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체지방 넘치는 당신을 위한 단 하나의 운동, ‘점핑 잭’

기사입력 2017.10.03 08:21
세월이 지날수록 불어나는 것은 나이만이 아니다. 기초대사량 저하로 인해 체지방도 점점 늘어난다. 적절한 체지방 유지를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이 필요하다는 것을 누구나 알고 있지만, 꾸준한 운동은 생각만큼 쉽지 않다. 넘치는 체지방을 보며 한숨만 쉬는 당신을 위해 짧은 시간에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단 하나의 운동을 소개한다.
  • 점핑 잭 동작 /사진=야후이미지검색
    ▲ 점핑 잭 동작 /사진=야후이미지검색
    점핑 잭’은 ‘팔 벌려 뛰기’ 또는 ‘P.T 체조’라 불리는 운동으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전신 유산소성 근력 운동이다. 보통 몸의 워밍업을 위한 준비운동으로 많이 하는 점핑 잭은 팔, 다리, 몸통, 복근, 하체 등 전신의 모든 근력을 사용해 칼로리 소모가 많으며, 심장박동수를 높여줘 체지방 분해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탄탄한 몸매를 덤으로 얻을 수 있는 것은 물론이다.

    점핑 잭 동작은 간단하다. 팔과 다리를 모아 차려자세로 선 후 다리와 팔을 양옆으로 동시에 벌리면서 뛴다. 이때 팔은 어깨높이로 올려주고 다리는 어깨너비로 벌려준다. 다시 점프하며 차려자세로 돌아간 후 이번에는 다리를 더 넓게 벌려 뛰고 두 손은 머리 위로 올려 맞닿게 한다. 다시 점프하며 차려자세로 돌아간다. 이 네 가지 동작이 점핑 잭 동작 1회로 총 15회씩 3~5세트를 실시한다.

    또는 중간 점프 과정을 생략하고 팔과 다리를 모은 차려자세에서 점프하며 손은 머리 위로 맞닿게 올리는 동시에 발을 벌렸다가 다시 점프하며 차려자세로 돌아가는 동작으로 하기도 하는데, 둘 중 편한 것을 선택하면 된다. 이 동작 역시 15회씩 3~5세트 반복한다.

    점핑 잭을 할 때는 발뒤꿈치를 들고 뛰도록 하며, 강도를 높이고 싶으면 물병이나 덤벨 등의 물건을 들고 하면 된다. 동작을 빠르게 할수록 칼로리 소비량이 증가하며 운동 효과도 높아진다.

    점핑 잭은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지만, 층간소음을 발생시킬 수 있으므로 아파트 등에서는 주의가 필요하다.

  • ▲ 몸이 변하면 인생이 변한다 : 유·무산소 운동 [점핑 잭]
  • ▲ Jumping Jacks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