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시 있는 몸매의 완성은 탄탄하게 올라붙은 엉덩이로 마무리된다. 하지만 엉덩이는 대부분 지방으로 이루어져 있어 조금만 방심해도 살이 찌고 처지기 쉽다. 탱탱하고 탄력 있는 엉덩이를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탄력 있는 엉덩이를 갖고 싶은 당신을 위한 단 하나의 운동을 소개한다.
-
힙업을 위해서는 엉덩이 부분의 큰 근육인 대둔근을 발달시켜야 한다. ‘덩키 킥(Donkey kick)’은 대표적인 대둔근 강화 운동으로 탄력 있는 엉덩이를 만드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덩키 킥 동작은 간단하다. 바닥에 손과 무릎을 대고 엎드린 자세에서 한쪽 다리를 들어 당나귀처럼 다리를 뒤로 차면 된다. 다리를 들어 올릴 때 골반과 바닥은 수평이 되도록 유지하고, 종아리는 수직이 되게 하며, 발끝은 천장을 향하도록 쭉 펴준다.
다리를 들어 올릴 때 허벅지나 복부 근육의 사용은 최소화하고 엉덩이 근육을 이용해야 엉덩이 자극을 최대화할 수 있다. 골반이 틀어지지 않게 주의하고 다리는 엉덩이 아래쪽에 자극되도록 천천히 들어 올리는 것이 좋다. 동작 중에 들어 올린 발이 바닥에 닿으면 효과가 떨어지기 때문에 공중에 든 발은 바닥에 닿지 않도록 한다. 다리를 최대한 올린 상태에서 1~2초 정도 자세를 유지한 후 내려주면 운동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다.
덩키 킥을 할 때 다리를 높이 든다고 효과가 좋아지는 것은 아니다. 무리한 다리 들어 올리기는 오히려 허리 부상을 부르므로 덩키 킥을 할 때는 허리가 아치형으로 휘어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허리에 무리가 간다면 일어서서 의자 등을 잡고 덩키 킥 동작을 하는 것도 좋다. -
- ▲ Donkey Kicks
-
- ▲ 50 Donkey Kicks Challenge [Toned and Firm Butt for Summer]
최신뉴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dizz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