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방송

‘백파터’ 마성의 카레라이스-크랩 카레 공개…‘요린이’도 셰프 만드는 특급 레시피

기사입력 2020.09.06 10:31
  • ‘백파더’가 일반적인 카레맛과는 차별화된 마성의 카레라이스를 선보였다.

  • 사진=‘백파더’ 화면 캡처
    ▲ 사진=‘백파더’ 화면 캡처

    5일 생방송으로 진행된 MBC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 마!’에서는 ‘백파더’ 백종원이 “잘 따라 하면 평균 이상을 맛볼 것”이라고 장담한 카레라이스 레시피가 공개됐다.

    레의 단골 재료인 감자와 당근을 뺀 백파더의 카레는 이국적인 맛을 내는 마성의 카레다. 식용유를 두른 팬에 잘게 썬 양파가 노릇해질 때까지 볶다가 돼지고기를 넣고, 여기에 후춧가루, 고춧가루, 케첩, 물을 넣고 끓인 후 마지막에 카레 분말을 넣고 걸쭉하게 저어주면 완성된다.

    남은 카레로 만드는 두 번째 요리 역시 감탄을 불렀다. 태국 음식 푸팟퐁커리의 맛을 연상시키는 ‘크랩 카레 레시피’를 공개한 것. ‘백파더’ 백종원은 카레라이스를 만들고 남은 카레를 냉장고에 보관했다 언제든지 꺼내 쓸 수 있다며. 손님 접대용으로도 손색없는 요리라고 설명했다. 남은 카레에 우유를 붓고 끓이다가 멸치액젓, 설탕, 식초, 미리 튀겨 놓은 게맛살을 넣고 골고루 섞은 뒤 끓어오를 때 미리 풀어놓은 달걀을 넣어주면 풍미 가득한 크랩 카레가 완성된다고 특급 레시피를 전수했다.

    한편, ‘백파더’ 12회는 닐슨코리아 기준 시청률 5.1%를 기록했으며, 이날 생방송 이후 ‘백파더’ 네이버 TV는 6만여 명이 몰리며 역대급 시청자를 기록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