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종일 쌓인 피로를 풀기 위해서는 휴식 못지않게 적당한 운동도 중요하지만, 피곤한 몸을 이끌고 운동을 하기란 생각만큼 쉽지 않다. 온몸에 붙어있는 피로를 풀지 못해 하루가 찌뿌둥한 당신을 위해 짧은 시간에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단 하나의 운동을 소개한다.
-
몸에 쌓인 피로를 풀기 위해서는 혈액순환이 활발해야 한다. 우리 몸에는 약 51억 개의 모세혈관이 있고, 손과 발에는 약 38억 개의 모세혈관이 분포되어 있는데, 모관운동은 손과 발의 모세혈관을 진동시켜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운동이다. 모관운동은 한때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의 천송이 운동으로 인기를 끌기도 했다.
모관운동 동작은 간단하다. 바닥에 등을 대고 바르게 누워 손과 발을 수직으로 올린 후 가볍게 흔들어주면 된다. 이 동작을 2~3분 정도 지속한 다음 흔들기를 멈추고 팔다리를 든 상태로 잠시 유지하면 손끝과 발끝이 찌릿거리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모든 동작이 끝난 후에는 팔다리를 바닥에 내려놓고 휴식을 취해주면 된다. 적응되면 점차 시간을 늘려주는 것도 좋다.
모관운동은 이게 무슨 운동이 될까 싶을 정도로 간단하지만, 모관운동을 몇 분 동안 지속하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다. 보기보다 칼로리 소모가 많아 다이어트 효과도 상당하다.
모관운동의 장점은 누구나 따라 하기 쉽다는 것이다. 특별한 주의점이나 부작용도 없다. TV를 보면서, 혹은 침대에 누워서 언제든지 할 수 있으니 움직이기 싫어하는 귀차니스트에게도 제격이다.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주고, 피로회복과 혈압조절, 숙면에도 도움을 주는 모관운동은 오늘 당장 실천해야 할 당신을 위한 운동이다. -
- ▲ 씨씨앙 요가 :모관운동
최신뉴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dizz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