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홍콩 여행, 실시간 정보를 확인하여 스마트하고 안전하게 다녀오자

기사입력 2020.01.16 10:30
최신 소식이 궁금하다면, ‘정대리의 홍콩 이야기’ 블로그
최신 교통 상황이 궁금하다면, ‘HKeMobility‘ 어플리케이션
최신 프로모션이 궁금하다면, ‘HK IS ON‘ 사이트
  • 사진제공=홍콩관광청
    ▲ 사진제공=홍콩관광청

    해외로밍이 가능한 국가가 늘고, 요금도 저렴해져 스마트폰의 사용이 해외에서도 보다 자유로워짐에 따라 여행자의 모습도 변화하고 있다. 지도와 책을 펼치는 모습은 사라지고 대부분의 스마트폰을 먼저 이용한다. 스마트폰을 통해 인터넷의 여행 정보를 습득하고 지도 맵을 활용하기도 하지만 큰 차이점 중 하나는 실시간으로 여행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홍콩을 여행한다면 다양한 플랫폼을 이용해 홍콩의 실시간 여행 정보를 확인하여 보다 안전하고 스마트한 여행을 할 수 있다. 지난 8개월간 지속되고 있는 시위로 홍콩 여행을 망설이거나 또는 사전 예약했던 여행 계획을 고민하고 있는 이들을 위해 ‘알면 더욱 즐거워지는 홍콩 여행’을 위한 TIP을 전한다.

    실시간 홍콩 소식이 궁금하신가요?
  • 사진제공=홍콩관광청
    ▲ 사진제공=홍콩관광청

    홍콩관광청은 실시간으로 정확한 홍콩 소식을 전달하고자 홍콩관광청의 자체 공식 블로그인 ‘정대리의 홍콩 이야기’에 ‘실시간 홍콩’이라는 코너를 1월 14일부터 새롭게 선보였다.

    2009년부터 지난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홍콩 여행에 관련된 다양한 소식과 정보들을 공유해 왔던 블로그에 홍콩에 출장을 오가는 정대리와 그의 친구들 그리고 한국을 사랑한 나머지 한국어까지 능통한 홍콩 현지인이 직접 전하는 홍콩의 일상들이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 사진제공=홍콩관광청
    ▲ 사진제공=홍콩관광청

    뿐만 아니라, 블로그를 통한 홍콩 여행 및 상황에 관련한 질문들에 실시간으로 답변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가동함으로서 홍콩을 여행 중이거나, 여행을 계획 중인 소비자들의 궁금증 해소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목소리에 귀 기울일 예정이다.

    실시간 홍콩 교통 상황이 궁금하신가요?
  • 사진제공=홍콩관광청
    ▲ 사진제공=홍콩관광청

    지난 8월, 홍콩국제공항은 한 차례 폐쇄됐었다. 이 직후인 8월 14일 홍콩 법원이 국제공항 내 시위 금지 명령을 내린 이후, 공항은 시위에 대한 영향 없이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더불어, 공항을 오가는 AEL 포함, 홍콩의 모든 교통 수단 역시 정상 운영되고 있다. 다만 주말에 주로 외곽 지역에서 일어나는 시위 장소에 따라 일시적으로 교통 통제가 진행되고 있다. 이를 참고하기 위해 홍콩의 교통 상황이 60초 간격으로 업데이트 되는 ‘HKeMobility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으로 교통 상황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홍콩 여행 프로모션이 궁금하신가요?
  • 사진제공=홍콩관광청
    ▲ 사진제공=홍콩관광청

    홍콩관광청은 ‘HK IS ON’이라는 캠페인명 아래 동일 마이크로 웹사이트를 운영중이다. 이 마이크로 웹사이트에서는 항공과 호텔을 비롯한 다양한 홍콩의 어트랙션과 쇼핑몰, 레스토랑 & 까페들의 할인 혜택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 사진제공=홍콩관광청
    ▲ 사진제공=홍콩관광청

    캐세이퍼시픽과 티웨이 항공이 선보이는 항공 특가와 홍콩의 3대 놀이공원으로 꼽히는 디즈니, 오션파크, 노아의 방주 포함, 빅버스 (Big Bus)와 옹핑 (Ngong Ping) 360 케이블카와 같은 홍콩의 탈 거리 등 최대 50% 할인 특가들을 제공한다.

    더불어, 호텔스닷컴에서도 홍콩 호텔 특가를 선보여 가성비와 가심비가 함께 하는 여행을 완성시켜 준다. 특히 란타우 섬에 위치한 홍콩 디즈니랜드 리조트는 시위와 무관한 장소이자 선선한 홍콩의 겨울 날씨로 긴 웨이팅 없이 즐길 수 있는 바로 지금이 적기!

관련뉴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