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1년 창립 이후 3대에 걸쳐 한국인의 여행사를 써온 한진관광이 창립 64주년을 맞아 특별한 고객 감사 이벤트를 선보인다. 부모 세대의 신혼여행 추억부터 1980년대 해외 패키지여행 붐, 그리고 현재까지 반세기가 넘는 시간 동안 함께해온 고객들에게 보답하는 자리다.

한진관광은 8월 22일부터 31일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64주년 창립 기념 고객 감사 大잔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의 핵심은 1980-90년대를 추억하는 레트로 컨셉이다. 한자체 서체와 아날로그 방식의 이벤트를 통해 중장년층에게는 그 시절 향수를, 젊은 세대에게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온라인에서는 한진관광 홈페이지를 통해 특가 상품 판매와 함께 1980년대 감성을 되살린 한정판 레트로 상품을 선보인다. 낱말 찾기 퀴즈 이벤트에 참여한 멤버십 회원 중 추첨을 통해 스페인 전세기 항공권, 태국 푸껫 항공권, 창립 64주년 기념 수건, 멤버십 포인트 6,400포인트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오프라인 신문광고에서도 색다른 이벤트가 펼쳐진다. 세로형 광고는 QR코드를 통한 '숨은 80년대 상품 찾기 퀴즈', 가로형 광고는 엽서 응모를 통한 낱말 퀴즈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여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푸껫 에어텔과 항공권을 증정하며, 모든 참여자는 기념 수건을 받을 수 있다.

한진관광 관계자는 "단순한 창립 기념 이벤트를 넘어, 고객 각자의 여행 추억과 시대의 감성을 함께 떠올릴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한자체와 복고체 광고, 아날로그 방식의 이벤트 등은 한진관광이 함께 걸어온 시간의 무게와 고객과의 동행을 표현한 장치"라고 설명했다.

한편 한진관광은 최근 'The 비즈팩', 'The 로코팩', '테마여행' 등으로 상품 다각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소멸 예정인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활용한 SKYPASS 프로모션 등 다양한 고객 대상 이벤트도 운영 중이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