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의 키스는 사랑을 확인시켜주는 효과적인 표현법이다. 그렇다면 미혼남녀들이 키스하고 싶은 순간은 언제일까? 이츄 설문조사 결과, 남녀 모두 '조용한 분위기 속에 마주 보고 있을 때'를 1위로 꼽았다. 첫 키스의 장소와 키스를 부르는 순간의 순위를 그래픽으로 정리했다.
-
미혼 남녀는 '조용한 분위기 속에 마주보고 있을 때'를 키스를 부르는 이성의 행동 1위로 꼽았다. 이어 여성은 '상대가 내 머리카락과 얼굴을 쓰다듬을 때' 25.4%, '데이트 마치고 돌아서기 아쉬울 때' 23.0%,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고 싶을 때; 6.7% 순으로 나타났다.
반면, 남성 2위는 '데이트를 마치고 돌아서기 아쉬울 때' 21.2%, '상대에게 향기로운 냄새 날 때' 12.6%, '더 깊은 스킨십을 원할 때' 10.2% 순으로 키스를 부르는 이성의 행동으로 꼽았다. -
첫키스 장소는 남녀 모두 '집 앞 골목'을 꼽았다. 이외 '연인이나 나의 방', '놀이터나 공원' 등이 순위에 올랐다.
-
그렇다면, 첫키스의 시기는 언제였을까? 남성과 여성은 '20대 초'를 1위로 꼽았다. 이어 '고등학교 시절'과 '중학교 시절' 순으로 나타났다.
- 편집= 김경희 tongplus@chosun.com
- 그래픽= 강선경
관련뉴스
- 데이트 중 키스하고 싶을 때, 남자는 '바로 실행' 여자는?
- 키스하고 싶은 입술을 가진 남자 스타 1위 류준열, 여자 스타는?
- 키스 부르는 순간 1위 '눈이 마주칠 때', 키스 직후 가장 듣기 싫은 말은?
- 2016년 심장을 '쿵'하게 만든 드라마 속 '키스 키스 키스'
- 미혼남녀가 키스 전 신경 쓰는 것…남자 '수염관리', 여자는?
- "남녀 주인공 사귀나?" 화제가 된 '드라마 속 키스신' 모음
- 두근두근 설레이는 데이트…일주일에 몇 번 만날까
- 남녀가 데이트 장소로 가장 선호하는 곳은?
- 달콤하게 때론 격렬하게… 화제가 된 '드라마 속 키스신'
- 키스(kiss)인듯, 키스 아닌, 키스 같은 '키스'
최신뉴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dizz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