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알고 먹자, 건강식품! 새로운 디톡스 강자 ‘깔라만시’

기사입력 2016.04.08 17:07
  • 사진=야후이미지검색
    ▲ 사진=야후이미지검색
    날씨가 더워지면서 레몬을 대신해 새로운 디톡스 강자로 떠오른 깔라만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베이비레몬이라고도 알려진 깔라만시(Kalamansi)는 금귤 혹은 작은 레몬과 비슷하게 생긴 라임류의 열대 과일이다. 탱자처럼 시고 쓴 맛이 강한 깔라만시는 동남아지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과일로, 예로부터 요리는 물론 다양한 민간요법에 이용되어왔다.

    깔라만시는 레몬의 30배에 달하는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으며, 칼슘, 마그네슘, 아연, 철분 등의 필수 영양소도 풍부하다. 지방연소를 돕는 시네후린, 염증을 억제하는 헤스페리딘, 암 예방 효과가 있는 노빌레틴, 독소제거를 돕는 클립토크산틴 등의 성분이 들어있고, 이 외에도 강력한 살균작용, 면역력 강화, 항산화 작용 등 다양한 효능이 있어 필리핀에서는 깔라만시를 ‘신의 선물’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국내에 유통되는 깔라만시는 전량 수입품으로, 국내에는 깔라만시를 이용한 건강보조식품이나 깔라만시 원액, 말린 과일 등이 유통되고 있다. 원액은 반드시 물에 희석해 섭취해야 하며, 말린 과일은 차로 우려 마실 수 있다.

    깔라만시의 영양소는 대부분 수용성이라 많이 먹어도 해가 없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소화기가 약한 사람들은 속 쓰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관련뉴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