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집콕족의 입맛을 사로잡을 가정간편식(HMR) 신제품

기사입력 2020.04.17 11:25
  •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외출을 꺼리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집에서 편리하게 요리할 수 있는 가정간편식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이에 식품업계에서는 특징있는 가정간편식(HMR)을 선보이며 집콕족의 입맛을 공략하고 있다.

    매드포갈릭, 가정간편식(HMR) 5종 신규 출시하며 온라인 판매채널 확대

    매드포갈릭은 지난 12월 마켓컬리에 가정간편식 ‘갈릭 스노잉 피자’ 출시를 시작으로 가정간편식 신메뉴 5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 매드포갈릭이 출시한 가정간편식 신메뉴 5종으로는 갈릭 소스가 듬뿍 스며들어 촉촉한 식감을 자랑하는 매드포갈릭의 오리지널 갈릭 브레드 '갈릭 빠네', 오랜 사랑을 받으며 누적 천만 개 이상 판매된 매드포갈릭의 시그니처 메뉴인 '갈릭페뇨 파스타'와 '갈릭 시즐링 라이스'가 있다.

    그리고 매드포갈릭 베스트셀러 메뉴로 탱글한 새우와 상큼한 파인애플 토핑에 고소한 마늘 플레이크로 깊은 풍미를 더한 '갈릭 스노잉 피자', 이태리 특유의 진한 고르곤졸라 치즈와 달콤한 꿀의 궁합이 환상인 '고르곤졸라 피자'가 있으며, 쫄깃한 식감이 특징인 ‘수제 나폴리 도우’를 온라인 한정으로 선보인다. 이 외에도 국내산 마늘을 활용한 매드포갈릭 MD제품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파리바게뜨, ‘HMR 제품 2종’ 출시

    파리바게뜨는 '집콕족'을 위한 가정간편식 신제품 2종을 선보였다.

  • 부드러운 식감과 깊은 풍미의 함박스테이크가 통으로 들어간 미트소스 파스타인 '함박 스테이크 파스타'와 노릇하게 구워낸 로스트 치킨과 굴소스라이스가 로제 소스에 어우러진 '치킨 로제 도리아'로 구성됐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제품보다 양을 약 1.8배 늘려서 성인 남성의 한 끼로도 충분하도록 했다.

    이연에프엔씨, 미역국‧곰탕 출시

    이연에프엔씨는 새로운 가정간편식(HMR) 제품 '양지고기 미역국'과 '나주식 양지고기 맑은 곰탕' 2종을 출시했다.

  • ‘양지고기 미역국’은 청정바다의 미역과 양지고기 육수의 황금비율로 푸짐한 미역과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이며, ‘나주식 양지고기 맑은 곰탕’은 고기를 푹 고아 진한 맛과 깔끔한 국물 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두 제품 모두 냄비에 부어 끊이거나 전자레인지에 데우면 바로 먹을 수 있게 구성돼 간편하게 국물 요리를 즐길 수 있다.

    풀무원 올가홀푸드, 즉석밥·국밥·잡채 출시

    올가홀푸드는 유기농 쌀로 갓 지은 밥 맛을 구현한 ‘유기농 즉석밥’ 3종, 조리 편의성에 맛과 영양을 더한 ‘간편 국밥’ 2종과 ‘집에서 만든 맛 그대로 한 끼 잡채’를 출시했다.

  • 유기농 즉석밥 3종은 수확 후 36시간 내 도정한 유기농 신동진 쌀로 지은 즉석밥이다. 기타 첨가물을 넣지 않고 유기농 쌀과 잡곡만을 사용했다. 간편국밥 2종은 유기농 신동진 쌀을 건더기와 함께 국물에 담았다. ‘거금도 미역국밥’은 전남 고흥 거금도의 유기인증 미역을 사용했다. ‘진한 곰탕국밥’은 한우 사골 농축소스에 무항생제 한우 앞다리살과 당면을 넣었다. ‘집에서 만든 맛 그대로, 한 끼 잡채’는 무항생제 및 유기농 재료가 풍성하게 곁들여진 잡채 요리다.

    신송식품, 급속 진공 동결 건조 공법으로 제조한 즉석국

    신송식품에는 급속 진공 동결 건조 공법으로 제조해 영양 손실을 최소화하면서도 맛과 향은 더욱 깊게 느낄 수 있는 즉석국이 있다. 휴대가 간편해 가정뿐만 아니라 캠핑, 등산, 나들이 등 다양한 야외 활동에서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 맛의 종류는 된장국에 딱 어울리는 소재로 엄선하여 ‘바지락&쑥’, ’아욱’, ’배추’, ’홍게, ’우거지’, ’시금치’ 등이 있으며, 포장형태도 경제적인 박스 타입, 간편한 컵 타입 등 다양하여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