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오늘 같은 날씨에 딱!"…보아·우주소녀·프로미스나인, 청량한 신곡을 기대해

기사입력 2019.06.04 17:02
  • 보아-우주소녀-프로미스나인 컴백 / 사진: SM, 스타쉽, 오프더레코드 제공
    ▲ 보아-우주소녀-프로미스나인 컴백 / 사진: SM, 스타쉽, 오프더레코드 제공
    오늘(4일) 신곡을 발매하는 보아, 우주소녀, 그리고 프로미스나인까지 각각 청량한 음악을 예고, 지금처럼 무더워지기 시작한 날씨에 들으면 딱 어울릴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이들 모두 저마다의 색깔이 확실한 아티스트, 그리고 그룹인 만큼, 이번 신곡을 통해 어떤 매력을 보여줄 것인지 관심이 집중된다.


    작사-작곡-프로듀싱까지…보아가 선사할 '여름 사운드'
  • 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는 보아(BoA)의 새 싱글 앨범 '피드백(Feedback)'의 음원이 공개되며, 같은 시간 '피드백'의 뮤직비디오도 SMTOWN 유튜브 및 네이버TV 채널 등에서 동시 오픈될 예정이다.

    보아가 직접 작사, 작곡, 편곡은 물론 프로듀싱에도 참여한 신곡 '피드백'은 펑키한 기타 연주와 시원한 신스 사운드가 조화를 이루는 신나는 분위기의 레트로 댄스 팝 곡으로, 사랑에 대한 확신을 받고 싶어 하는 직설적이고 당찬 고백을 위트있게 풀어냈다. 여기에 래퍼 넉살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매력적인 컬래버레이션을 완성했다.

    함께 공개될 '피드백' 뮤직비디오에서는 청량한 곡의 분위기와 어우러진 보아의 다채로운 매력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앞서 공개된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에서 보아의 산뜻한 미모가 담기며 팬들의 열렬한 호응을 얻은 바 있어, 이번 뮤직비디오 풀버전에서 보아가 어떤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을 것인지 궁금증이 더해진다.


    '처음이라' 더 특별한, 우주소녀의 '여름 스페셜 앨범'
  • 우주소녀 첫 여름 스페셜 앨범 'For the Summer'는 오늘(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부기업(Boogie Up!)'을 비롯해 총 5곡이 수록되는데, 앞서 공개된 트랙리스트를 통해 화려한 프로듀싱 라인업이 공개된 만큼, 앨범 전곡이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또한, 이번 앨범이 많은 관심을 받는 이유 중 하나는 마법학교, 매혹적인 서커스, 카니발 등 다채로운 콘셉트로 색다른 세계관을 보여준 우주소녀의 첫 여름 스페셜 앨범이기 때문이다. 그간 신비로운 분위기, 몽환적 느낌이라는 독보적 이미지를 구축해 온 우주소녀가 '여름'과 만나 어떤 색깔을 보여줄 것인지 궁금증이 더해지는 것.

    특히 우주소녀는 앞서 공개된 영상 등을 통해 지금껏 보여주지 않았던 귀엽고 발랄한 매력을 마음껏 드러낸 만큼, 이번 앨범에서 변화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우주소녀의 새 앨범 타이틀곡 '부기업'은 룸메이트와 여름나기에 나선 우주소녀의 청량함이 돋보이는 곡으로, 속도감 있는 전개와 화려한 편곡이 인상적이다. 같은 시간 공개되는 뮤직비디오에는 청명한 하늘과 아름다운 바다, 눈부신 햇살 등 여름에만 볼 수 있는 분위기를 가득 담아냈다고 전해져 기대감이 높아진다.


    여름에는 피톤치드…아니, '프톤치드'가 딱이죠! 돌아온 '프로미스나인'
  • 프로미스나인의 첫 번째 싱글앨범 '펀 팩토리(FUN FACTORY)'는 오늘(4일) 저녁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펀 팩토리'는 지난해 10월 발표한 스페셜 싱글 'From.9' 이후 약 8개월 만에 공개하는 신보로, '지루한 일상을 벗어나 우리끼리 즐겁게 놀자! 우리의 모든 것이 유쾌하고 재밌을거야'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타이틀곡 '펀!(FUN!)'은 경쾌한 하우스 및 디스코 리듬과 프로미스나인의 발랄한 에너지가 돋보이는 곡으로, 일상에 지친 모두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겠다는 내용의 유쾌한 가사가 듣는 이들에게 힐링을 선사할 전망이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외에도 레트로 신스팝 사운드를 바탕으로 쌓아올린 쉽고 간결한 멜로디가 인상적인 '러브 럼펌펌(LOVE RUMPUMPUM)', 송하영과 박지원의 자작곡으로, 청량한 보컬과 서정적인 멜로디가 귓가를 사로잡는 '플라이 하이(FLY HIGH)'까지 전곡 모두 '상쾌한 힐링'을 선사하는 곡들로 가득 채워졌다. 이러한 매력을 '피톤치드'에 빗대 '프톤치드돌'이라는 애칭을 얻기도 한 프로미스나인이 이번 앨범을 통해 어떤 '힐링'을 선사할 것인지 관심이 집중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