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오늘노래] 블랙핑크, K팝 걸그룹 최초-최고-최다 신기록 예고하는 'THE ALBUM'

기사입력 2020.10.02.11:01
  • 블랙핑크 'THE ALBUM' 공개 / 사진: YG 제공
    ▲ 블랙핑크 'THE ALBUM' 공개 / 사진: YG 제공
    블랙핑크(BLACK PINK)가 역대급 컴백에 나선다.

    오늘(2일) 오후 1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는 블랙핑크 첫 정규앨범 'THE ALBUM'(더 앨범) 음원 전곡이 발매된다. 이번 앨범에는 선공개 된 싱글 'How You Like That', 'Ice Cream'을 비롯해 총 8개 트랙이 수록된다.

    특히 수록곡 중 4번 트랙 'Bet You Wanna'에는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저력을 발휘하고 있는 카디비(Cardi B)가 피처링 참여해 타이틀곡 외에 모든 곡이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 타이틀로 선정된 'Lovesick Girls'는 티저 영상을 통해 컨트리풍 기타 사운드와 다크하면서도 몽환적인 분위기로 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은 바 있다.

    여기에 지수와 제니가 공동 작사, 제니가 공동 작곡가로 이름을 올렸다. 월드클래스 그룹으로 도약한 블랙핑크의 음악적 성장과 아티스트로서 진정성을 기대하게 하는 지점이다. 블랙핑크 데뷔 때부터 지금까지 모든 곡을 함께한 YG 최강 프로듀서 테디를 필두로 다수의 메가 히트곡을 만든 24, R.Tee 등이 이들과 어떠한 조화를 이뤄 얼마 만큼의 특별한 시너지를 발휘했을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블랙핑크는 데뷔 4년 만의 첫 정규앨범이자 YG와 유니버셜뮤직그룹이 오랜 기간 준비한 합작품인 만큼 힙합, 팝, 댄스, 알앤비 등 다채로운 장르의 결정체를 집약해 역대급 앨범의 탄생을 예고했다.

  • 이처럼 높은 완성도를 예고하는 'THE ALBUM'은 전세계 각국 주문량을 합산한 판매량이 총 100만장을 넘어섰다. 국내 주문량은 이날 현재 약 67만 장, 미국과 유럽에서 도합 34만장을 기록 중인 것. 음원 공개 나흘 뒤인 10월 6일 피지컬 음반이 정식 출시되는 점을 떠올리면 최종 집계량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측된다.

    한편 블랙핑크는 오늘(2일) 오후 1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정규앨범을 발매하며, 음원 공개에 앞서 오전 10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컴백 라이브를 진행했다. 브이라이브(VLIVE)를 통해 생중계되는 이 방송에서 블랙핑크는 'THE ALBUM'의 수록곡 소개와 타이틀곡 뮤직비디오 스포일러 등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또한, 블랙핑크는 오늘 오후 12시 45분 공개 예정인 유튜브 뮤직 시리즈 'RELEASED' 1회에 출연한다. 'RELEASED'는 글로벌 인기가 검증된 아티스트를 선정해 매주 목요일마다 신보와 아티스트를 소개하는 유튜브 신규 오리지널 콘텐츠로, 수많은 슈퍼스타 중 블랙핑크가 포문을 열게 됐다. '유튜브 퀸' 명성에 걸맞은 이들의 글로벌 영향력을 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다.

    블랙핑크는 "유튜브의 새로운 오리지널 콘텐츠 'RELEASED'에  처음 나서게 돼 영광이고 행복하다"면서 "많은 글로벌 음악 팬들과 축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