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올해 PICK 하고 싶은 크리스마스 케이크는?…유통업계, 크리스마스 물씬 풍기는 케이크 잇달아 출시

기사입력 2019.12.04 10:14
  •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면서 유통업계가 눈길을 사로잡는 다양한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선보이고 있다.

  • 사진제공=배스킨라빈스
    ▲ 사진제공=배스킨라빈스

    배스킨라빈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디즈니’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귀여운 디자인의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돌리고, 뽑고, 빛을 밝힐 수 있는 등 재미 요소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여섯 조각으로 이루어진 캐릭터 케이크 ‘미키와 친구들_룰렛 케이크’의 상단에는 돌아가는 핑크 스푼이 달려 있어 룰렛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미키와 친구들_캐릭터 팝’은 아이스크림 케이크 위에 스틱바를 올려 원하는 맛의 아이스크림을 뽑아 먹는 재미를 더했다. ‘미키와 친구들_라이팅 케이크’는 제품 아래에 빛을 비추면 환하게 밝혀져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더욱 완벽하게 완성할 수 있다.
     
    또한, 배스킨라빈스는 스티커세트, 미키 마우스_액션 슬리퍼, TWS 블루투스 이어폰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 사진제공=카페베네
    ▲ 사진제공=카페베네
    카페베네는 하겐다즈와 콜라보한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출시한다.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Merry Bene Christmas!’ 콘셉트로 아이스크림처럼 달콤한 크리스마스를 위해 기획됐다.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진하고 풍부한 맛이 일품인 초콜릿 아이스크림과 바삭한 다크초콜릿 조각과 부드러운 바닐라맛이 어우러진 쿠키앤크림 아이스크림 두 가지 맛이 함께 들어가 환상적인 조화를 이룬다. 또한, 눈이 소복이 쌓여 있는 형상의 부드러운 리얼 크림 버블과 함께 눈사람, 트리, 선물 상자 모양의 장식물로 크리스마스 느낌을 물씬 풍긴다.
     
    또한, 아이스크림 케이크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별도의 보냉백과 크리스마스 분위기의 레드 접시를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 사진제공=투썸플레이스
    ▲ 사진제공=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는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케이크 신제품 3종은 크리스마스의 본고장인 북유럽의 감성을 재해석한 ‘북유럽에서 맞이하는 크리스마스’라는 테마를 담고 있다.

    북유럽의 겨울을 연상시키는 ‘노르웨이의 숲’은 진한 다크 초코 시트 사이를 헤이즐넛 가나슈와 피스타치오 가나슈로 샌드하여 진한 초콜릿과 고소한 헤이즐넛의 맛을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레드베리 포레스트’는 부드러운 마스카르포네 생크림과 상큼한 오렌지 쥬레·라즈베리 무스의 조화가 어우러진 케이크로 크리스마스 대표 컬러인 레드로 시즌 느낌을 살렸다.

    또한,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한 ‘크리스마스 기획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12월 2일부터 12월 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투썸 홀케이크를 10% 할인 판매하고, 매장에서 모바일 교환권을 홀케이크로 교환 시 아메리카노(R)를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다.

  • 사진제공=뚜레쥬르
    ▲ 사진제공=뚜레쥬르

    뚜레쥬르의 이번 크리스마스 시즌 제품은 ‘누구나 산타’를 주제로 뚜레쥬르 케이크와 함께 라면 산타가 주는 즐거움과 행복을 함께 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원색의 화려한 케이크, 매력 넘치는 캐릭터 케이크 등 케이크 하나로 파티 분위기를 낼 수 있도록 시각적인 즐거움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인증샷 자극 케이크에 걸맞은 이벤트도 진행한다. 12월 9일부터 25일까지 메이투(Meitu)사의 글로벌 인기 카메라 앱 ‘뷰티플러스’에서 뚜레쥬르 ‘인싸루돌프’ 필터로 인증샷을 찍어 개인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뚜레쥬르 #뷰티플러스 #인싸루돌프 #케이크)와 함께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케이크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 사진제공=신세계푸드
    ▲ 사진제공=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는 가성비와 가심비를 높인 크리스마스 케이크 20여종을 출시한다. 먼저 신세계푸드가 이마트 내에서 운영하는 베이커리 브랜드 ‘데이앤데이’, ‘밀크앤허니’에서는 1~2만원대 실속 가격으로 가성비를 강조한 케이크 8종을 출시한다. 대표 제품은 화이트 생크림 케이크에 달콤한 딸기와 심플한 장식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표현한 ‘어메이징 크리스마스 케이크’와 ‘스노우맨 케이크’다.

    신세계푸드의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더 메나쥬리’에서는 ‘White christmas present for you’라는 콘셉트로 만든 크리스마스 케이크 8종을 출시한다. 대표 제품은 딸기 생크림 케이크에 미니 돔 케이크를 2단으로 올리고 화려한 장식으로 꾸민 '화이트 스노우 캐슬 케이크'로 사전 주문을 통해 판매한다.

  • 사진제공=파리바게뜨
    ▲ 사진제공=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는 팝아트의 거장 '앤디 워홀(Andy Warhol)'을 주제로 협업한 '아트 케이크' 6종을 출시한다. 앤디 워홀은 예술과 상업의 경계를 무너뜨리고 미술, 영화, 광고, 디자인 등 시각 예술 전반에서 혁명적인 변화를 주도한 현대미술의 대표 아이콘이다.
     
    크리스마스를 유독 좋아해 케이크, 트리 등 다양한 크리스마스 오브제를 삽화로 남긴 앤디 워홀과 매해 겨울마다 크리스마스 케이크로 행복을 전하는 파리바게뜨의 이미지가 어울려 협업을 추진하게 됐다.

  • 사진제공=던킨도너츠
    ▲ 사진제공=던킨도너츠

    던킨도너츠는 크리스마스와 12월을 맞아 이달의 도넛을 포함한 신제품 도넛 10종을 출시했다.

    크리스마스를 기념하여 출시한 신제품은 화이트 코팅에 당근 코로 눈사람의 얼굴을 표현하고 바바리안 필링을 넣은 ‘콧대높은 눈사람’, 다크 코팅에 빨간색 초코볼로 루돌프 코를 재현하고 크림치즈 필링을 가득 넣은 ‘귀없지 루돌프’, 쫄깃한 츄이스티 도넛에 그린티 코팅과 스프링클을 올려 크리스마스 리스(화환)를 재현한 ‘윈터리스 츄이스티’, 레드벨벳 도넛 위에 눈송이를 닮은 마시멜로를 얹은 ‘첫눈엔 레드벨벳’ 등 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