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인해 추석 선물세트 키워드는 ‘건강’…건강과 관련한 다양한 '추석 선물세트'

기사입력 2020.09.17 09:40
  • 코로나19 장기화로 친지 방문을 자제하고 선물을 보내 마음을 전하려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올 추석 선물 키워드는 ‘건강’이 최우선으로 꼽힌다. 소중한 이들을 위해 그립지만 거리를 두는 그 애틋한 마음을 몸에 좋은 선물에 담아 표현하려는 것이다.

    이에 다양한 업계에서 건강과 관련한 추선 선물세트를 출시하거나 추석 맞이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샘표 백년동안, 추석 맞이 건강즙 선물세트


    샘표의 건강식품 브랜드 백년동안은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도록 백년동안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마이크로발효 건강즙 선물세트 5종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샘표의 마이크로발효 기술이 담긴 건강즙 세트를 2만 원 대에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 백년동안 마이크로발효 건강즙은 양배추, 배∙수세미, 양파, 늙은호박, 석류콜라겐 등 몸에 좋다는 건 알지만 꾸준히 챙겨 먹기 어려운 채소나 과일에 샘표만의 마이크로발효 기술을 접목한 제품이다. ‘마이크로발효’는 유산균 발효를 통해 원재료 고유의 성분을 저분자로 쪼개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도록 돕는 백년동안의 기술이다. 간편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백년동안 마이크로발효 양파즙’은 100% 국내산 양파를 사용했으며, 껍질과 심지까지 통째로 갈아 넣어 양파 고유의 달콤함을 살리고 영양 성분을 듬뿍 담았다. ‘백년동안 마이크로발효 늙은호박즙’도 100% 국내산 늙은호박을 껍질과 과육, 호박씨까지 모두 갈아 넣었다. 늙은호박에 들어있는 다양한 성분을 호박 본연의 진한 맛과 함께 즐길 수 있다. ‘백년동안 마이크로발효 석류콜라겐즙’은 일조량이 풍부한 지중해성 기후에서 자라 맛이 뛰어난 100% 스페인산 석류와 저분자 마린콜라겐을 함께 담은 것이 특징이다. ‘백년동안 마이크로발효 양배추즙’은 국내산 양배추에 마이크로발효 기법을 적용해 양배추의 비린 맛을 깔끔하게 잡았다. ‘백년동안 마이크로발효 배∙수세미즙’은 국내산 수세미와 배를 함께 넣어 수세미 특유의 비린 맛이 느껴지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마실 수 있다.

    온유약품, ‘추석선물대전’ 최대 반값 할인


    온유약품은 추석을 맞아 온유약품 공식몰과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2020 추석선물대전’을 진행한다. 온유약품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건강관련 선물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급증함에 따라, 고품질의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 이번 기획전을 통해 온유약품은 진한 6년근 홍삼과 유산균, 콜라겐, 루테인 등 다양한 추석 선물세트를 최대 반값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한다. 또 구매 금액대에 따라 사은품도 증정한다. 온유약품 공식몰을 통해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20만원 상당의 안마기, 프라이팬 등을 증정하고,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온유약품의 ‘처음온 멀티비타민미네랄’, ‘처음온 알티지오메가3’ 등 고가의 제품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천호엔케어, 추석 맞이 ‘마음 담은 건강 한가위’ 특별기획전


    천호엔케어는 오는 9월 25일까지 ‘마음 담은 건강 한가위’ 특별기획전을 진행한다. 천호엔케어는 베스트 제품을 고급스러운 패키지와 함께 최대 76% 할인가로 선보인다.

  • 행사 라인업은 홍삼, 과채, 건식 등 크게 3가지로 구성됐다. 먼저 홍삼 라인은 프리미엄 제품인 ‘천심본 홍삼보감’과 ‘데일리코어 멀티비타민’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패키지 세트를 비롯해 100% 국산 마늘에 6년근 홍삼을 더한 ‘마늘홍삼’, 뉴질랜드산 녹용에 6년근 홍삼을 배합한 ‘녹용홍삼진’ 등이 포함됐다. 특히 이번 기획전에서는 추석을 앞두고 출시된 5중기능성 건강기능식품 ‘홍삼스틱본’도 포함되어 인기 있는 명절 선물인 홍삼 건강기능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과채 라인은 효소분해공법으로 만든 스테디셀러 ‘흑마늘 프리미엄’ 세트와 한 팩당 오직 블루베리 100알로 만든 인기 제품 ‘블루베리 프리미엄’ 등으로 구성됐다. 건식 라인에서는 17가지 비타민, 미네랄에 66가지 부원료를 담은 ‘멀티비타민 세트’, 혈행 건강을 위한 ‘오메가3 세트’, 눈건강을 위한 ‘루테인 아스타잔틴 세트’, 멀티비타민과 루테인, 밀크씨슬을 모두 챙긴 건강기능식품 3종 종합선물세트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추석 특별 기획전 행사 상품 구매 시 명절 안부인사 카드도 함께 배송한다. 천호엔케어는 부모님과 소중한 분께 전할 수 있는 감사카드를 3가지 유형으로 제안하고, 상품 구매 페이지에서 선택한 1가지 카드를 선물과 함께 동봉하여 배송한다.

    세라젬, ‘추석맞이 가족사랑 프로모션’ 진행


    세라젬은 구매 고객에게 다채로운 사은품을 증정하는 ‘추석맞이 가족사랑 프로모션’을 10월 4일까지 진행한다. 세라젬은 자사 제품을 구매한 고객이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더욱 풍성하게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고객의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세라젬의 핵심 가치를 알리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 프로모션 대상은 기간 내 세라젬 마스터 V4(이하, 세라젬 V4)와 파우제를 구매하는 고객이며, 세라젬 V4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소형 가전을 파우제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안마의자 전용 협탁을 제공한다. 특별사은 품 외 전 구매 고객에게 프리미엄 러그와 환절기를 건강하게 보내는데 도움이 되는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세라메이트 3종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휴테크, 심리적 피로까지 풀어주는 눈마사지기 출시


    휴테크산업은 현대인의 지친 눈 피로를 풀어주는 신제품 ‘눈마사지기’(HT-S03A)를 출시했다. 휴테크 눈마사지기는 3단 순환식 더블 에어셀 지압, 진동 및 온열 마사지와 함께 음이온 기능을 새롭게 추가해 한층 효과적인 마시지를 체감할 수 있는 제품이다.

  • 휴테크 눈마사지기는 순환식 공기압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해주며, 눈 주변 부위를 가볍게 두드려주는 진동 기능, 눈의 필요를 풀어주는 음이온 기능, 최적의 온열 온도로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온열기능까지 자동 모드 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힐링모드, 공부모드, 수면모드 등 총 5가지 프로그램이 탑재되어 있다.

    특히 휴테크 눈마사지기에는 휴테크 프리미엄 안마의자에 탑재되어 있는 4가지 힐링음원을 내장해 각 프로그램 모드별로 편안한 자연의 소리와 음악으로 심리적 휴식까지 도와준다. 눈 마사사지를 받으며 비자림, 곶자왈, 죽녹원을 테마로 한 바람소리, 새소리 등을 동시에 청취함으로써 마치 자연 속에 있는 듯한 착각을 일으킨다. 이와 함께 폴딩식 디자인으로 휴대가 간편하며 USB 충전으로 가정 뿐 아니라 사무실, 휴가지 등 시간, 장소와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코지마, 추석 맞이 할인 프로모션 실시


    코지마는 추석에도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고향에 가지 못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선물로 마음을 대신 전할 수 있도록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온오프라인 채널 별로 할인은 물론 소형 헬스케어 제품을 증정하는 등 풍성한 혜택을 담았다.

  • 직영점인 코지마 갤러리 논현에서는 내달 19일까지 프리미엄 사양 안마의자를 포함해 최대 1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안마의자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코지마의 소형 헬스케어 제품인 눈마사지기(CME-610), 가정용 혈압계(CBP-160), 어깨마사지기(CMN-100WL)를 증정한다. 이마트24에서는 안마의자 및 마사자기 4종에 대해 10만원 이상 구매 시 1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롯데아이몰에서는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추석준비 전략행사를 통해 단독으로 최대 47%까지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 카카오 쇼핑하기를 통해서는 20일 17시부터 23일 자정까지 앵콜딜을 통해 코지마 홀릭, 에오스 등 안마의자 4종을 최대 40%까지 할인한다. 제품별로 할인폭은 상이할 수 있다. 쿠팡에서는 오는 28일 오전 7시부터 29일 오전 6시 59분까지 어깨마사지기(CMN-100WL)를 15% 할인된 가격에 단독으로 제공한다. 위메프는 브랜드데이를 통해 이달 11일과 12일 양일간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0만원까지 적용받을 수 있는 15%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생활공작소, 코로나19 시대 필수품 담은 ‘핸드워시 선물세트’


    생활공작소는 기존 핸드워시 세트에 전 국민 개인위생 필수품이 된 손소독제를 추가한 2020년 추석 맞춤형 핸드워시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이번 추석 시즌 한정 핸드워시 선물세트는 가족과 친지의 생활 방역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안심성분으로 더욱 순한 핸드워시’ 본품(500ml) 2개 및 리필(200ml) 4개와 더불어 ‘칙칙할 때 칙칙하세요. 손소독제’ 2개로 구성됐다.

  • ‘안심성분으로 더욱 순한 핸드워시’는 인체 적용 항균 테스트에서 대장균 99.9% 제거 효과를 입증 받았으며, 트리클로산, 파라벤, EDTA, 트리에탄올아민 4가지 유해 성분을 사용하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칙칙할 때 칙칙하세요. 손소독제’ 역시 폐렴, 식중독, 화농성 피부질환 등을 일으킬 수 있는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쥐장티푸스균, 녹농균 유해세균을 99.9% 제거해 개인위생을 철저히 지켜주는 제품이다.

    한편,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격상되면서 늘어난 ‘집밥족’, ‘홈쿡족’을 위한 주방용품 선물세트도 마련되어 있다. 지난 7~8월 기준 지난해에 비해 판매량이 100% 증가한 ‘여보, 먹었으면 치워야지. 주방세제’를 포함, ‘손에 물 한 방울 안 묻게 해 줄게. 고무장갑’, ‘까칠까칠한 수세미, 일회용이래용. 일회용 수세미’가 각 2개씩 포함된 실속 선물세트다. 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생활공작소 공식 온라인몰과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특히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는 오는 11일까지 3일간 핸드워시와 주방세제 선물세트를 각 25%, 10% 할인하는 특별 기획전도 진행된다.

    에스피프레시, 프리미엄 추석 선물 ‘폴앤박 과일 선물세트’


    에스피프레시는 추석 명절 선물로 인기 제품 '폴앤박(PAUL&PARK) 과일 선물세트’와 함께, 새롭게 선보인 황금향, 머스크 멜론, 사과·배, 샤인머스캣, 캐슈넛 등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제안했다.

  • 먼저 ‘폴앤박 과일 선물세트’는 꾸준히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으로, 프리미엄 바나나 ‘감숙왕’, ‘감숙왕 파인애플’을 비롯해 다양한 수입과일과 ‘프리미엄 캐슈넛’으로 구성됐다. 가격대와 과일 구성에 따라 총 5종으로 나누어져 있어, 푸짐하면서 합리적인 가격대의 추석 선물로 제격이다. 동시에 오는 25일까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폴앤박’을 스토어찜 한 고객들에게 ‘폴앤박 과일 선물세트’를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추석을 앞두고 총 6종의 과일 세트도 새롭게 선보였다. ‘폴앤박 황금향 선물세트’는 한라봉과 천혜향을 접목시켜 더욱 달콤하고 향긋한 황금향을, ‘폴앤박 머스크 멜론 선물세트’에는 진한 달콤함, 부드러운 식감의 머스크 멜론을 담았으며, ‘폴앤박 사과·배 선물세트 3종’에는 홍로 사과와 신고 배, ‘폴앤박 샤인머스캣 선물세트’에는 높은 당도에 알이 크고 씨가 없어 먹기 편한 샤인머스캣을 담았다. 이밖에 ‘폴앤박 캐슈넛 선물세트’는 프리미엄, 허니, 와사비 3가지 맛의 캐슈넛이 각각 들어 있으며, 용량에 따라 2가지 세트로 만나볼 수 있다.

    힐리언스 선마을 온라인몰 ‘선이몰’, 친환경 추석 선물 기획전


    힐리언스 선마을이 운영하는 온라인몰 ‘선이몰’은 친환경 식품으로 구성된 ‘추석 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 선이몰은 코로나19로 소중한 사람들의 건강을 기원하는 고객들의 마음을 담아 진행 기간 동안 추석 선물세트를 최대 20% 할인 된 가격으로 선보이며, 기획전 전 상품에 대해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한다.

  • 선이몰은 맛과 품질이 보장된 것은 물론, 사계절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전통 발효식품과 한우, 과일 및 건강관련 선물세트 등을 준비했다. 특히 힐리언스 선마을의 브랜드를 걸고 정직하게 만든 ▲자연 발효장 세트는 매년 높은 판매량을 자랑하는 명절 스테디셀러다. 100% 국내산 콩만을 엄선해 만든 필수 발효장 3종(간장, 고추장, 된장)으로 명절 음식은 물론 평소 식탁 위 음식에도 건강한 감칠맛을 선사한다.

    ▲홍천 한우세트 역시 선이몰의 대표 상품이다. 농가관리부터 사육 환경까지 철저히 관리하는 홍천뚜레영농조합법인에서 선별한 한우만을 취급하며, 불고기, 장조림, 국거리 총 1.5kg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외 ▲이베리코 최고등급인 베요타 100%로 구성된 육류세트 ▲친환경 농법으로 생산한 맑은사과 선물세트 ▲강원도 청정지역에서 생산한 선마을 꽃꿀 등 3만원 미만부터 10만원대까지 금액별로 다양한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

    도드람, ‘카카오 선물하기’ 통해 추석 선물세트 판매


    한돈 브랜드 도드람은 코로나19로 대면 방문 자제가 확산되는 가운데 사회적 분위기와 소비 트렌드에 맞춰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와 연계하여 도드람한돈 추석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 도드람은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도드람한돈 인기 선물세트를 최대 33%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대표 상품은 △도드람한돈 으뜸구이세트(1.6kg) △도드람한돈 갈비찜용세트(2.4kg) △도드람한돈 일품보쌈세트(2kg) 등 인기 부위만을 선별한 프리미엄 선물세트로 차례음식은 물론 다양한 요리 재료로 활용할 수 있어 호불호 없는 선물로 꼽힌다.

    1인 가구와 홀로 추석을 지내는 ‘홈추족’을 위한 가성비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특히 신규 론칭한‘도드람 델리카세트’는 독일식 프리미엄 수제햄 선물세트로 소비자의 반응이 뜨겁다. 실용적인 도드람한돈 육포&캔햄 세트도 꾸준히 사랑받는 스테디셀러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