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2019 홍콩관광교역전 개최 "이번 여름은 ‘홍캉스'를 즐기는 홍콩여행"으로...

기사입력 2019.05.22 09:57
40여개 업체의 대규모 홍콩 관광 유치단 및 홍콩관광청 청장 참석
  • 2019 홍콩관광교역전 참가사 단체사진/사진제공=홍콩관광청
    ▲ 2019 홍콩관광교역전 참가사 단체사진/사진제공=홍콩관광청

    지난 5월 21일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2019 홍콩관광교역전(2019 Hong Kong Travel Mission)’이 개최됐다.

    홍콩관광청 주최로 열린 이 행사는 홍콩의 주요 테마파크, 현지 여행사, 호텔들로 구성된 대규모 관광 유치단과 국내 여행업 관계자들의 업무 교류를 위해 마련된 자리로 일대일 상담을 통해 홍콩 관광 활성화 및 다변화를 꾀하고자 했다.

  • 행사에 참석한 앤소니라우 홍콩관광청 청장/사진제공=홍콩관광청
    ▲ 행사에 참석한 앤소니라우 홍콩관광청 청장/사진제공=홍콩관광청

    행사에 참석한 앤소니 라우(Anthony Lau) 홍콩관광청 청장(Executive Director)은 “홍콩은 한국인들이 매우 선호하는 여행 목적지 중 하나로 첫 방문객과 더불어 재방문객의 숫자를 높이고자 단순한 쇼핑 또는 먹거리 여행지가 아닌 모든 면에서 더욱 매력적인 목적지로 거듭나고 있다. 이에 새로운 관점에서의 관찰을 통한 프로그램 탐구 및 접근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 2019 홍콩관광교역전 현장/사진=이주상 기자
    ▲ 2019 홍콩관광교역전 현장/사진=이주상 기자

    한편, 홍콩관관청 한국 사무소는 올 여름, ‘도심 속의 휴식’과 ‘가성비를 즐기는 여행’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여름 프로모션을 마련, 2040 여성과 가족 단위 여행객 공략에 나서고 있다.

    이를 위한 여름 프로모션의 컨셉은 ‘홍캉스(홍콩 + 바캉스)’다. 지난 15일 기자간담회에서 권용집 홍콩관광청 한국 지사장이 “홍콩에서 반드시 즐겨야 할 여름 콘텐츠 등 가성비에 가심비 트렌드까지 담은 여름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난해 역성장을 잊고 올해는 다양한 스토리텔링을 통해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홍콩관광청은 홍콩을 힐링, 미식, 지역 문화, 예술, 쇼핑 등 여행의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원스톱 여행지로 자리매김하고자 컨셉에 맞는 소재들을 선보이고 있다.

  • 2019 홍콩관광교역전 현장/사진=이주상 기자
    ▲ 2019 홍콩관광교역전 현장/사진=이주상 기자

    홍캉스의 재미와 가성비 모두를 어우르는 소재로는 ▲호캉스로 즐기기, ▲’득템의 천국’ 복합쇼핑몰, ▲인스타그래머블 홍콩, ▲핵인싸의 카페놀이, ▲시장골목과 골목맛집, ▲최고의 심야 술집 등이다.

  • 2019 홍콩관광교역전 현장/사진=이주상 기자
    ▲ 2019 홍콩관광교역전 현장/사진=이주상 기자

    [행사 참가업체 리스트]

    관광 – 빅 버스 투어, 홍콩 디즈니랜드 리조트, 점보 플로팅 레스토랑, 옹핑360, 오션 파크, PMQ, 스카이 100

    호텔 –  알바 호텔 바이 로얄, 오버지 디스커버리 베이, 베스트 웨스턴 플러스, 시티 가든, 도르셋 인터내셔널, 도르셋 츄엔완, 도르셋 완차이, 포시즌스, 그랜드 시티, 하버 그랜드, 하버 플라자 에잇 디그리, 하버 플라자, 호텔 사브, 엘 호텔 니나,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마르코 폴로, 오볼로, 파크, 펜타, 리갈 인터내셔널, 로얄 플라자, 더 하버뷰, 더 머레이, 더 로얄 가든, 더 솔즈베리, 튜브

    에이전트 – 그레이 라인 투어, 라마 레인보우 투어, 클룩

관련뉴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