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서울에서 어린이날 보내려면? 서울 주요 공원으로 가면 놀거리 가득

기사입력 2018.05.04 09:09
  • 어린이날을 맞아 아이를 데리고 서울에 간다면 어떤 곳을 가는 게 좋을까? 서울에 있는 주요공원에서는 다양한 축제와 문화행사가 진행된다. 어린이날을 맞아 어떤 공원에서 무슨 행사가 진행될 예정인지 알아보자.

    서울 공원 어린이날 행사
    01
    보라매공원
    어린이날 놀이한마당
  • 보라매공원 서커스 공연(사진출처=서울시)
    ▲ 보라매공원 서커스 공연(사진출처=서울시)
    5월 5일 보라매공원에서는 시립보라매청소년수련관, 동작소방서, 동작경찰서, 보라매안전체험관 등 7개 기관이 참여하는 '어린이날 놀이한마당'을 개최한다. 중앙잔디광장 일대에서는 서커스, 버블쇼, 공군 의장대 사열, 공군 군악대 공연이 진행되고, 에어파크에서는 파일럿 체험이, 인조잔디구장에서는 어린이들에게 탱탱볼을 대여하고 무료로 개방한다.


    02
    서울숲

    파크데이 페스티벌

    서울숲에서는 5월 3일부터 5일까지 '파크데이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특별히 어린이날에는 공연과 전시, 퍼레이드가 오전10시부터 오후10시까지 열리며 다양한 놀이와 체험을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어린이날 서울숲을 가면 가족마당에서는 어린이 퍼레이드와 재즈콘서트, 문화놀이터가 열리고 은행나무숲에서는 프로젝션 맵핑으로 ‘빛사슴’을 만나는 미디어 전시가, 꿀벌정원 앞에서는 보물찾기와 가드닝 체험이, 커뮤니티센터에서는 세밀화 전시와 만들기 체험이 열린다. 문화놀이터에서는 전통놀이, 대형놀이, 체험놀이, 음악놀이, 보물찾기, 정원놀이 등 다양한 놀이와 체험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03
    문화비축기지

    체험 놀이터와 밤도깨비야시장
  • 문화비축기지 그림자 워크숍(사진출처=서울시)
    ▲ 문화비축기지 그림자 워크숍(사진출처=서울시)
    문화비축기지에서는 5월 5일에 넓은 공원에서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뛰어 놀며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진행한다. 또한, 주말마다 밤도깨비야시장도 함께 이용할 수 있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어린이날 나들이 장소가 될 것이다.

    04
    어린이대공원
    서울동화축제
  • 달려라 피아노 축제(사진출처=서울시)
    ▲ 달려라 피아노 축제(사진출처=서울시)
    5월 4일부터 6일까지 어린이대공원과 능동로 일대에서는 '제7회 서울동화축제'가 개최된다. 이번 서울동화축제는 '환상이 펼쳐지는 동화세상! 나루몽과 함께 떠나요~'라는 주제로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동화 속 세상이 펼쳐진다.

    05
    서울로7017
    달려라 피아노 축제
  • 어린이날부터 10일간 서울로7017에서는 시민이 기증한 피아노를 새롭게 재생하여 시민과 공유하는 '달려라 피아노 축제'가 열린다. '달려라 피아노'는 시민이 기증한 피아노를 페인팅 한 후 공원과 거리에 비치하여 피아노 공유를 통해 도시에 음악을 불어넣는 공익음악 프로젝트로 선유도공원에서 시작하여, 신촌 연세로, 서울숲, 문화비축기지, DDP 등에서 40여대가 운영되고 있다.

    06
    남산공원
    장명루와 다식만들기
  • 남산공원 호현당에서는 5월 5일과 6일에 가족과 함께 화합과 협력의 의미를 새겨보는 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오색 장명루(長命縷)'는 건강하게 오래 살라는 의미로 장수를 상징하는 오색실을 꼬아 아이의 손목에 매어주었던 단옷날 풍습이다. 짝을 이루어 실을 잡아주고 번갈아 엮어가며 서로 도와 장명루 만들기를 체험한다. '다식 만들기'는 가족과 함께 전통 차를 우리고, 다식을 함께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이다.

    07
    월드컵공원
    공유와 나눔이 있는 세상
  • 5월 5일 월드컵공원에서는 '공유와 나눔이 있는 세상' 이라는 주제로 어린이가 자연과 더불어 살 수 있는 법을 놀면서 배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월드컵 공원의 미래를 함께 할 어린이들에게 일상생활 속에서 쉽고 즐겁게 자원의 재사용을 실천해 쓰레기 대란을 피할 수 있는 업사이클링 등 17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마포구 일대 주민들이 이 기회를 맞이해 쓸모 있는 물품들을 교환하는 어린이 물물교환전을 운영한다.

    08
    서울대공원
    어린이대축제
  • 서울대공원은 어린이날에 '서울대공원 어린이 대축제'를 운영한다. 어린이날 당일에는 초등학생 이하는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오전10시부터 동물원 정문과 북문에서는 동물캐릭터와 사진찍기가 동물원 정문광장에서는 비눗방울 만들기, 동물 페이스 페이팅, 동물 만화경 만들기가 진행되고 동물원 특설무대에서는 동물박사 ox퀴즈(14:00), 댄싱키즈를 찾아라(15:20), 이상림 사육사의 마술쇼가(17:00) 진행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