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요리 영상] 미카엘 '한잔하새우' vs. 김풍 '뱅뱅뱅볶음'

기사입력 2016.01.26 16:42
  • 미카엘 '한잔하새우' vs. 김풍 '뱅뱅뱅볶음' / 사진=JTBC '냉장고를 부탁해' 사이트
    ▲ 미카엘 '한잔하새우' vs. 김풍 '뱅뱅뱅볶음' / 사진=JTBC '냉장고를 부탁해' 사이트
    25일 방송된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개그우먼 박나래의 냉장고로 요리 대결이 펼쳐졌다.

    술을 무척 좋아하는 박나래는 술에 취해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만취한 이모도 만들 수 있는 안주'요리를 요청했고, 이에 미카엘은 '한잔하새우'를 김풍은 '뱅뱅뱅볶음'으로 15분 요리 대결을 펼쳤다.

  • ▲ [15분 레시피] 미카엘 셰프의 '한잔하새우'
    미카엘은 새우와 각종 재료를 잘게 다친 다음 칠리소스와 머스터드소스에 버무려 칵테일 잔에 담은 안주 '한잔하새우'를 요리했다. 미카엘 요리를 맛본 박내래는 "자숙새우의 식감이 상큼하다. 낚지와 볶음 멸치의 양념이 잘 어우러졌다"며 "동서양이 만나는 이태원 같은 느낌"이라고 칭찬했다.
  • ▲ [15분 레시피] 김풍 작가의 '뱅뱅뱅볶음'
    김풍은 들깻가루를 넣고 볶은 골뱅이에 고춧가루로 얌념한 양파 겉절이를 곁들인 안주 '뱅뱅뱅볶음'을 선보였다. 박나래는 '뱅뱅뱅볶음'을 시식 후 "배추의 단맛과 청양고추가 개운한 맛을 낸다"고 평했다.

    선택의 순간, 박나래는 모두의 예상을 뒤엎고 김풍의 손을 들어줬다. 박나래는 "만취해서 할 수 있고 단골손님들이 딱 좋아하는 그런 맛"이라며 김풍의 요리가 승리인 이유를 밝혔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