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포털사이트인 디시인사이드와 AI 어플리케이션 그룹마이셀럽스가 운영 중인 익사이팅 디시에서 '사건·사고 없이 아이돌 그룹을 잘 이끈 리더'라는 주제로 진행한 온라인 투표 결과를 살펴보자.
-
사건·사고 없이 아이돌 그룹을 잘 이끈 리더 1위는 동방신기의 '유노윤호'가 차지했다. 그는 2003년도 5인조 보이그룹 동방신기 리더로 데뷔해 어느덧 17년 차를 맞았다. 수많은 히트곡을 내며 글로벌 한류 그룹으로 자리매김했으며, 2011년 최강창민과 2인조로 재편해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그는 다양한 매력 포인트 중 '똑부러지다' 44%, '지혜롭다'와 '영리하다'가 각각 14% 순으로 높게 나타났다.
2위는 에이핑크의 '박초롱'이 꼽혔다. 그는 2011년 데뷔부터 지금까지 10년간 큰 사건·사고 없이 묵묵하게 팀을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다. 박초롱의 매력 순위는 '똑부러지다' 46%, '지혜롭다' 30%, '영리하다' 12% 순으로 높았다.
3위는 방탄소년단의 '랩몬스터'가 뽑혔다. 그는 글로벌 그룹을 이끌며 듬직한 리더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그의 매력 순위는 '지혜롭다', '영리하다'와 '지적이다'가 각각 26%, '똑부러지다'가 16%를 차지했다.
이외에도 레드벨벳 '아이린', 뉴이스트 'JR', 아이즈원 '권은비' 순으로 아이돌 그룹을 잘 이끈 리더에 이름을 올렸다.
- 권연수 기자 likegoo@chosun.com
최신뉴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dizz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