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니아, 최신 충전형 제품 포함된 2025년 정부 지원 보청기 라인업 공개
보청기 브랜드 시그니아(Signia)가 2025년 정부 지원 보청기 라인업을 17일 공개했다.
정부 지원 보청기 제도는 청각장애로 등록된 분들에게 보청기 구입 비용을 지원·환급해 주는 제도다. 보건복지부가 매년 선정·고시하는 청각장애인 보조기기 급여 전용 모델은 국민건강보험공단 보청기급여평가위원회의 성능 평가를 통과해야 한다.
올해 선정된 시그니아의 정부 지원 모델은 오픈형 4종, 귓속형 5종, 귀걸이형 2종으로 총 21개다.
시그니아는 올해 선정 모델은 최신 충전형 모델 6개 포함해 모든 난청 범위를 아우르는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됐으며, 특히 최신형 AX 플랫폼이 탑재된 퓨어 C&G T AX, 퓨어 312 AX와 세련된 디자인의 스타일레토 AX 오픈형 모델 등 자사의 혁신 기술력을 담은 모델이 포함됐다고 설명했다.
시그니아에 따르면, 이들 제품은 사운드 분리 증강 기술을 기반으로 말소리와 배경 소음을 개별적으로 처리해 더욱 선명한 청취 경험을 제공한다. AX 플랫폼의 주요 제품 중 하나인 퓨어 C&G T AX는 4시간 완전 충전으로 최대 39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전용 앱과의 연동되어 건강 상태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My웰빙 기능, 인공지능의 딥러닝 기반 어시스턴트 기능 등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밖에 국내에서 인기 높은 귓속형 모델은 시그니아 NX 플랫폼이 탑재된 인시오 Nx IIC와 인시오 Nx CIC가 포함되어 눈에 띄지 않는 디자인으로 미관을 중시하는 사용자에게 적합하며, 귀걸이형 보청기인 모션 PX P와 모션 PX SP는 가장 높은 출력의 제품으로 심도 난청을 가진 사용자에게 적합하다고 전했다.
시그니아 관계자는 “정부 지원 보청기 제도는 시그니아의 혁신적인 제품력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정부 지원을 통해 접근성이 확대된 만큼 보다 많은 난청인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