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마지막 달 12월을 맞아 크고 작은 다양한 행사와 모임들이 연이어 있는 만큼 옷차림에도 신경이 쓰이기 마련이다.
연말 모임에는 평소와는 다른 듯 하면서도 본인에게 어울리는 디자인과 컬러를 선택하여 스타일링 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사랑하는 연인과의 로맨틱한 데이트, 친구들과 함께하는 파티에 어울리는 파티룩 등 장소에 어울리는 센스있는 스타일링이 필요하다.
사랑하는 연인과 로맨틱 데이트를 위한 러블리룩 -
사랑하는 연인과 로맨틱한 데이트를 계획 중이라면 화려하면서도 러블리한 스타일을 연출해보자. 리듬감 넘치는 러플이 돋보이는 장미 패턴의 원피스에 무스탕 점퍼를 매치해 시크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무드의 여친룩을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화려하게 떨어지는 드롭 이어링과 가녀린 목선을 강조해줄 벨벳 초커 목걸이로 시선을 압도시키고 스웨이드 소재의 롱 부츠와 포근한 색감이 돋보이는 버킷백으로 마무리해보자. 화려한 파티룩으로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내 완벽한 홀리데이 데이트룩이 완성된다.
우아하고 모던한 파티룩 -
오랜만에 만나는 친구들과의 모임에 누구보다 우아하고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롱 코트나 재킷을 매치해보자.
-
화사한 파스텔 톤의 핑크 컬러 롱 코트나 잘록한 허리를 강조해주는 벨티드 재킷으로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한층 더 높여주고 꽃 모티브가 돋보이는 페미닌한 무드의 진주 귀걸이로 포인트를 주면 얼굴을 더욱 빛나게 밝혀줄 수 있다.
여기에 어울리는 깔끔한 아이보리 컬러의 정장 구두로 마무리하면 친구들 사이에서 돋보이는 모던하면서도 엣지있는 파티 룩이 완성된다.
심플한 블랙 컬러로 완성하는 고급스러운 포멀룩 -
블랙 컬러는 단정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무드를 발산해 회사 행사를 비롯한 공적인 자리에서 많이 활용된다. 또한,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는 기본 컬러이므로 원피스나 니트, 블라우스 등 이너 제품부터 코트, 무스탕 등의 아우터, 그리고 앵글부츠와 하이힐까지 블랙 아이템을 하나쯤 구비해두면 두루 활용범위가 넓다.
-
만약 올블랙 룩이 심심하다고 느껴진다면 블랙 아우터 안에 패턴 드레스를 이너로 매치하거나 퍼 디테일이 추가된 코트를 선택하면 더욱 스타일리시해 보이며, 취향에 따라 볼드한 주얼리와 컬러감 있는 백으로 손쉽게 포인트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유니크한 패턴의 숄과 퍼 자켓으로 완성하는 센스있는 파티룩 -
오랜만에 만나는 지인들과의 모임에서는 몇 가지 아이템으로 평소와는 다른 과감하고 유니크한 스타일에 도전해볼 것을 제안한다.
-
베이직한 데일리룩에 컬러감 있는 패턴의 숄과 판초를 둘러주기만 해도 자유분방하고 개성 있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고, 부드러운 퍼 코트는 보온성은 물론 화려한 드레스업 패션을 완성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다. 고급스러운 무드를 더해줄 퀼팅 백과 목걸이, 앵글 부츠를 함께 매치하여 센스 있는 홀리데이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 김경희 기자 lululala@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