'라는 제목처럼 앨범에 수록된 전곡에 여성 피처링 아티스트가 참여한 것.
이번 앨범에는 태연이 피처링 참여한 타이틀곡 '놓아줘'를 비롯해 '비긴어게인'에서 인연을 맺은 이하이, 이소라와 호흡을 맞춘 'Tip Toe', '춤', 윤미래와 함께 하며 기대감을 높이는 'Step By Step', 비비와 시너지를 느낄 수 있는 'She Said'까지 총 5개 트랙이 수록된다. -
- ▲ Crush (크러쉬) - ‘놓아줘 (with 태연)’ MV Teaser
타이틀로 선정된 '놓아줘'는 크러쉬와 태연의 4년 9개월 만의 재회로 기대감을 높이는 신곡이다. 두 사람은 지난 2016년 1월 발매된 크러쉬의 싱글 '잊어버리지마'로 협업을 펼쳤고, 당시 음원차트 1위를 휩쓸며 최상의 조합을 인증한 바 있다.
오랜만에 호흡을 맞추게 된 크러쉬와 태연은 타이틀곡 '놓아줘'로 '잊어버리지마'의 감동을 재현하는 것은 물론, 이전보다 한층 더 짙어진 소울과 아름다운 하모니로 음악팬들의 귓가를 사로잡을 전망이다. 특히 태연은 피처링 호흡은 물론,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하며 크러쉬를 향한 든든한 지원사격에 나섰다. -
여기에 '비긴어게인'에 함께 출연하며 컬래버레이션을 펼친 바 있는 이하이, 그리고 이소라와 공식적으로 첫 음악적 협업에 나서며 하모니를 완성했다. 이에 다시 한번 크러쉬·이하이의 듀엣을 듣고 싶어하던 음악 팬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Tip Toe', 담담한 듯 하면서도 깊은 여운을 선사하는 이소라의 독보적 보이스와 크러쉬의 부드러운 음색이 만나 시너지를 이뤄낼 '춤' 역시 많은 관심을 받고있다.
또한, 크러쉬는 가요계를 대표하는 최고의 여성 R&B 아티스트 윤미래와는 첫 호흡을 맞추게 됐다. 특유의 소울풀한 음색으로 호소력 짙고, 리드미컬한 보컬부터 파워풀한 랩까지 모두 완벽하게 소화하는 윤미래와 만난 만큼, 그 어떤 곡보다 화려하고 풍성한 역대급 R&B 트랙이 완성됐다는 후문이다.
4년 전부터 크러쉬가 공연에서만 불렀던 미공개곡 'She Said'는 정식 트랙 발매를 확정, 독보적 음색의 소유자인 비비가 피처링 아티스트로 나선다. SBS 경연프로그램 '더 팬'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비비는 지난해 5월 정식 데뷔 후 타이거JK, 윤미래, 박진영, 윤종신, 지코, 트와이스 등 수많은 선배 아티스트와 함께 작업하며 호평을 받은 만큼, 크러쉬와는 어떤 시너지를 보여줄 것인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
한편 크러쉬는 오늘(20일) 오후 6시 음원 발매 한 시간 뒤인 저녁 7시 네이버 NOW.를 통해 감상할 수 있는 '#OUTNOW'에 출연해 마지막 콘서트를 펼칠 예정이다. 특히 오는 11월 12일 입대를 앞둔 크러쉬는 이번 컴백 콘서트를 끝으로 당분간 공백기를 가질 예정인 만큼, 마지막 무대에 많은 관심이 쏠린다.
이날 공연에서 크러쉬는 '나빠', '자나깨나', '어떻게 지내' 등 대표곡은 물론, 'with HER'의 수록곡 최초 라이브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수록곡 'Tip Toe' 피처링에 참여한 이하이가 지원사격에 나선다. 여기에 밴드가 함께하는 라이브 공연으로 준비돼 더욱 풍성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 하나영 기자 hana0@chosun.com
최신뉴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dizz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