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일반

여기 편의점 맞아? 아름다운 석양은 덤으로 즐기는 '동작대교 위 문화 라운지'

기사입력 2018.08.30 14:10
  • 편의점 이마트24가 한강 동작대교 위에 문화 라운지 '동작 구름×노을카페'를 8월 31일 정식 오픈한다.

    동작대교 남단 양쪽에 있는 이마트24 동작 구름(동작대교 상류)×노을(동작대교 하류)카페는 총 53평 규모로 1~5층으로 되어있고, 영업시간은 오전 6시부터 자정까지다.

    동작 구름×노을카페 1~2층에는 카페존과 바리스타가 싱글오리진 원두로 만든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를 즐길 수 있는 매장이 위치해 있다. 3~4층에는 별마루 라운지와 문학동네 북큐레이션 서점이 있다. 문학동네 북큐레이션 서점에서는 주제별로 문학동네가 추천해주는 서적을 만날 수 있다. 북큐레이션은 분기별로 진행될 예정이다. 별마루 라운지는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에서 아이디어를 착안해 만든 이마트24의 작은 별마당으로 혼자 조용히 책을 읽거나 가족, 친구, 연인 등과 소소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이다.

    5층 루프탑에서는 한강다리 위 가장 높은 곳에서 한강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원래 동작 구름×노을카페는 아름다운 석양과 야경으로 유명하다. 구름카페 한강 전망대는 반포대교 달빛무지개 분수를, 노을카페 루프탑은 남산타워를 감상하기에 좋다.

    동작 구름×노을카페는 2009년 서울시가 한강르네상스 사업의 일환으로 시민들에게 한강조망권과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었다. 차별화 콘셉트가 없어 방문객이 줄어드는 어려움을 겪기도 했지만, 이마트24는 한강사업본부와 손잡고 지역주민과 고객들에게 한강조망권을 되돌려주고, 차별화된 콘셉트의 문화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동작 구름×노을카페를 오픈하게 된 것이다.

    다양한 행사 마련
  • 이마트24는 북콘서트, 바리스타 클래스 등 지역주민, 고객과 문화를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9월 19일 오후 7시 30분에는 출판사 문학동네와 김보통 웹툰작가가 함께하는 북콘서트가 열린다. 매월 문학동네의 추천 작가가 동작 구름×노을카페에 방문, 시민들과 작품에 대해 자유롭게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9월 20일에는 바리스타 클래스가 진행된다. 커피 제조, 커피 즐기는 법 등의 커피 문화를 고객들에게 알리기 위해 기획했다. 이마트24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사전신청 접수를 받는다.

    이마트24 동작 구름×노을카페 가는 방법
  • 버스 - 502번, 3012번을 타고 동작대교 전망카페 정류장에서 하차         
    지하철 - 4, 9호선 동작역 1, 2번 출구에서 내려 3분 정도 걸으면 도착
    승용차 - 동작대교 구름×노을카페 주차장(각 24대)에 주차 가능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