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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1분기 영업이익 전년比 21% 감소...국내 분기 최대 매출 기록 했지만 中 매출 감소 영향

기사입력 2020.05.14 10:56
한국지역, 주요 게임의 고른 성장과 모바일 게임 매출 증가로 호실적
‘서든어택’, ‘V4’ 등 신구 IP의 조화로운 흥행 라인업 구축
  • 사진제공=넥슨
    ▲ 사진제공=넥슨

    넥슨(대표이사 오웬 마호니) 자사의 2020년 1분기 연결 실적을 13일 발표했다. 한국지역에서는 분기 최대 실적을 올렸지만, 전체적인 실적은 감소한 수치를 기록했다.

    넥슨 일본법인은 올 1분기 영업이익 415억4300만엔(약 4540억원·이하 기준환율), 매출 827억6200만엔(약 9045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21%, 11% 감소한 수치다. 순이익은 499억1100만엔(5455억원)으로 7% 줄었다.

  • 2020년 1분기 및 연간 실적발표 요약 테이블/자료제공=넥슨
    ▲ 2020년 1분기 및 연간 실적발표 요약 테이블/자료제공=넥슨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FIFA 온라인4’ ‘서든어택’ 등 주요 스테디셀러 게임들의 고른 성장과 ‘V4’ 등 모바일 게임 매출 증가로 한국 지역에서 분기 기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특히 ‘메이플스토리’ IP(지식재산권)의 견조한 성장세가 지속됐다. 올해로 17주년을 맞이한 ‘메이플스토리’는 대규모 겨울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들을 선보였고, 모바일 버전인 ‘메이플스토리 M’도 신규 캐릭터 출시를 통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32%,184%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며 분기 최대 매출을 경신했다.

    ‘던전앤파이터’ 역시 최고 레벨 확장과 3차 각성 업데이트로 한국 지역에서 전년 동기 대비 53%의 매출 상승을 기록했다.

    이와 함께 넥슨의 기존 IP와 신규 IP(지식재산권)의 조화로운 흥행도 돋보였다. 지난 2005년 출시한 ‘서든어택’은 시즌 계급과 서든패스 등 전략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로 전년 동기 대비 52%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

    넥슨의 신규 IP인 모바일 MMORPG ‘V4’는 출시 후 성공적인 프로모션을 진행, 모바일 게임 순위 최상위권을 유지하며 2분기 연속 모바일 게임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

  • 던파모바일 중국 사전예약/사진출처=던파모바일 중국 홈페이지
    ▲ 던파모바일 중국 사전예약/사진출처=던파모바일 중국 홈페이지

    반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가장 큰 던전앤파이터의 중국 매출이 감소한 것이 전체 실적 감소에 영향을 줬다. 중국 매출은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PC방 일시 폐쇄 영향으로 사용량이 둔화하면서 전년보다 39% 감소했다. 중국 출시를 계획 중인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출시 시점이 얼마나 앞당겨질 수 있느냐가 실적 반등의 핵심이 될 전망이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중국에서의 사전예약은 이미 3천만명을 넘어서 많은 기대가 되고 있다. 

    넥슨(일본법인) 오웬 마호니 대표이사는 “넥슨은 어떠한 외부 환경에서도 견조한 흐름을 이어갈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성공적으로 구성해나가고 있다”며 “안전한 근무환경 구축과 재택근무 환경 지원을 바탕으로 올해 출시 예정인 주요 타이틀의 성공적인 론칭과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지난 12일 글로벌 정식 출시한 모바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를 시작으로 올해 상반기 ‘FIFA 모바일’을 국내에 선보이고, 올 여름 중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을 중국에 출시하는 등 다양한 장르의 신작들을 준비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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