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체험형 VR 매장 통한 'STOVE VR' e스포츠 대회 개최

기사입력 2019.07.09 10:31
  • 사진=스마일게이트
    ▲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이하, 스토브)가 전국 12개 체험형 VR 매장을 대상으로 8월 31일까지 VR e스포츠 대회를 진행한다.

    국내 오프라인 VR 시장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는 FPS(일인칭 슈팅) 게임 '시리어스 샘 VR'과 리듬 액션 게임 '비트 스매쉬' 2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고객들이 e스포츠 대회 지정 매장을 방문해 게임을 즐긴 후, 자신의 최고 득점 인증 사진을 촬영 후 방문 매장 SNS로 전송하면 된다.

    스토브는 8월 31일까지 최종 집계 된 각 VR 게임 별 최고 득점자를 1~10위까지 선정해 최고 20만원의 백화점 상품권 등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본 대회는 VR 플러스(부산 명지점, 대전 둔산점, 광주 수완점, 안산 중앙점, 천안 두정점), 브이플렉스(대구숲점), 캠프 VR(부산 남포점, 부천점, 서울 신림점, 잠실 새내점, 창원 합성동점), 브라이트(신촌점) 등 12개 매장에서 참가 가능하다.

    스토브와 각 VR 매장 사업주들은 이번 STOVE VR 주최 e스포츠 대회를 위해 매장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SNS 친구 추가 시 당일 할인 혜택은 물론 재방문 시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한편, 스토브는 올해 2월 VR 매장사업자 전용 플랫폼 서비스 'STOVE VR'을 정식 론칭했다. 개발사와 저작권 계약 및 게임물관리위원회 이용심의를 거친 국내 최대 수준인 80여종 이상의 VR 콘텐츠를 합법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STOVE VR 플랫폼은 운영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매장 관리 프로그램 및 자체 제작한 게임별 튜토리얼 영상 등을 제공해 VR 매장 사업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얻고 있다. 이와 같은 차별화 포인트를 통해 VR 플러스, 캠프 VR, 브라이트, CJ헬로 등 다양한 메이저 VR 매장 사업자들과 서비스 계약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VR e스포츠 대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STOVE VR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