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BBQ, 57개국 700여 개 매장 운영…미국 내 32개 주 진출
제너시스BBQ는 2003년 글로벌 사업을 시작한 이후, 미국을 포함한 57개국에서 약 700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진출 국가는 캐나다, 파나마, 코스타리카, 바하마, 필리핀, 베트남, 말레이시아, 피지 등을 포함한다.
최근에는 미국 오리건주에 매장을 추가로 개설하면서, 현재까지 미국 50개 주 중 32개 주에서 매장을 운영하며, K-푸드와 브랜드 가치가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글로벌 리뷰 플랫폼인 옐프는 BBQ를 2025년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 Top 50 가운데 7위로 선정했다. Yelp는 2004년 설립된 리뷰 기반 플랫폼으로, 2023년 기준 월간 활성 사용자(MAU)가 약 1억 명 이상이며, 미국 외에도 캐나다, 영국, 아일랜드, 호주, 뉴질랜드 등지에서 운영 중이다.
이 외에도 BBQ는 미국의 푸드 매거진 테이스트 오브 홈에서 ‘최고의 후라이드 치킨’ 중 하나로 선정됐으며, 외식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에서는 2021년부터 2023년까지 미국 내 빠르게 성장한 외식 브랜드로 소개됐다. 미국 매체 FOX 35 Orlando와 음식 전문 매체 Mashed에서도 K-치킨 브랜드로 언급됐으며, QSR(Quick Service Restaurant) 매거진에도 소개된 바 있다.
제너시스BBQ는 지난해 미국 타임스퀘어에서의 브랜드 광고와 한국관광공사와 현지 캠페인을 진행하며, 단순한 해외 진출을 넘어 프랜차이즈 종주국인 미국에서 K-푸드를 대표하는 브랜드로서의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