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남지현, ‘가족끼리 왜 이래’부터 ‘백일의 낭군님’까지 이유 있는 캐릭터 선택

기사입력 2018.09.24 00:02
  • 사진=각 방송사 제공
    ▲ 사진=각 방송사 제공
    배우 남지현은 드라마 '백일의 낭군님'에서 홍심 역을 맡아 다시 한번 연기력을 인정받고 있다.

    아역에서 성인 연기자로 안착한 남지현은 주어진 캐릭터를 꼼꼼하게 해석해 표현하는 영리한 배우로 통한다. '가족끼리 왜 이래' '쇼핑왕 루이' '수상한 파트너' '백일의 낭군님'까지, 캐릭터의 유사성은 있지만 자신이 잘 할 수 있는 캐릭터들을 선택하며 서서히 다른 모습들을 보여주는 방법을 택했다.

    남지현은 "’가족끼리 왜 이래’는 첫사랑, ‘쇼핑왕 루이’는 첫사랑이자 동화 같은 풋풋한 사랑, ‘수상한 파트너’는 성숙한 느낌의 사랑, ‘백일의 낭군님’은 앞에 있는 모든 특징을 순차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작품"이라며 스무 살 이후에 했던 캐릭터들이 비슷하지만, 작은 차이가 있는 캐릭터들을 통해 대중들 머릿속에서 천천히 자신의 이미지를 바꿔 나가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전 작품과 연계성이 있으면서도, 세밀히 봤을 때 어떤 방법으로 다른 캐릭터를 만들어 내고 어떻게 하면 잘 표현할 수 있을 것인지가 촬영 전에 제일 많이 하는 고민이다"고 전했다.

    또한 남지현은 "'백일의 낭군님'에서의 홍심과 이서는 살아온 배경이나 인물 간의 처한 상황이 다르다. 작가님께서는 두 인물 간의 차이가 클 필요는 없다고 하셔서 연기하는데 있어서 어렵지는 않았다. 한 가지 기준점을 둔 것이 있다면 홍심에게서 이서의 모습이 비치는 순간들이 있다"고 전했다.

    남지현의 캐릭터와 연기에 대한 치열한 고민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홍심과 이서 캐릭터를 만들었고, 그 결과 드라마의 뜨거운 반응으로 이어졌다. 앞으로 원득과 홍심의 좌충우돌 백일 간의 혼인담이 어떻게 전개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백일의 낭군님'은 매주 월, 화요일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