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랭킹

방송에서 끼와 재능 뽐내는 운동선수 출신 방송인 ‘스포테이너’ 3위는 안정환, 2위 김연경… 1위는?

기사입력 2020.06.18 16:52
커뮤니티 포털사이트인 디시인사이드와 AI 어플리케이션 그룹마이셀럽스가 운영 중인 익사이팅 디시에서 '예능에서 끼와 재능 뽐내는 스포테이너'라는 주제로 진행한 온라인 투표 결과를 살펴보자.
  • 사진 출처=각 인물의 공식 홈페이지, SNS
    ▲ 사진 출처=각 인물의 공식 홈페이지, SNS

    방송에서 끼와 재능을 뽐내는 스포츠선수 출신 엔터테이너의 합성어 스포테이너. 가장 눈에 띄는 스포테이너 1위는 배구선수 출신 '김요한'이 꼽혔다. 그는 2019년 은퇴 후 예능 프로그램 등에 출연하며 방송인으로 활약하고 있다. 현역 시절 최고의 ‘토종 거포’이자 잘생긴 외모 덕에 ‘꽃미남’이라는 수식어가 따라다녔다. 그는 다양한 매력 포인트 중 '센스 있는' 99%, '스마트' 1% 순으로 나타났다.

    2위는 ‘배구 여제’ 김연경이 차지했다. 2020년 국내 프로배구로 돌아온 그는 털털하고 화끈한 성격에 ‘식빵언니’라는 별칭으로 팬덤이 형성됐으며, 각종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친근한 모습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의 매력 순위는 '믿고 보는' 63%, '센스있는' 29%, '스마트' 4% 순으로 나타났다.

    이외에도 안정환, 현주엽, 서장훈, 허재 순으로 방송가에서 시선을 사로잡는 스포테이너에 이름을 올렸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