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알고 먹자, 건강식품! 슈퍼 안티에이징 ‘카카오닙스’

기사입력 2017.08.31 10:59
  • 최근 슈퍼 안티에이징 식품으로 떠오른 ‘카카오닙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카카오닙스는 초콜릿 원료인 카카오빈을 발효, 건조해 덖은 후 껍질을 분리해 잘게 부수어 놓은 조각이다. 고소하면서도 카카오 특유의 향과 쓴맛이 나는 카카오닙스는 주로 초콜릿의 재료로 사용되고 있으나, 녹차의 200배에 달하는 플라보노이드 성분과 폴리페놀 등 항산화 성분이 다량 함유된 것이 알려지며 새로운 슈퍼 항산화 식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카카오닙스의 항산화 성분은 노화 방지와 면역력 증진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또한, 아몬드보다 풍부한 식이섬유와 단백질은 높은 포만감을 제공하며, 식욕 억제를 도와 다이어트 식품으로 환영받고 있다.

    이밖에 카카오닙스는 고혈압, 동맥경화 등 심장혈관계통 질환 치료 및 당뇨, 치매, 변비, 감기, 충치, 알레르기 등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으며, 스트레스와 우울증 개선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카카오닙스는 견과류처럼 특별한 가공 없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으며, 요거트 등의 토핑으로 올려 먹어도 좋다. 하지만 카카오닙스에는 카페인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과다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카카오닙스의 하루 권장량은 4.5g으로 티스푼으로 2~3개 정도의 양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