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프닉'(캠핑+피크닉) 인기…초보 캠핑족이라면 주목할만한 캠핑용품

기사입력 2020.07.09 09:45
  • TV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혼자 여유롭게 캠핑을 즐기는 스타들의 모습이 잇따라 방영되고, 최근 휴가철까지 더해지며 '캠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근교에서 간편히 즐기는 캠프닉(캠핑+피크닉)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 실제 네이버데이터랩에서 6월 한 달간 ‘캠프닉’ 키워드 검색량 추이를 보면 작년보다 13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코로나 상황 속, 캠핑이 올 휴가철 키워드로 급부상하며 캠핑용품도 인기를 끌고 있다.

    기본 식재료, 전용 보관용기로 더욱 편하게


    캠핑장에서 필요한 식재료를 어디에 담아갈까 고민이라면, 전용 보관용기를 사용하면 편리하다.

  • 락앤락은 식재료별로 맞춤 보관할 수 있는 다양한 ‘스페셜 용기’를 선보이고 있다. 재료에 딱 맞고, 밀폐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이동 및 야외활동을 하는 캠핑 시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계란 케이스’의 경우 깨지기 쉬운 계란을 안심하고 챙겨가기 좋다. 계란 한 개당 하나의 개별 보관구가 있어 움직이지 않게 고정해주고, 밀폐 뚜껑으로 보다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보관구는 지름 5cm로 넓어 왕란도 담을 수 있고, 숨구멍이 있어 신선하게 유지할 수 있다. 락앤락 계란 케이스와 함께 캠핑 필수 메뉴인 라면,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 가볍게 먹을 간식으로 빵을 준비한다면 ‘식빵 보관용기’도 눈여겨볼 만하다. 특히나 요즘처럼 날이 덥고 습해질 때에는 빵이 든 포장을 한 번 개봉하면 쉽게 눅눅하거나 딱딱해진다. 락앤락 식빵 보관용기는 시판용 식빵을 보관하기 최적화된 크기와 형태로, 식빵뿐 아니라 다양한 빵을 깔끔하게 담을 수 있다. 완전 밀폐는 기본이고, 내부에 칸을 나눌 수 있는 디바이더가 있어 여러 종류를 구분해 보관하기 좋다.

    조리부터 식사까지…자연 속에 마련하는 나만의 밥상


    컵밥이나 냉동밥을 챙겨도 좋지만, 좀 더 분위기 있게 집밥 느낌을 연출하고 싶다면 휴대가 간편한 미니밥솥을 추천한다.

  • 소형 주방가전 브랜드 제니퍼룸의 ‘마카롱 밥솥 플러스’는 2~3인용 밥을 완성할 수 있는 미니 전기밥솥이다. 성인 여성의 손 한 뼘 정도인 19cm 높이에, 무게는 1.47kg으로 가벼워 캠핑에 나설 때 부담없이 챙길 수 있다. 캠핑장의 제한적인 전력 사용량(600w)을 감안할 때 1인분의 전력 사용량은 133w, 최대 3인분을 했을 땐 300w를 소모해 다른 전기 기구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마카롱 밥솥 플러스는 LED 터치 버튼으로 가볍게 눌러 취사를 설정할 수 있으며 백미, 잡곡은 물론 죽이나 이유식 등 네 가지 모드로 조리할 수 있다. 식용성 오일 이중 코팅으로 고열에 강하고 밥의 건조나 변색, 냄새를 막아준다. 기존 마카롱 밥솥에 비해 내솥이 커 더 많은 양을 조리할 수 있다. 커버와 코드 모두 분리형으로 세척이나 이동이 용이해 캠핑용으로 제격이다. 올리브그린, 아이싱핑크, 퓨어화이트, 네이비블랙 등 감각적인 색상에 마카롱을 연상시키는 귀여운 디자인으로 감성 캠핑 아이템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 캠핑 전문 기업 아이캠퍼의 이동형 키친인 ‘아이옥스(Aioks)’는 조리 공간부터 식탁까지 하나로 구성돼 어디서든 편리하게 주방을 연출할 수 있는 제품이다.

    접었을 땐 이동식 캠핑박스지만 펼치면 조리할 수 있는 두 개의 버너와 테이블이 나타난다. 특히 버너는 수십 년간 버너 제조 경험과 기술을 축적한 코베아와 공동 개발해 안전성은 물론 편리성까지 갖췄다. 박스에는 야외용 의자와 주방용품, 음식 등을 담을 수 있고 손잡이와 바퀴가 달려 있어 여행 캐리어처럼 편하게 끌 수 있다. 펼쳐서 테이블로 사용할 때에는 성인 네 명이 넉넉히 둘러앉을 수 있는 미니 주방·식탁이 된다.

    조리도구는 아이디어 캠핑용품으로 활용도 ↑


    캠핑에서는 텐트부터 테이블, 의자 등 준비해야 할 짐이 많기 때문에 활용도 높은 아이디어 캠핑용품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끈다.

  • 캠핑용품 전문 기업 스노우피크의 ‘칼도마세트’는 요리를 위해 꼭 필요한 칼과 도마를 안전하게 챙길 수 있는 아이디어 제품이다. 반으로 접을 수 있는 도마에, 안쪽 면에는 식칼을 보관할 수 있도록 공간을 만든 점이 돋보인다. 식칼이 떨어지지 않도록 자석을 부착했고 안쪽 면 가장자리에는 미끄럼 방지대가 있어 도마로 사용할 때에도 안전하다.

  • 캠핑용품 브랜드 카즈미의 ‘감성 키친툴 세트’는 도마에서부터 국자, 뒤집개, 칼, 가위 등 요리할 때 필요한 8가지 도구와 보관 케이스로 구성된 실속 제품이다. 조리도구는 스테인리스 재질로 위생적이고 내구성이 뛰어나 야외에서 사용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케이스는 작은 가방 형태에, 생활방수가 뛰어나 활용도가 높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