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의 대표적인 어린이 축제인 '할로윈'이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도 친숙한 문화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오싹한 공포체험과 다양한 분장으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되는 곳이 늘고 있다.
호텔업계는 어떨까? 할로윈에 대한 기대로 뜨꺼운 10월에 호텔들이 선보이는 할로윈 관련 파티, 프로그램, 패키지 등을 알아보자.호텔업계 할로윈 시즌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남산 속 별장에서 미리 만나는 핼러윈 '2019 할로윈 나잇 파티' -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오는 10월 19일 저녁 8시부터 익일 2시까지 핼러윈 시즌을 겨냥한 ‘2019 할로윈 나잇 파티’를 개최한다. 2019 할로윈 나잇 파티는 일찍부터 핼러윈 파티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특히 이번 핼러윈 파티는 반얀트리 서울의 단독 건물인 ‘더 페스타’의 전체 공간이 파티 장소로 쓰여 압도적인 규모를 자랑한다. 남산에 위치한 더 페스타는 마치 산속에 위치한 별장을 연상케 해 오싹한 분위기가 조성된다. 건물에 들어설 때부터 쏟아지는 붉은 조명과 곳곳에 꾸며지는 거미줄, 해골 등 다양한 소품은 현장감을 한껏 더해줄 예정이다.
더 페스타 1층에서는 강렬한 비트가 함께하는 일렉트로닉 하우스 음악 DJ가, 2층은 힙합 디제잉 퍼포먼스가 파티 분위기를 뜨겁게 달궈준다.
여기에 핼러윈을 맞아 준비한 안주 플래터와 보드카, 샴페인, 칵테일 등 주류 및 음료를 함께 즐길 수 있다. 미처 파티 준비를 하지 못한 고객은 더 페스타에서 파티에 어울리는 분장을 받아볼 수 있다.
2019 할로윈 나잇 파티는 10월 19일 단 하루 개최되며 오후 8시부터 익일 2시까지 진행된다. 입장권은 1인 5만 5천원이며 웰컴 드링크 1잔을 포함한다. 온라인 예매 또는 현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문화트렌드 어플 ‘엔팍(ENTPARK)’에서 예매 시 입장권의 24% 할인 혜택과 3만 6천원 상당의 고급 화장품(선스크린)을, 네이버에서 예매 시 20%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롯데호텔월드호러 할로윈 더 인비테이션 -
롯데호텔월드는 '호러 할로윈 더 인비테이션(Horror Halloween the Invitation)' 가을 패키지를 선보인다. '호러 할로윈 더 인비테이션(Horror Halloween the Invitation)'은 롯데월드 어드벤처 개관 30주년 기념 할로윈 축제를 ‘인싸(무리 안에서 잘 어울리는 친화력이 좋은 사람, 인사이더의 준말)’답게 즐길 수 있다.
디럭스룸 1박과 함께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2매로 구성 되었으며, 특히 롯데월드 ‘감독의 분장실 & 의상실’에서 할로윈 분장 및 의상을 대여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 어느 때보다 화려할 롯데월드의 올 가을 할로윈 호러 공연에 잘 어울리는 코스튬으로 잊지 못할 할로윈의 추억을 남길 수 있다. 테이크 아웃 전용 할로윈 특별 음료 ‘호러 라즈베리 에이드’도 놓칠 수 없는 혜택이다. 11월 17일까지 예약 가능하며, 롯데월드 어드벤터 개관 30주년 기념가로 30만원부터 시작한다.(세금 및 봉사료 포함)
레스케이프 호텔'살롱 드 레스케이프' 스타일링 패션 클래스 프로그램 -
신세계조선호텔의 부티크 ‘레스케이프 호텔’은 할로윈을 맞아 파티퀸이 되고 싶은 호텔 투숙객 및 레스토랑 이용고객들을 위해 '살롱 드 레스케이프'(Salon de L’Escape) 스타일링 패션 클래스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살롱 드 레스케이프’는 레스케이프가 직접 큐레이션하여 구성한 라이프스타일 프로그램으로 고객들을 호텔에서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레스케이프만의 살롱문화를 함께 공유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스타일링 패션 클래스는 ‘심연수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를 초청해 상식을 깨는 파티룩의 스타일링을 제안해준다. 행사는 레스케이프 스위트의 최상위 스위트인 레스케이프 스위트에서 진행된다. 레스케이프 스위트는 스트라이프 패턴의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자크 가르시아 인테리어 디자이너의 취향이 오롯이 반영된 프렌치 스타일의 정수를 느낄 수 있는 단 하나의 객실이다. 심연수 큐레이터가 머리 끝부터 발 끝까지 할로윈에 어울리는 스타일링을 직접 참가자에게 시연해줄 예정으로 시연이 끝난 후 레스케이프 스위트에서 인증사진을 남기면 올해의 파티퀸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행사는 레스케이프 스위트에서 10월 19일(토) 오후 2시 30분부터 4시까지 진행된다. 호텔 투숙객 및 레스토랑 이용 고객들이 체크인 또는 레스토랑 이용 시 제공받은 쿠폰으로 무료이용 가능하며 사전 예약 후 방문해 참여가 가능하다. (호텔 이용 일로부터 한달 내 진행하는 프로그램 중 선택 가능)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남산‘할로윈 데이 패키지’ -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남산은 ‘할로윈 데이 패키지’를 10월 27일(일)부터 31일(목)까지 선보여 투숙객에게 할로윈 파티를 즐길 수 있도록 ‘베스트 브루(Best Brew)’ 생맥주를 2잔을 제공한다. 가격은 135,000원부터(세금 및 봉사료 별도) 패키지는 슈페리어 객실 1박, 베스트 브루(Best Brew) 생맥주 2잔으로 구성된다.
제주신라호텔자녀 동반 가족 위한 ‘핼러윈 퍼레이드’ -
제주신라호텔은 오는 10월 21일부터 31일까지 마술쇼에 핼러윈 퍼레이드를 가미한 키즈 프로그램 ‘매지컬 핼러윈 파티’를 진행한다. 앞서 운영되던 마술쇼 기반의 ‘매지컬 판타지’가 교육과 재미를 모두 잡았다는 평을 들으며 부모 고객으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은 바 있어, 기존 프로그램에 핼러윈 퍼레이드를 추가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선보이게 됐다.
‘매지컬 핼러윈 파티’에 참여한 아이들은 마술사의 신비한 마술을 관람하고 클레이 가면과 호박 바구니를 꾸미게 된다. 약 70분 간의 수업 후 핼러윈 복장을 하고 또래 친구들과 함께 제주신라호텔 곳곳을 퍼레이드하며 사탕을 받는 추억을 쌓을 수도 있다.
'매지컬 핼러윈 파티'는 오전 10시와 오후 4시, 하루 두 차례 6층 연회장 '월라'에서 진행되며, 이용률이 높은 프로그램인 만큼 G.A.O.(호텔 레저 전문가 서비스) 예약 센터를 통한 사전 예약이 필수다.
제주신라호텔을 방문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핼러윈 마술 공연도 진행한다. 10월 21일부터 31일까지 매일 오후 2시에 로비 라운지 ‘바당’에서 저글링과 드로잉 마술 등으로 구성된 핼러윈 마술 공연을 진행해 체크인 하는 고객들에게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부모들이 즐길 수 있는 와이너리 투어도 운영한다. 기존에 실내 중심으로 진행되었지만 이번 가을에 개최하는 ‘월드 와이너리 투어’는 상쾌한 바람이 불어오는 쉬리벤치에서 바다를 바라보며 칠링(chilling)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9월부터 11월 말까지 매일 진행되는 '월드 와이너리 투어'는 제주신라호텔 정원에 있는 '쉬리벤치', '테라스가든', '비밀의 정원' 등을 거닐며 스파클링 와인부터 구대륙, 신대륙 와인을 음미하도록 마련해 초심자는 물론 마니아도 와인에 대한 폭넓은 경험을 할 수 있다.
한편 제주신라호텔 '글래머러스 어텀' 패키지를 이용하면 '매지컬 핼러윈 파티'와 '월드 와이너리 투어'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다. '글래머러스 어텀' 패키지에는 바다 전망 객실, 조식(성인 2인), 라운지S(2인), 사우나 2인(투숙중 1회), 월드 와이너리 투어로 구성되며 매지컬 핼러윈 파티 입장(1인) 혜택 등의 프로모션이 제공된다.
노보텔 앰배서더 수원, 노보텔 앰배서더 대구핼러윈 콘셉트 플라워 클래스 -
노보텔 브랜드는 '메이크 타임 (Make Time)'이라는 브랜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고객들이 호텔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을 갖는 다양한 종류의 클래스를 운영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노보텔 앰배서더 수원과 노보텔 앰배서더 대구에서는 플라워 클래스를 진행한다.
노보텔 앰배서더 수원은 핼러윈 콘셉트로 아이와 부모가 함께하는 키즈 플라워 클래스를 연다. 핼러윈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화병에 이와 어울리는 꽃과 다양한 소재를 활용해 화병 꽃이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이와 엄마가 함께하여 보다 뜻깊은 이번 플라워 교실은 10월 28일 오전 10시 30분부터 호텔 1층에 위치한 더 스퀘어 레스토랑의 프라이빗 다이닝 룸에서 열린다. 클래스를 마친 후에는 레스토랑에서 점심 뷔페를 이용할 수 있다. 성인 1명과 어린이 1명을 모두 포함한 참가비는 15만원이다. (세금 포함 / 어린이는 만 16세 미만 참여 가능)
노보텔 앰배서더 대구 역시 10월 29일에 핼러윈 콘셉트의 플라워 클래스를 연다. 성인 대상으로 진행되는 교실로 전문 플로리스트와 함께 하는 꽃꽂이 교실이 끝나면 호텔 라운지에서의 애프터눈 티 또는 레스토랑에서 스마트 런치 세트를 선택해 즐길 수 있다. 참가비는 1인 5만9천원이다. (세금 포함) 11월에는 크리스마스트리 장식, 12월에는 크리스마스 리스를 만드는 클래스도 계획하고 있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핼러윈 콘셉트의 뷔페 메뉴와 무제한 주류, 핼러윈 분장 체험 -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오는 10월 25일(금) 밤 9시 30분부터 새벽 12시 30분까지 로비라운지에서 핼러윈 콘셉트로 꾸며진 뷔페 메뉴와 무제한 주류를 즐길 수 있는 ‘2019 핼러윈 파티 – 마녀의 디너’를 개최한다. 특히 10월 4일부터 15일까지 온라인으로 사전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15% 할인된 가격으로 티켓을 판매하는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핼러윈 파티 연출을 위해 로비라운지는 단 하루 동안, 마녀의 디너를 부제로 다양한 핼러윈 소품으로 꾸며진다. 핼러윈 분장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으며, 핼러윈 테마의 포토존에서는 즉석에서 사진을 인화해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좀비를 이겨라’, ‘복불복 게임’, ‘룰렛 이벤트’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들이 마련되고, 분위기를 끌어올려줄 디제잉 퍼포먼스도 준비된다.
마지막으로 핼러윈을 콘셉트로 만들어진 디저트와 호텔 셰프가 준비한 식사 대용 메뉴가 무제한으로 제공되며, 소믈리에팀이 엄선한 프리미엄 와인, 칵테일, 맥주 등의 주류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핼러윈 파티의 가격은 1인 85,000원이며, 선착순 얼리버드 특가는 15% 할인된 72,250원이다. (세금 및 봉사료 포함)
파라다이스시티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할로윈 나이트 패스’ 출시 -
‘파라다이스시티(PARADISE CITY)’는 오는 18일부터 한달 간 악동 몬스터들이 초대하는 상상 속 할로윈 파티, ‘할로윈 몬스터 박스(Halloween Monster Box)’를 진행한다.
이번 할로윈 이벤트는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스위트 몬스터’와 함께한다. 원더박스 특유의 동화적 느낌과 스위트 몬스터의 익살스러움이 어우러져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할로윈 명소로 재탄생할 예정이다. 곳곳에 마련된 체험존과 포토존에서는 스위트 몬스터 대표 캐릭터들이 방문객을 반긴다. 취향저격 캐릭터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는 물론 할로윈 디저트로 가득한 원더 푸드트럭도 마련된다.매주 금요일과 공휴일을 포함한 주말에는 원더박스를 어슬렁대는 ‘좀비덤’ 캐릭터와의 짜릿한 한판 승부를 경험할 수 있다. 인기 애니메이션 좀비덤의 캐릭터들은 서프라이즈 게임존에서 방문객들을 급습해 미션 게임을 진행한다. 게임에서 이기면 준비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다양하고 기발한 할로윈 메이크업과 코스튬도 준비되어 있다. 마녀, 드라큘라, 유령 등으로 변장이 가능한 분장실과 드레스룸이 준비되어 온 가족이 함께 영화 같은 할로윈을 보낼 수 있다.
할로윈을 기념해 원더박스 ‘할로윈 나이트 패스’를 출시한다. 11월 17일까지 구매 가능한 본 상품은 오후 6시 30분 이후 입장하는 야간 티켓으로 일반 입장가에서 최대 50% 할인 적용된다.
메이필드호텔슈퍼 키즈 할로윈 파티 시즌4 패키지 -
메이필드호텔이 할로윈(Halloween)을 맞아 어린이들이 호텔 숲속에서 즐겁고 흥미로운 밤을 보낼 수 있는 ‘슈퍼 키즈 할로윈 파티 시즌4 패키지(이하 할로윈 파티)’를 마련했다. 이번 패키지에는 슈페리어 룸은 물론, 할로윈 파티 프로그램과 라페스타의 스페셜 디너 세트가 포함된다.
26일(토) 단 하루동안 진행되는 이번 할로윈 파티는 할로윈 코스튬 런웨이와 구연 동화, 트릭 오어 트릿(Trick or treat) 체험, 할로윈 컬러링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아이들에게 마법 같은 하루를 선사할 예정이다.
할로윈 의상을 입은 어린이들은 런웨이 무대에서 할로윈 코스튬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낸 후, 신비로운 비밀정원에서 트릭 오어 트릿 체험을 하게 된다. 할로윈에 어울리는 그림을 색칠하는 할로윈 컬러링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참가하는 어린이들에게는 특별 선물로 할로윈 코스튬과 호박 사탕 바구니를 증정한다.
메이필드호텔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라페스타에서는 할로윈 파티 스페셜 디너 세트로 한우 채끝 등심 스테이크와 이베리코 커틀렛, 단호박 뇨끼, 단호박 크림스프, 해산물 샐러드와 할로윈 스페셜 디저트를 제공한다.
'슈퍼 키즈 할로윈 파티 시즌 4 패키지' 이용 기간은 10월 26일이며(체크인 기준), 가격은 3인 기준(성인 2인, 어린이 1인) 320,000원(부가세 별도)이다. 어린이 1인 추가 시 35,000원이 별도 부가된다.
라마다앙코르 김포한강호텔어린이들 위한 할로윈 이벤트 -
세계적인 호텔 브랜드 라마다와 제휴하여 지난 3월 김포시 아라육로에 개관한 라마다앙코르 김포한강호텔이 어린이들을 위한 할로윈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벤트는 10월 19일(토)부터 11월 2일(토)까지 1층 로비라운지에서 호박 등신대 및 다양한 할로윈 장식에서 기념촬영을 할 수 있고, 포토존 촬영용 의상과 소품을 대여 받을 수 있다.(주말 한정 (토)14:00~19:00, (일) 09:00~13:00). 호텔 2층 키즈존에서는 모든 아이들에게 주는 선물로 할로윈 젤리와 캔디&초콜릿을 준비했다.
또한, 프로모션 기간 할로윈을 즐기고 라마다앙코르 김포한강호텔 인스타그램에 인증샷 및 리그램 이벤트를 마련하여 숙박권 및 키즈존 이용권 선물을 준비했다.
2층 키즈존에서는 컬러리프, 사각그네 흔들다리, 주방놀이, 북카페, 볼풀 존, 와이드 매트힐 등의 시설을 부모와 함께 7,700원(어린이 1인)에 시간제한 없이 연말까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할인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라마다앙코르 김포한강호텔은 지하 3층부터 지상 14층까지 총 588개 11타입의 객실과 키즈존, 레스토랑, 연회장, 비즈니스 센터, 휘트니스 센터, 코인 런드리 등의 부대시설 및 자연의 채광이 좋은 인테리어로 여유로운 한강 전경, 탁 트인 시야의 아침.저녁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또한, 매주 토요일 김포의 화려한 불꽃축제를 객실에서 생생하게 만나며, 전망대, 산책로, 자전거도로, 체육공원, 캠핑장, 선착장, 인공폭포 등의 문화시설을 여유롭게 경험, 현대프리미엄 아울렛에서의 쇼핑도 하며 김포에서의 힐링을 누릴 수 있다.
- 서미영 기자 pepero99@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