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이승환이 오는 10월 8일 '빠데이'를 통해 새로운 공연 역사를 쓴다. 이번 공연 타이틀은 '빠데이7'으로 7시간 공연에 70곡 이상의 노래를 부르기에 붙여진 이름이다. 특히 올해 '빠데이7'은 지난해보다 약 2배 커진 스케일로 총 2,200여 명의 관객들을 맞는다. 공연이 열리는 올림픽홀 수용가능 좌석 중 3분의 1가량은 판매하지 않는다. 이유는 오랜 시간동안(인터미션 포함 총 8시간 예상) 집중해야할 관객들의 완벽한 공연관람을 위해 공연 몰입도가 떨어지는 구역의 좌석은 제외 시켰기 때문이다. <br><br>'빠데이7'이 갖는 공연계의 의미와 팬들을 향한 이승환식 사랑 표현을 알아보자.
-
전 세계적으로도 유례가 없는 최장시간 공연
이승환의 브랜드 공연 ‘빠데이’는 전 세계적으로도 유례가 없는 최장시간 공연으로 다채로운 레퍼토리와 이승환의 압도적인 가창력과 성량, 체력을 유감없이 보여주는 공연이다. 특히 이승환 특유의 화려한 무대와 이승환 밴드의 정교한 연주가 더해져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완성도의 공연으로 평가받는다. -
'빠데이’는 이승환이 2012년 처음 시작한 브랜드 공연으로 첫해 5시간 40분 동안 52곡을 라이브로 소화했다. 지난해 '빠데이 26년'에서는 6시간 21분 동안(인터미션 제외) 총 66곡을 불렀으며 이날 공연은 네이버 V앱을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돼 큰 화제가 되기도 했다. 그는 올해 자신이 세운 최고 기록을 스스로 갈아치우겠다는 각오다.
-
- ▲ 슈퍼히어로('빠데이-26' 직캠 라이브 ver.)
-
올해 ‘빠데이7’은 기록적인 런닝타임 뿐 아니라 국내 최고로 평가받는 음향과 조명, 특수효과가 총망라될 예정이다. ‘빠데이7’은 이승환이 올해 진행한 발라드 공연 ‘온리 발라드(Only ballad)', 대중들의 눈높이에 맞춘 대형 공연 ‘오리진(Oringin)', 골수 팬들을 위한 강렬한 록 공연 ‘클럽투어’ 등 자신의 브랜드 공연들을 종합해 총 3부로 진행한다.
이승환이 관객에 4천만원 '통큰 선물' -
이승환은 '빠데이7' 관객들을 위해 식사와 간식, 과일, 음료, 매점 쿠폰 등 총 4000만 원이 넘는 관객 서비스를 준비했다. 오후 4시에 시작해 자정을 넘기는 공연이 될 수 있는 만큼 두 번의 인터미션(공연시간 기록 불포함)을 갖고 저녁식사와 간식을 제공하기로 한 것이다. 또 해당 공연장의 매점에서 별도의 간식을 추가로 구입할 수 있는 무료 쿠폰을 관객 모두에게 지급할 예정이다.
-
이승환은 데뷔 이후 현재까지 소위 '조공'으로 불리는 팬들의 선물을 일체 금지해온 까닭에 이번 '빠데이7'에서 그가 관객들을 위해 준비한 대규모 '역조공'과 관객 배려는 의미가 남다르다. 그는 공연을 특별하게 만드는 관객들의 자체 이벤트를 제외하고 어떤 개인적인 선물도 받지 않는 것으로 유명하다.
드림팩토리는 "'빠데이7'은 지난 27년간 이승환 씨와 줄곧 함께해온 팬들과 함께 만드는 공연이다. 오랜 친구이자 동지들이 함께 모이는 자리에 단 한 사람도 아쉬움이나 부족함 없는 공연이 될 수 있도록 이승환 씨를 비롯해 전 스태프들이 만반의 준비를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공연 몰입도 높히는 철저한 준비와 공연 관리 -
'빠데이7'은 장시간 공연인 만큼 관객들을 위해 공연 몰입도가 낮은 일부 좌석에 대해 손해를 감수하고 판매하지 않기로 했다. 또 온라인 예매시 부정한 방식의 예매와 좌석중복 등의 사고를 대비한 시스템을 예매처에 요청해 재구축했다.
이밖에도 암표 근절을 위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치는 동시에 불법거래 방지를 위한 엄격한 관리 규정을 세웠다. 그는 국내 공연계를 선도해온 장본인인 만큼 건강한 공연시장과 문화를 해치고 관객들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모든 문제를 근본적으로 차단하고자 철저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고 있다.팬들의 관절과 방광까지 생각하는 배려다음은 드림팩토리측이 공식 팬까페를 통해 올린 ''빠데이7'을 준비하는 드림팩토리의 자세'의 공지글 중 일부이다. -
“공연이 1순위지만 드팩민의 건강은 0순위”
드팩민들의 관절과 방광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합니다.
- 드림팩토리는 ‘빠데이’ 전석을 지정 좌석으로 준비했습니다. ‘빠데이’는 편의와 감동을 동시에 추구합니다.
- 2층 관객석 중 공연관람 시 몰입도가 떨어지는 좌석은 과감히 판매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더 완벽한 공연 관람과 잘 안 보인다며 목을 빼고 볼수 있는 관객들의 목관절 건강을 지키고, 거북목 및 일자목을 예방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 플로어석 좌석의 앞뒤 간격은 반복되는 기립과 착석시 관절의 인체공학적 가동범위를 과학적으로 고려해 편안하게 조정하겠습니다.
- 관람객 성비를 고려해 1층 오른쪽에 위치한 화장실을 제외한 모든 화장실은 여성전용으로 운영됩니다. 남성 관객들의 이해 부탁드립니다. -
이승환 빠데이7의 공연예매는 12일 저녁 8시 하나투어 사이트를 통해 티켓이 오픈된다. 티켓이 오픈되면 몇분 내에 매진되어 예매하기 힘든 공연으로 익히 알려진 빠데이 공연. 부디 이 기사를 보게 되는 드팩민들은 예매에 성공하길 기대해 본다.
이승환 빠데이7 예매 사이트 바로가기
최신뉴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dizz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