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티하드항공이 승객들로 하여금 에티하드 마일리지를 사용하여 더 높은 등급 객실의 프리미엄 좌석 입찰이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 옵션을 개선한다.
새로운 옵션의 도입과 함께 에티하드항공의 멤버십 프로그램인 에티하드 게스트 승객들은 기존에 신용 카드로만 사용 가능했던 업그레이드 입찰을 마일리지를 활용해 입찰할 수 있게 됐다. 승객들은 실시간으로 입찰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으며, 동시에 두 번 이상 개인 입찰도 진행 가능하다. 또한, 이메일과 문자를 통해 입찰 진행 상황을 정기적으로 보고 받게 된다.
에티하드항공 상품 및 고객경험관리부의 자말 알 오티 (Jamal Al Awadhi) 부사장은 "에티하드 게스트 회원은 우리에게 중요하다.”며 “고객들에게 적립 마일 사용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우리가 회원들에게 보답 할 수 있는 방법이다. 우리의 고객 관리 기준은 선택뿐 아니라 어떻게 고객들이 에티하드항공과 함께 여행의 차원을 높일 것인지를 중심으로 이루어진다."라고 말했다
-
한편, 에티하드 게스트 회원을 대상으로 항공편 탑승 일주일 전, 업그레이드 입찰 참여 안내 관련 이메일이 발송된다. 관련 내용은 에티하드항공 홈페이지(etihad.com)의 '예약관리' 페이지 혹은 etihadguest.com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입찰은 출발 48시간 전부터 출발 6시간 전까지 진행되며 낙찰자는 입찰 종료와 동시에 알림을 받게 된다.
낙찰자는 자동 업그레이드를 위해 출발 48시간 전까지 에티하드항공 모바일앱 및 에티하드항공 홈페이지의 셀프 서비스 허브를 통해 체크인을 진행할 것을 권장한다. 업그레이드 확정시, 새로운 탑승권이 에티하드항공 모바일앱 및 체크인 카운터에서 자동으로 제공된다.향후 에티하드항공은 '옆좌석 비우기 입찰'시 에티하드 게스트 회원들의 마일 사용을 가능하도록 하게 할 뿐 아니라, 업그레이드 입찰 시 현금과 마일을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그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에티하드항공은 2012년부터 에티하드 게스트 회원을 대상으로 업그레이드 입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이주상 기자 jsf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