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의 저자 존 그레이 박사는 남자와 여자는 생각하는 방식이나 언어, 행동 등 모든 점에서 서로 다르다는 사실을 제대로 인식한다면 상대를 잘 이해할 수 있으며 서로 간의 오해는 풀리고 더불어 잘 지낼 수 있다고 했다. 달라도 너무 다른 남녀의 대화법, 생각, 행동 패턴들을 알아보자.
-
화성에서 온 남자와 금성에서 온 여자는 대화법에도 차이가 극명히 드러났다. 싸움을 놓고 벌어진 남녀의 대화법에, 여성은 '잘못했는지도 모르면서 미안하다고 말한다'(20.3%)를 가장 이해할 수 없다고 했으며, 남성은 '화가 난 이유를 말해주지 않고 알아맞히길 바라기 때문'(53%)을 가장 이해할 수 없다고 꼽았다. 또 소개팅에서 여성은 '자신에 대해 이만하면 중간 이상은 된다고 생각한다'(22.5%)며 남성 스스로 과대평가하는 것을 가장 이해할 수 없다고 꼽았고, 남성은 '마음 통하는 남자를 만나고 싶다더니 외모와 경제력 따진다'(47.7%)며 조건을 우선시하는 여성의 태도를 가장 이해할 수 없다고 꼽았다.
-
일생에서 가장 후회하는 것에 여자는 사랑이나 연애에 관련된 일을, 남자는 직장이나 성공과 관련된 일을 많이 후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자는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를 중시하는 반면 남자는 사회적 성공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남녀의 서로 다른 견해 차이를 드러냈다.
-
여성은 배우자의 부정이나 동료나 친구들과의 말다툼 등 일상이나 대인관계에 대한 꿈을 자주 꾸는 반면 남성은 전쟁, 지진 등의 재해나 곤충, 미확인생명체의 습격 등 전쟁 관련 꿈을 자주 꾸는 것으로 나타났다. 남성은 여성에 비해 공격적인 성향의 꿈을 자주 꾸는 것으로 나타나 꿈 꾸는 스타일도 남녀는 너무 다른 차이를 보였다.
- 편집= 권연수 likegoo@chosun.com
관련뉴스
최신뉴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dizz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