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갈라지는 피부→두피, 모발 등 수분∙보습을 위한 뷰티템

기사입력 2020.10.14 09:33
  • 쌀쌀한 이맘때가 되면 피부엔 어김없이 건조주의보가 내린다. 전과 다르게 피부가 땅기거나 간지럽고, 각질 등이 두드러지는 것을 발견했다면 본격적인 환절기 피부 관리가 필요한 때다.
     
    뷰티업계에서는 건조한 환절기를 위한 다양한 영양 성분을 갖춘 기초 화장품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환절기 건조하고 가려운 바디피부를 위한 TIP!

    환절기 잦은 샤워는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만들고 가려움을 유발한다. 샤워는 주 2-3회, 15분 이내로 줄이는 것이 좋다. 샤워할 때는 저자극의 보습 성분이 들어있는 클렌저를 사용하고, 물기를 말릴 때는 수건을 피부에 살살 두드리듯이 하여 말린다. 샤워 시 발생한 수증기가 남아있는 상태가 좋으므로 샤워 직후 욕실 문을 열기 전에 바디로션 등 보습제를 꼼꼼하게 발라준다.

  • 더마비 ‘세라엠디 리페어 로션’, 닥터지 ‘모이스처 인 바디 5.0 바디 워시’
    ▲ 더마비 ‘세라엠디 리페어 로션’, 닥터지 ‘모이스처 인 바디 5.0 바디 워시’

    더마비의 ‘세라엠디 리페어 로션’은 피부 건조로 인한 가려움까지 완화해 주는 저자극 더마 로션이다. 세라마이드와 판테놀을 리포좀한 ‘Cera-panthesome’ 포뮬러가 건조한 피부에 풍부한 보습감을 선사하고, 건조로 인한 가려움 개선 및 하얗게 일어난 각질을 케어해주는 점이 특징이다.

    닥터지의 ‘모이스처 인 바디 5.0 바디 워시’는 민감성 피부를 위해 식물 유래 성분 84%를 함유한 저자극 바디 클렌저다. 조밀한 마이크로 버블이 피부 마찰을 최소화해 샤워 후에도 땅김 없는 촉촉한 피부를 선사한다.

  • 아이소이 ‘파하(PHA) 클렌징 케어 바’
    ▲ 아이소이 ‘파하(PHA) 클렌징 케어 바’

    아이소이는 각질 관리와 보습력 강화를 한 번에 돕는 ‘파하(PHA) 클렌징 케어 바(이하 파하비누)’를 새롭게 출시했다. 비누 형태로 개발된 이번 신제품은 비누를 굳히는 인공 경화제 대신 45일간 자연 건조 숙성법을 사용해 성분 본연의 영양을 온전히 담은 것이 특징이다.

    토너&크림 조합으로 보습력 UP!

    찬바람에 그대로 노출되는 얼굴은 피부가 연약해 금방 거칠어진다. 이때 피부를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주름이 생기거나 모공이 늘어지는 등 피부 고민이 집중 발생될 수 있기 때문에 보습 관리에 각별한 신경을 써야 한다. 특히 토너는 에센스 타입이나 점성이 느껴지는 제품을 사용하면 피부에 빠른 수분 공급과 피부 결 정리, 그 다음 바르는 제품의 흡수력을 좀 더 높일 수 있다.

  • 리얼베리어 ‘익스트림 에센스 토너’, 프리메라 ‘알파인 베리 워터리 크림’
    ▲ 리얼베리어 ‘익스트림 에센스 토너’, 프리메라 ‘알파인 베리 워터리 크림’

    리얼베리어 ‘익스트림 에센스 토너’는 촉촉한 수분과 보습 영양을 전달하는 제품으로, 세안 후 첫 단계에서 견고한 피부 바탕을 가꾸어준다. 5가지 히알루론산이 푸석해진 피부에 윤기를 더하고, 특허 오메가 세라마이드(Omega-ceramide-16) 성분이 피부장벽을 강화해 탄탄한 바탕 피부를 만들어준다.
     
    프리메라 ‘알파인 베리 워터리 크림’은 연약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컨디션을 회복해 주는 피토스테롤과, 피부에 수분과 생기를 주는 알파인 베리 콤플렉스를 담았다. 식물이 상처를 스스로 치유하기 위해 생성하는 성분인 피토스테롤은 외부 환경과 자극으로 발생한 피부 스트레스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 잇츠스킨 ‘파워 10 포뮬라 파워풀 지니어스 세럼’, 하루하루원더 ‘블랙라이스 히알루로닉 토너’
    ▲ 잇츠스킨 ‘파워 10 포뮬라 파워풀 지니어스 세럼’, 하루하루원더 ‘블랙라이스 히알루로닉 토너’

    잇츠스킨 ‘파워 10 포뮬라 파워풀 지니어스 세럼’은 특허 유산균 성분이 함유된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으로, 특허 유산균 성분인 바이옴지니어스5™와 장벽 강화 성분인 파워풀 배리어™가 함유돼 결, 윤기, 광채, 장벽, 보습, 탄력, 투명도, 밀도, 각질개선, 진정의 10가지 피부 고민을 10일 만에 개선해준다.

    72시간의 발효 공정을 통해 얻은 특허 유산균(락토바실러스 펜토서스 HB-8023)으로 구성된 바이옴지니어스5™ 성분이 피부 유익균을 증진시켜 피부 밸런스를 최적으로 유지해주고, 피부 턴오버 주기를 앞당겨 건강한 피부로 회복시켜 준다.

    하루하루원더의 ‘블랙라이스 히알루로닉 토너’는 국내산 발효 흑미 원료를 베이스로 한 에센스 제형의 고농축 보습 토너로, 유효 성분들을 피부에 깊숙이 침투시키는 리포솜 기술을 활용했다. 주 원료인 흑미는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를 발효해 그 효과를 더욱 극대화했다. 특히, 토너를 화장 솜에 적셔 수분 팩처럼 사용하면 중간 단계 없이 피부 속은 촉촉하면서 끈적임 없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두피도 가을 탄다! 꼼꼼한 보습 관리 필수

    두피 또한 환절기가 되면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져 각질이 많아지고, 모발이 푸석해지기 쉽다. 건조한 두피는 비듬이나 지루성 두피염 등 각종 두피질환, 탈모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샴푸 시에는 가벼운 두피 마사지를 통해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고, 모발 끝에 에센스를 발라주면 건조함을 막을 수 있다.

  • 지쿱 ‘나디모 프로 스칼프 쿨링 스케일러’
    ▲ 지쿱 ‘나디모 프로 스칼프 쿨링 스케일러’
    지쿱의 두피 관리용 신제품 ‘나디모 프로 스칼프 쿨링 스케일러’는 샴푸 전 마른 두피에 사용하는 제품으로, 두피의 각질 완화와 청결 관리에 도움을 준다. 페퍼민트오일을 함유해 두피 속 깊이 상쾌한 쿨링감을 느낄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프로판다이올과 정제수, 주아나무껍질추출물을 함유해 두피 모공 속 노폐물 제거와 각질 개선에 탁월하며, 리포좀화 된 비타민 12종을 기능적으로 배합해 외부 자극으로부터 두피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히알루론산과 모링가추출물, 어성초추출물도 배합해 두피와 모발에 촉촉한 수분감을 선사한다.
  • 라우쉬 ‘윌로우바크 트리트먼트 샴푸’, 미쟝센 ‘퍼펙트 세럼’
    ▲ 라우쉬 ‘윌로우바크 트리트먼트 샴푸’, 미쟝센 ‘퍼펙트 세럼’

    라우쉬 ‘윌로우바크 트리트먼트 샴푸’는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여 약해진 모근과 가늘어진 모발을 강화해주는 샴푸이다. 두피와 모발을 튼튼하게 가꿔주는 화이트 윌로우 껍질 성분과 부드러운 클렌징이 가능한 천연유래 계면활성제를 함유해 예민해진 두피를 건강하게 케어해준다.

    미쟝센 ‘퍼펙트 세럼’은 모로코산 골든 아르간 오일과 카멜리아, 마룰라, 올리브, 호호바, 애프리콧, 코코넛 등 7가지 자연 유래 오일 성분이 미쟝센이 개발한 황금 비율 배합 기술로(7X Golden Oil ™) 담겨 손상된 모발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준다.

    건조하고 갈라지는 입술에 촉촉한 보습

    찬바람과 건조함에 자극을 받으면 입술이 갈라지거나 물집이나 뾰루지 등이 발생할 수 있다.

  • 유리아쥬 ‘스틱레브르 오리지널’, ‘소프트립스(softlips)’
    ▲ 유리아쥬 ‘스틱레브르 오리지널’, ‘소프트립스(softlips)’

    유리아쥬의 ‘스틱레브르 오리지널’은 보리지 오일과 쉐어버터의 강력한 보습력으로 건조해진 입술을 촉촉하게 케어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단단한 스틱 타입으로 쉽게 무르지 않아 오래 사용이 가능하며, 자극 없이 매끈하게 발려 휴대하고 다니면서 수시로 사용이 가능하다.

    ‘소프트립스(softlips)’는 끈적임 없이 촉촉한 발림성의 데일리 립밤으로, 남녀노소 피부 타입에 관계없이 사용 가능하다. 스쿠알란과 비타민 E 함유로 입술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고 보호할 뿐만 아니라 멘톨이 함유돼 입술을 상쾌하게 진정시켜준다. 슬림한 스틱 타입으로 사용과 휴대가 간편하다는 점 또한 특징. 특히 SPF 20 자외선 차단 기능을 인정받아 자외선으로부터 입술을 건강하게 보호한다. GS25 편의점 및 랄라블라에서만 최초 입점되어 단독으로 판매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